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임원 직급 두 단계로 단순화…BMW 도이치 모터스,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서비스센터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임원 직급 두 단계로 단순화…BMW 도이치 모터스,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서비스센터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6.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삼성, 임원 직급 두 단계로 축소 단행

르노삼성자동차는 수평적 조직문화 도입을 위해 오는 7월부터 임원 직급 체계를 두 단계로 단순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도입되는 임원 직급 체계는 기존에 부사장, 전무, 상무, 상무보 등 여러 단계로 나눠지던 직급 및 호칭을 폐지하고, 맡은 역할과 책임을 기반으로 한 직책 중심으로 직급을 단순화한 것이 핵심이다. 이에 따라 임원들은 직책에 따라 ‘본부장’과 ‘담당임원’으로만 직급이 구분된다.

이번 임원 직급 체계 변경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발맞춰 수직적 조직문화에서 수평적 조직문화로 탈바꿈해 조직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단행됐다. 특히 르노그룹의 기업문화인 르노 웨이(Renault Way)의 5가지 실행 원칙 중 하나인 'We Make it simple' 원칙을 임원 직급 체계에도 구체적으로 적용한 사례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유연하고 민첩한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새로운 성장을 이룰 조직 환경을 조성해 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BMW 딜러사 도이치 모터스,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서비스센터 오픈

BMW 그룹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도이치 모터스는 수원 도이치오토월드에 자체 최대 규모의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서비스센터는 도이치 모터스가 보유한 서비스센터 중 최대 규모의 시설로, 약 1만373㎡ 면적에 3개의 페인트 부스와 5개의 샌딩룸을 포함 총 56개의 워크베이로 구성돼 있다.

특히 M 고객 전용 ‘퍼포먼스 개러지’를 운영, M 모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BMW와 MINI 모델은 물론 전기차 모델의 일반정비 및 사고수리가 모두 가능할 뿐만 아니라, 경정비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패스트 레인도 함께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서비스센터 또는 BMW와 MINI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벤츠 코리아, ‘더 뉴 EQC 400 4MATIC 프리미엄’ 모델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기차 모델인 '더 뉴 EQC 400 4MATIC 프리미엄'(The new EQC 400 4MATIC Premium)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더 뉴 EQC 400 4MATIC 프리미엄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통풍 시트를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가죽 시트를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워진 실내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 최고의 음향효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더 뉴 EQC는 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통해 충전 상태, 에너지 흐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으로 충전 설정, 사전 실내 온도 설정, 내비게이션, 충전 및 출발 시간 등을 제어하고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차량 제원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더 뉴 EQC 400 4MATIC과 동일하다. 동력성능은 모터 최고출력 408마력이며, 80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309km를 주행할 수 있다.

더 뉴 EQC 400 4MATIC 프리미엄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140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