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CREATE THE NEW’ 새 브랜드 슬로건 발표…CJ ENM 오쇼핑부문, KISA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CREATE THE NEW’ 새 브랜드 슬로건 발표…CJ ENM 오쇼핑부문, KISA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3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30일 신규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발표하고,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30일 신규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발표하고,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CREATE THE NEW' 새 브랜드 슬로건 발표

롯데홈쇼핑은 30일 신규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CREATE THE NEW)를 발표하고,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CREATE THE NEW는 미디어와 쇼핑의 경계가 허물어진 무한경쟁 상황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으로 고객에게 끊임없이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TV홈쇼핑을 넘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콘텐츠 제공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이에 따라 △알아서 먼저 제안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재미와 편안함이 있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패션, 뷰티 전문성 및 단독 서비스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미션으로 내세웠다.

또한 롯데의 'L'을 기본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이고, 방송, 모바일, 주문, 배송 등 고객 접점에 적용할 예정이다. L은 경계 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미디어를 만나는 롯데홈쇼핑을 상징하며 세로 색상은 레드, 가로는 퍼플을 적용했다. 방송화면, 앱 아이콘, 배송박스 및 차량 등에 적용해 브랜드 일관성을 높일 예정이다. 모바일 앱의 경우 TV, 티커머스, 모바일 생방송 등을 전면에 내세워 영상 중심으로 개편했다. 이외에도 브랜드 슬로건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징글(jingle)을 활용한 통화연결음을 제작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신규 브랜드 슬로건 제작은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 중인 롯데홈쇼핑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시도의 일환이다. 내외부 고객 접점에서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킴으로써 기존 TV홈쇼핑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다.

CJ ENM 오쇼핑부문, KISA '사이버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CJ ENM 오쇼핑부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공동 주최한 '2020년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됐으며 국내 95개 참여 기업 중 5개 기업만이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이번 훈련에서 유통업계 유일하게 CJ ENM 오쇼핑부문이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2004년부터 사이버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악성 이메일 전송 통한 지능형 지속 공격(APT) 대응 점검 △DDoS(디도스) 공격 후 복구 체계 확인 △기업 홈페이지 대상 취약점을 진단하는 모의 침투 등의 실전형 훈련으로 진행됐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대규모 해킹 공격과 디도스 공격 훈련 과정에서 △사이버 공격 인지 시 신속한 보고체계 운영 △공격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초동 대응 △해킹 유형별 상황의 빠른 후속 조치 등에서 높은 대응 점수를 받았다. 전자상거래(인터넷쇼핑)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CJ ENM 오쇼핑부문은 임직원 대상 보안 교육을 상시 진행하며 정보보호 인식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매년 2회씩 피싱 메일 훈련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부터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임직원 전용 할인 쿠폰 지급', '입사지원서 제출'과 같은 의심스러운 메일이나 파일을 발송하고 해당 내용을 정보보안 관계자에게 신고하는훈련이다.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고객들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2005년 국제표준화기구정보보호 인증(ISO 27001)을 시작으로 2007년 ePRIVACY 인증, 2013년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획득하며 매년 유지하고 있다.

갤러리아百, '위드팜 갤러리아 농가동행' 행사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인 오는 7월 3일부터 19일까지 갤러리아 전점에서 농가의 농축산물 4톤 가량을 대량으로 매입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위드팜(with Farm) 갤러리아 농가동행'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판매부진을 겪고 있는 농가의 상품을 대량 매입, 판로를 마련해주고, 고객들에게는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마진을 낮춰 저렴한 가격에 농가를 돕는 착한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갤러리아 농축산물 바이어가 엄선한 품질 좋은 상품은 총 4가지로, 오는 7월 3일부터 12일까지는 △경북 의령 알록찰옥수수 △제주 서귀포 하우스 밀감을 판매하고, 7월 10일부터 19일까지는 △경북 영천 자두 △전남 강진 강진맥우을 판매한다.

해당 농축산물은 갤러리아 전 지점에서 기존 판매가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되며, 특히 갤러리아 앱(App)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용 가능한 특가 쿠폰을 받으면 추가로 할인돼 막걸리를 먹여 키운 프리미엄 한우 '강진맥우' 불고기의 경우 최대 7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갤러리아앱 특가 쿠폰으로 추가 할인되는 금액은 농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벤트인 만큼 갤러리아 백화점이 전액 부담한다.

NS홈쇼핑, '강부자의 부자 왕갈비탕' 단독론칭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7월 1일 오후 7시 35분부터 '강부자의 부자 왕갈비탕'을 단독 론칭 방송 한다고 30일 밝혔다.

강부자의 부자 왕갈비탕은 12시간동안 쌀가루에 갈빗대를 넣어 핏물을 꼼꼼하게 제거해 촉촉하고 깔끔한 갈비 맛이 일품이며, 5,5cm~ 6cm의 왕갈비가 푸짐하게 들어 있다.

마늘, 생강, 고추씨, 통후추로 고기 잡내를 제거하고, 국내산 무, 양파, 대파, 마늘, 다시마를 육수로 사용해 국물 맛이 깊고 진하며, 국민 엄마 강부자의 시그니처 레시피 중 하나인 3년 숙성 항아리 방식 유기농 간장과 하동 유기농 매실액, 누룩 소금을 사용해 감칠맛을 더한 것도 강부자의 부자 왕갈비탕만의 특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강부자의 부자 왕갈비탕 총 9팩(팩당 900g)을 7만 900원에 만날 수 있고, 론칭 방송 기념으로 ARS 자동전화 주문 시 1000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코리아센터-부산 남구, 로컬 공공배달앱 개발·운영 협약 체결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부산 남구청과 '남구 공공배달앱 개발·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리아센터와 부산시 남구청은 지난 29일, 부산 남구 구청 대회의실에서 남구 공공배달앱 개발·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으며, 협약식에는 김기록 코리아센터, 박재범 부산 남구 구청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센터는 부산 남구에 특화된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무(無) 공공 배달앱의 개발 및 기술운영, 유지보수 등을 지원하게 되며 부산 남구는 공공배달앱에 대한 정책결정과 행정지원 및 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남구 공공배달앱은 7월 명칭 선정을 시작으로 가맹점 모집과 시범 운영기간 등을 거쳐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부산 남구 주민들은 8월 출시 예정인 오륙도페이(부산남구사랑상품권) 결제 지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코리아센터는 부산 남구를 시작으로 로컬 공공배달앱의 배달기능을 뛰어 넘어 픽업·예약 기능 등을 추가하고 가맹점도 일정수준 확보되면 홍보도 진행해 공공 배달앱이 스스로 성장하고 꼭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중개수수료·광고비·가입비 3무(無) 배달앱 지원으로 절약되는 비용은 남구 골목 상권과 남주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응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7월 한달 간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진행하는 mom편한 하이드림은 사연을 공모해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롯데 CSV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엄마와 아이가 본인의 꿈을 담은 사연과,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정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한 사연 중 심사를 통해 3가정을 선발해 오는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mom편한 하이드림은 '엄마의 마음의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의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꿈에 가까워진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합쳐 만들었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나눔 프로젝트는 현재까지 누적 9회차 진행하고 있다. 재즈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엄마에게 전자피아노를, 웹툰 작가를 꿈꾸는 자녀에게 태블릿을 선물하는 등 21가정을 선발해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