[패션뷰티오늘]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온라인 통합 플랫폼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온라인 통합 플랫폼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로고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 더페이스샵 로고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온라인 통합 플랫폼 오픈

LG생활건강이 지난해 6월부터 쇼핑 서비스를 중단한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직영 온라인 몰을 가맹점이 매출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개편해 다음달 1일 정식 오픈한다. 이는 최근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의 급부상으로 고객 유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장품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년간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직영 온라인 몰에서 제품 판매를 제외한 제품정보 조회, 매장 위치 검색 등의 기능만 유지해 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직영 온라인 몰 매출을 가맹점 몫으로 돌릴 수 있는 플랫폼을 조성해 새롭게 오픈한 것이다.

새롭게 오픈한 플랫폼에서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매장 위치 등을 고려해 ‘마이 스토어’를 설정해야 주문이 가능하다. 해당 주문 건을 통해 발생한 매출과 수익은 고객이 지정한 가맹점에 귀속된다. 마이 스토어로 지정된 가맹점은 주문 내역 확인 후 매장 내 재고를 택배 발송하거나 재고가 없는 경우 가맹본부에 위탁 배송을 요청해 주문을 처리하면 된다.

차석용 부회장은 “시장환경이 빠르게 온라인을 중심으로 재편되며 로드샵을 운영하는 가맹점의 영업 환경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맹점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해드리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피지클린 라인, 바디워시·폼 클렌징 등 신규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헤어·바디·덴탈 전문 브랜드 프레시팝, 해피바스, 메디안이 트러블 및 체취 고민이 가장 심해지는 10대 사춘기 청소년을 위한 ‘피지클린’ 라인을 이마트와 공동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피지클린 라인은 트러블 케어와 체취 제거 세정 라인으로 ‘해피바스 피지클린 바디 워시’, ‘해피바스 피지클린 폼 클렌징’, ‘프레시팝 두피 피지클린 샴푸’, ‘메디안 피지클린 민트치약’, ‘메디안 피지클린 미세모 칫솔’ 등 총 5종이다.

피지클린 바디 워시는 피지를 빼주는 트러블 케어 바디 워시로 살리실산 성분이 오돌토돌한 등드름성 피부를 케어해준다. 피지클린 폼 클렌징은 여드름성 피부가 고민인 10대가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해 트러블 케어가 가능하다. 두피 피지클린 샴푸는 박하 잎 추출물 함유로 깔끔하고 상쾌한 사용감이 특징인 두피 딥 클렌징 제품이다.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은 10대 청소년이 입 냄새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게 피지클린 민트 치약과 피지클린 미세모 칫솔을 선보였다. 피지클린 민트 치약은 임상을 통해 구취 개선 및 프라그 제거 효과가 확인된 제품이다. 피지클린 미세모 칫솔은 입 냄새가 고민인 10대 청소년을 고려해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메디안 칫솔의 헤드폭 대비 1.5배 넓은 와이드 헤드로 설계됐다. 와이드 헤드에 자일리톨 함유 칫솔모를 담아 프라그를 깨끗하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애경, 울샴푸 언더웨어워시 속옷 전용 세제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중성세제 브랜드 ‘울샴푸’가 속옷 손세탁 시 사용할 수 있는 ‘언더웨어워시 속옷 전용 세제’를 29일 출시했다. 

울샴푸 언더웨어워시 속옷 전용 세제는 혈흔 얼룩 제거력을 강화한 속옷 빨래 전용 중성세제로 속옷의 옷감을 케어해준다. 진정 작용 및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라벤더 에센셜 오일 등 내추럴 허브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기분 좋은 빨래를 도와준다. 특히 울샴푸 언더웨어워시 속옷 전용 세제는 기존 세제 대비 헹굼력을 51% 강화해 잔여 거품으로 빨랫감을 여러 번 헹궈야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울샴푸 언더웨어워시 속옷 전용 세제는 30℃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권장사용량을 넣고 세탁물을 3분간 담근 후 손으로 부드럽게 눌러 세탁한 후 헹궈주면 된다.

울샴푸 언더웨어워시 속옷 전용 세제는 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이소프로필파라벤, 이소부틸파라벤 등 파라벤 6종, 형광증백제, 인산염 등 걱정성분을 넣지 않았다.

울샴푸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1인 가구 및 공용 세탁기를 사용하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속옷만큼은 손빨래를 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울샴푸 언더웨어워시 속옷 전용 세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여성들의 속옷, 면생리대 등을 간편하게 손세탁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SSG닷컴, H&M 공식스토어 국내 단독 입점

SSG닷컴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 공식스토어를 국내 단독 입점한다고 29일 밝혔다. 채널 제휴를 통해 입점한 것은 국내 최초 사례다. 패션 및 홈 전문관을 함께 개설해 총 3만종의 폭넓은 상품을 선보인다. 여성, 남성 2만종, 키즈 7천종, 홈 3천종 등을 취급한다.

SSG닷컴은 H&M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오프닝 파티’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할인 쿠폰 발급 및 전 상품 무료배송을 진행한다.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매일 9시부터 선착순 4000명에게 20% 쿠폰을 발급한다. 6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다음달 6일부터 12일까지는 매일 9시부터 선착순 4천명에게 5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과 6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동시 발급한다.

리뷰 이벤트도 연다. 상품 구매 이후 리뷰 작성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575명에게 최대 20만원 SSG머니 적립금을 증정한다. 동영상과 사진을 포함한 프리미엄 리뷰 등록 시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담당은 “고객에게 폭넓은 상품을 선보이고자 양사간 협업을 통해 국내 단독 H&M 공식 스토어를 오픈했다”며 “해외 패션 업체들이 보유한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국내 맞춤형 플랫폼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파, ‘친환경 그래픽 티셔츠’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9일 여름시즌 활용성이 높은 친환경 그래픽 티셔츠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각기 다른 친환경적 요소를 담아 가벼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라이다이 라운드 티의 경우 평균 1kg의 원단을 염색하는 과정에서 많은 양의 물이 소요되는 것에서 착안해 물 대신 이산화탄소를 매개로 염료를 염색하는 드라이다이 기술을 적용, 환경보전의 가치를 담아낸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다. 심플한 기본 티셔츠에 귀엽게 들어간 그래픽이 포인트다. 여름철 짧은 바지와 스타일링해 액티브한 룩 연출은 물론 면 바지와 함께 댄디한 스타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본 디자인이다.

또 다른 제품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인 리젠(regen) 소재를 활용한 피싱 라운드 티로 소재 자체를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코튼과 폴리에스터 혼방 소재를 사용해 코튼이 주는 편안함과 동시에 기능성 폴리에스터가 주는 가볍고 쾌적한 착용감까지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볼칸 라운드 티는 오가닉 면 원사를 사용한 친환경 그래픽 티셔츠다. 20수 싱글 원사를 사용해 단독 착장에도 부담 없는 두께감을 선사하고, 등 쪽에 컬러감 있는 레터링 프린트를 적용해 포인트 스타일링에 제격이다. 루즈핏 스타일로 출시돼 최근 유행하는 헐렁한 루즈 핏의 박스 티에 무릎 위로 올라오는 짧은 팬츠를 매칭하는 트렌디한 룩에 활용하기에 좋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