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유저들과 ‘교감’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사들,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유저들과 ‘교감’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나이트’, ‘파티 로얄’에서 ‘인셉션’ 상영 및 디플로 新 앨범 공연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새로운 차원의 신규 콘텐츠 ‘몽환정원’ 공개
넷마블 ‘BTS 월드’, 스타일링 및 사진찍기 등 서브 콘텐츠 이용 활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BTS 월드’, 스타일링 및 사진 찍기 등 서브 콘텐츠 이용 활발 ⓒ넷마블
넷마블 ‘BTS 월드’, 스타일링 및 사진 찍기 등 서브 콘텐츠 이용 활발 ⓒ넷마블

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문화를 함께 즐기는 신규 콘텐츠를 적극 선보이고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3D 소셜 공간, ‘파티로얄(Party Royale)’에서 영화 ‘인셉션’을 상영하는 ‘파티로얄 무비 나이트(Party Royale Movie Nite)’와 아티스트 ‘디플로(Diplo)’의 최신 앨범을 최초로 공개하는 라이브 공연을 개최했다.

‘파티로얄’은 기존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액션 빌딩 요소 없이 사용자들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기며 함께 어울리면서 즐겁고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3D 소셜 공간이다. 에픽게임즈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탐험 요소로 가득한 ‘파티로얄’을 계속해서 진화시켜 사용자들에게 항상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파티로얄 무비 나이트’에서 상영되는 영화는 ‘메멘토’, ‘다크나이트’ 시리즈, ‘인터스텔라’ 등의 명작으로 전 세계적인 팬덤을 거느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으로, ‘파티로얄’ 내 빅 스크린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이에 앞서, 프로듀서이자 래퍼, DJ, 작곡가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디플로’가 최신 앨범인 ‘디플로 프레즌트: 토마스 웨슬리(Diplo Presents: Thomas Wesley)’를 최초로 공개하는 라이브 공연도 ‘파티로얄’ 내 메인 스테이지에서 개최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파티로얄 무비 나이트’와 디플로의 라이브 공연은 사용자들과 함께 즐겁고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3D 소셜 공간 ‘메타버스’로서의 ‘포트나이트’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신작 ‘워너비챌린지’에서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인 4색의 매력적인 남자 캐릭터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등장인물 모두 시공간을 넘어 전혀 다른 차원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몽환정원’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두 명의 남자 주인공이 함께 등장하는 특별 ‘메이트 영원’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신규 콘텐츠 ‘몽환정원 Part1. 학원물의 법칙’에서는 상위 0.1%만 모여 있는 꿈속의 고등학교에서 주인공들이 겪게 되는 새로운 이야기가 담겨 있다. ‘몽환정원은 ‘워너비챌린지’만의 아름답고 탄탄한 스토리를 보여주는 평행 세계의 콘텐츠로, 마지막 챕터에서는 원하는 남자 주인공과의 결말을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 ‘메이트 영원’은 한 장의 영원 카드에 두 명의 남자 주인공이 함께 등장해 유저 입장에서 카드의 활용도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인공 ‘하현’과 ‘비오’가 그려진 첫 번째 ‘메이트 영원’은 ‘우리, 오늘부터 친구야’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다.

또한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규 영원 9종과 카메라, ‘몽환정원’ 콘텐츠를 위해 추가된 전학생 의상 패키지까지 더해져 수집의 재미를 높였다. 그 밖에도 영원 성장 보상이 추가되는 등 유저 혜택의 폭을 넓히는 다양한 시스템이 추가됐다.

한편, 워너비챌린지에서는 다양한 여름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접속 시 1일차에 바로 신규 SR 한정 영원을 획득할 수 있는 ‘썸머 출석 챌린지’가 진행되며, ‘도전 스페셜 미션! 레벨업’ 이벤트를 통해 미션 달성 및 레벨업 누적 횟수에 따라 ‘고급 소환권’ 등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매니저님의 열일 리스트’ 콘셉트의 인포그래픽을 발표하고,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이 발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지난 1년간 게임 내에서 방탄소년단의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며 멤버들의 활동 스케줄을 총 6억 회 이상 관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일일 기준으로 환산하면 하루 평균 약 186만 건에 해당하는 숫자이다. 미션 점수 버프를 얻을 수 있는 멤버 깨우기 횟수도 1억 번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게임의 핵심인 모바일 교감 콘텐츠 이용도 활발했다. 이용자들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의 문자 메시지, 영상 통화 등을 총 4억 번 이상 이용했다.

이 밖에도, 방탄소년단 멤버 카드 레벨업 10억 회, 멤버 스타일 변경 1억 회, 포토앨범 사진찍기 1633만 번 이상, 이용자들간의 날개 교환도 2억 번 이상 이루어진 것으로 집계돼, 게임 콘텐츠 전반에 대한 이용이 활발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BTS월드의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년 간의 추억을 테마로 진행되는 ‘1주년 기념 웹 이벤트’에서는 주어지는 모든 미션을 달성하는 이용자에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5성 카드 선택권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7월 7일까지 진행된다.

또, 신규 카드 획득 이벤트를 3개의 멤버 유닛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유닛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해당 유닛의 멤버들만 등장해 원하는 멤버를 획득할 기회가 높아진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푸시 이벤트, 1+1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하며, 스타일링 아이템과 보석을 무료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해 6월 26일 출시된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1만여 장의 사진과 100여 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이용자는 멤버들의 모습과 목소리가 담긴 ‘방탄소년단 카드’를 수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문자 메시지, SNS,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다양한 교감 콘텐츠를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1:1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