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오늘] 포항시의회, 오늘 20일간 제1차 정례회 활동 마무리…포항시, 행복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항오늘] 포항시의회, 오늘 20일간 제1차 정례회 활동 마무리…포항시, 행복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 실시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정례회 3차 본회의 모습 /사진=포항시의회
제27회 정례회 3차 본회의 모습 /사진=포항시의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2019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등 33건 의결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2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0일간의 제1차 정례회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일간의 위원회 주요활동을 살펴보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권경옥 위원장)는 ‘2019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19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원안의결했다.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김상원 위원장)는 ‘지진피해대책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을 채택했다.

의회운영위원회(백인규 위원장)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데 이어 ‘포항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채택했다.

자치행정위원회(방진길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감사요구 1건, 시정 및 처리요구 64건, 건의사항 36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의결했다.

경제산업위원회(강필순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요구는 총 66건으로 지적사항 58건, 건의사항 8건을 채택하고, ‘포항시 지식산업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원안의결했다.

복지환경위원회(이나겸 위원장)는 행정사무감사 결과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 81건, 건의사항 24건을 채택했다. 또한, ‘포항시 청소년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원안의결 했으며, ‘포항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의결했다.

건설도시위원회(백강훈 위원장)는 시정 및 처리요구 90건, 건의사항 11건을 행정사무감사 결과로 채택하고, ‘포항시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9건의 안건을 원안의결했으며, ‘용흥4구역주택재개발 정비계획 (변경)결정안’ 의견서를 채택했다.

포항시, 7월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등 무료중개서비스

포항시는 29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상북도지부 포항시 남·북구 지회장, 재능기부를 신청한 공인중개사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관내 재능기부 중개업소에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하는 행복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상북도지부 포항시 남․북구지회와 함께 추진하는 신규시책이며, 포항시 관내 60여 개 공인중개업소에서 지역 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과 3자녀 이상 다자녀가구, 포항시 신규전입세대(관외)를 위해 전·월세 보증금 4,000만 원 이하는 중개보수를 받지 않고 무료로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및 부동산 경기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