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한돈자조금과 ‘우리 돼지 한돈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 출시…CU, 3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풍성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한돈자조금과 ‘우리 돼지 한돈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 출시…CU, 3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풍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3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쇼핑이 개국 5주년을 맞아 7월 한 달간 매일 '대박·10분·돌발 프러포즈', 마스크 판매 등 '31일간의 특별한 프러포즈'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이 개국 5주년을 맞아 7월 한 달간 매일 '대박·10분·돌발 프러포즈', 마스크 판매 등 '31일간의 특별한 프러포즈'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 개국 5주년 기념 7월 한 달 '31일간의 프러포즈' 진행

공영쇼핑이 개국 5주년을 맞아 7월 한 달간 매일 '대박·10분·돌발 프러포즈', 마스크 판매 등 '31일간의 특별한 프러포즈'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특가 판매 3회, 10분 게릴라 2회, 돌발찬스 1회를 편성해 다양한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박 프러포즈는 공영쇼핑의 대표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고자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7월 한 달간 매일 하루 세 번(10시·오후 3시·오후 9시 대) 방송한다. 도미솔 김치, 완도 전복, 아라벨르 침구 세트 등 공영쇼핑인기 상품을 최다구성, 최저가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분 프러포즈는 매일 2회(11시·오후 7시대) 진행하는 게릴라 형식의 방송이다. 물티슈, 화장지 등의 생필품을 비롯해 감동란, 해남 마늘, 육포 등 다양한 상품을 10분간 초특가에 판매한다.

돌발 프러포즈는 배송비 2500원만 내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매일 1개의 품목을 쇼호스트의 멘트와 함께 돌발적으로 판매한다. △농협 즉석밥 8개 △성주참외 3kg △제주감자 3kg △제주양파 2.5kg △제주용암수 2L 12개 △꽃다발 △삼겹살 600g 등을 25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개국 5주년을 맞아 KF-AD 마스크도 판매한다. 편성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고 방송하며, 1세트(50개)가 2만 9000원으로 개당 580원 꼴이다. 최대한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1세트만 주문 가능하며, 5일 이내에는 재구매가 불가하도록 조치했다.

모바일앱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최대 2000원 혜택이 즉시 지급되는 '두근두근 룰렛', 퀴즈를 맞추면 최대 2000원 적립금을 제공하는 '고백 OX 퀴즈' 등이 펼쳐진다. 장바구니에 5개 이상, 총 50만 원이 넘는 상품을 담으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 50만 원을 증정하는 '바구니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전국 17개 지역아동센터에 '그랜드 바자' 수익금 전달

현대백화점은 전국 15개 점포와 결연을 맺은 지역아동센터 17곳에 마스크 약 1만 4000장,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약 1200개, 태블릿 PC 180대를 전달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5월 입점 협력업체의 재고 소진을 지원하기 위한 '그랜드 바자'를 진행하고, 행사 수익금 일부를 기부키로 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지원에 앞서 각 점포별로 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필요한 물품을 사전에 파악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예년보다 지원 물품의 종류를 늘리고 구하기 어려운 물품을 일괄 구매해 전달했다는 것이 현대백화점 측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고객과 직원으로 구성된 '파랑새 봉사단'을 통해 노인·장애인 등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한돈자조금과 함께 '우리 돼지 한돈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우리 돼지 한돈을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돈 간편식 시리즈는 우리 땅에서 정성껏 키운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해 더욱 더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한돈대파구이도시락'(4500원), '한돈클래식핫도그'(2000원), '한돈불고기비빔김밥'(2300원)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한돈대파구이도시락은 우리 돼지 한돈을 달짝지근한 양념에 재워 숯불향 그윽하게 풍미를 살려 볶아냈으며, 대파구이와 표고버섯구이를 함께 담아 메인 반찬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꽈리고추멸치볶음, 매콤어묵튀김, 김말이튀김, 무짠지 등을 담아 다양한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돈클래식핫도그는 부드럽고 쫄깃한 빵 안에 한돈으로 만든 소시지와 피클, 양파, 체다치즈 등을 넣고 달콤한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뿌려 완성했다. 한돈불고기비빔김밥은 달콤한 간장 양념으로 비빈 밥 속에 한돈 불고기, 우엉, 당근, 단무지 등을 넣어 푸짐하게 완성됐다.

