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 출시…신한카드, ‘My월세’ 서비스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 출시…신한카드, ‘My월세’ 서비스 선보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3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우리카드
©우리카드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 출시

우리카드는 30일 '카드의정석 UniMile in JEJ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대안으로 제주도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가성비가 좋은 저비용항공사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 작년에 선보인 저비용항공사 통합 카드인 '카드의정석 UniMile'에 제주 여행 서비스를 강화해 출시됐다.

이 카드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숙박(호텔, 리조트, 펜션), 입장권(박물관, 전시회, 레저/스포츠), 외식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선 항공권의 경우 발권 수수료까지 면제된다.

제주도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사이트인 '제주닷컴'을 기반으로 만든 전용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가격에 결제 시 5% 추가 할인을 더할 수 있어 알뜰한 가격에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에서 초과 위탁수하물 5kg 무료 혜택과 에어부산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도 제공되어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저비용항공사 통합 마일리지 제도인 'UniMile'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비용항공사, 면세점 이용금액의 3%와 2%가 적립되며, 적립된 'UniMile'은 국내 저비용항공사에서 항공권 구매 및 기타 유료 서비스 결제에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에서 렌터카 48시간 이상 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 혜택을 주며, 현대오일뱅크, S-OIL 주유 및 충전 시에도 리터당 4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7월 한 달 동안 우리카드 신규회원이 해당 카드를 발급 받으면 연회비 10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및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 모두 1만5천원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제주 여행 시 꼭 필요한 혜택들을 담고, 플레이트에도 푸른 제주 바다를 수놓아 여행의 설레임을 만끽하실 수 있게 했다"면서 "여름 휴가나 신혼 여행 등 제주 방문을 준비하고 계시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 KKday(케이케이데이)와 대만 기념품 직배송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30일 전세계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KKday(케이케이데이)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드사 단독으로, 하나카드 고객만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대만 인기 기념품 최대 10% 할인 혜택 제공 및 직배송 받을 수 있다.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대만 여행을 가지 못하는 하나카드 고객들을 위해 △치아더 펑리수 △유키 앤 러브 망고 젤리 △슈가앤스파이스 누가탕 △키키 레스토랑 비빔라면 △스너글 곰돌이 방향제 등 대만 인기 음식 및 기념품을 이벤트 할인 혜택을 적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여기에 KKday(케이케이데이) 직배송 서비스를 연계해 보다 편리하고 빠른 해외 배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는 하나카드 홈페이지(모바일웹–앱) 및 해외 이용 특화 모바일 플랫폼(Global Must Have)의 '대만은 못 가도 대만 기념품은 직구하자!' 이벤트 페이지 내 KKday(케이케이데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기념품을 선택하고, 쿠폰코드(할인코드:HANA3TW) 입력 후 하나카드로 결제 시 3%를 즉시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결제금액의 추가 7%를 하나머니(최대 1만 하나머니)로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념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5만원권'과 대만 인기 기념품인 '세인트피터 커피 누가크래커 1세트(30개입)'를 각각 1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해외 이용 플랫폼 GLOBAL MUST HAVE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My월세' 서비스 선보여

신한카드는 30일 개인간 부동산 임대차 거래에 신용카드 결제를 도입, 계좌에 잔액이 없어도 카드로 월세를 납부하고 카드 결제일에 대금을 납부할 수 있는 'My월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으며, 이로 인해 임대인이 사업자등록을 할 필요가 없고, 임차인과 임대인 중 누구라도 수수료를 선택해 부담할 수 있다. 수수료율을 1%로 책정해 이용자의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 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My월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임차인은 당장 현금이나 계좌잔고가 부족해도 월세를 카드로 납부할 수 있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대출이 아닌 신용한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임차인의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없다. 월세 공제 시에도 납부 증명서를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출력하거나 이메일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처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임대인 역시, 월세가 정기적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연체나 미납 걱정을 덜고 안정적으로 월세를 입금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임차인 또는 임대인이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신한PayFAN, 신한카드 앱 등에 들어가서 임대차 계약서를 함께 첨부해 서비스를 신청, 신청 후 상대방의 동의수락 절차와 신한카드 심의를 통해 서비스 가입이 최종 완료된다.

이와 함께 'My월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My월세' 바로알기 퀴즈나 경품 프로모션, 이용자 대상 선착순 1000명 수수료 면제 이벤트 등을 풍성하게 준비할 예정으로 해당 내용은 7월 7일 이후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신한PayFAN 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금융당국의 혁신금융 추진 정책 취지에 맞추어 오는 하반기에 소상공인의 상가 임대료까지 월세카드납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면서 "신한금융그룹의 네오 프로젝트와 연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혁신적 금융을 선도함으로써 금융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