특히 이번 한돈대파구이도시락과 한돈클래식핫도그에는 착한 소비 운동의 일환으로 영양가 높은 한돈 뒷다리살을 사용했다. 코로나19 사태로 학교 급식 중단 및 외식 소비가 감소되면서 저지방 부위들은 재고 적체가 있어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한돈불고기비빔김밥에도 저지방 고단백 부위인 앞다리살이 사용됐다.

또한 패키지에는 '우리 한돈 농가를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 농가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GS25,  폭염 취약 계층 지원 7월 한달 동안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7월 한 달 동안, 기상청,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농심 등과 손을 잡고 여름 폭염 피해 예방활동으로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해피해피는 해를 피하고 해피한 여름을 보내자는 의미다. 이번 캠페인은 20년 여름이 예년보다 극심한 무더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고객들의 자발적인 생수 기부를 통해 폭염 취약 계층을 돕고 우리 자신도 물마시기 습관을 통해 폭염을 이겨 내자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진심 해피해피 캠페인은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해피수 나눔' 캠페인은 고객이 GS25에서 진행하는 백산수 2+1 행사를 통해 GS25 앱 더팝, 나만의 냉장고에 증정품을 보관하고 자발적으로 보관 상품을 지정된 기부 대표번호로 발송하면 폭염 취약계층으로 전달된다. 고객이 기부한 상품 외에 추가적으로 기상청과 백산수, 보건복지부에서 10만 개의 백산수가 추가 기부되는 행사다. 기부 대표번호는 기상청에서 운영한다.

두번째 해피수 챌린지 캠페인은 폭염 예방을 위해 물 자주 마시기 챌린지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한 전국민 확산 캠페인으로 진행하며, 참여자가 물마시기 관련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해피해피캠페인 #해피수챌린지 #폭염주의보 #기상청 #gs25다. 참가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산수 GS25 전용 모바일 상품권 또는 기상청 특별 제작 우산을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시 다음 참여자를 태그를 통해 지목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CU, 30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풍성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주년을 맞아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매달 풍성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0년 간 고객의 곁을 지켜온 '당신의 좋은 친구 CU'라는 콘셉트로 그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BGF리테일은 1990년 1호점인 가락시영점을 시작으로 2012년 대한민국 독자 브랜드 CU를 론칭하고 2018년 해외(몽골)로 진출하는 등 지난 30년 동안 대한민국 편의점의 새로운 역사를 써왔다.

CU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7일'과 '9일'을 '친구데이'로 정하고, 친구데이가 포함된 주간을 '친구위크'로 지정해 해당 기간에 인기 상품 할인 및 CU 멤버십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CU는 7월 친구위크 기간에는 2+1 행사 상품인 육포 등 마른안주 12종과 훈제오리, 불막창 등 냉장·냉동 즉석식 18종을 특정 결제 수단(카카오페이, BC, NH, 하나 限)으로 결제 시 50%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개 가격에 3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CU 멤버십 포인트 적립률도 기존 1~2%에서 추가로 3%를 더해 최대 5%까지 높아진다.

CU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위크 첫 날인 6일엔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총 5천 명에게 '신상출시 편스토랑' 11번째 우승상품의 5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CU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씨유튜브)에서 제공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포켓CU에 입력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다음 날인 7일에는 오전 11시부터 CU 인기 도시락을 개당 7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 1만 장을 시간당 2000장씩 지급하고, 9일 같은 시간에는 CU모바일 금액상품권 3000원권을 시간당 4000장씩 총 2만 장을 배포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