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이모탈 헐크’ 업데이트 실시…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 글로벌 출시
[게임오늘]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이모탈 헐크’ 업데이트 실시…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 글로벌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0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이모탈 헐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이모탈 헐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이모탈 헐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이모탈 헐크’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드 쉬-헐크’, ‘어보미네이션’ 캐릭터 2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했다. 또 ‘헐크’의 ‘이모탈 헐크’, ‘쉬-헐크’의 ‘어벤져스’, ‘헐크(아마데우스 조)’의 ‘브론’ 유니폼을 각각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 ‘세기의 전쟁’을 공개했다. 아스가르드 테마로 진행되는 ‘세기의 전쟁’은 이용자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로 메인 스토리와는 별개로 진행된다.

기존 영웅들과 신규 영웅들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헐크’의 티어 -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 ‘레드 쉬-헐크’, ‘어보미네이션’의 잠재력 개방 기능이 추가됐으며 ‘헐크 (아마데우스 조)’는 잠재력 각성을 통해 새로운 각성 스킬을 장착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야기 모드도 개선했다. 고정 캐릭터가 아닌 이용자 본인의 캐릭터로 스테이지 진행이 가능한 커스텀 모드를 도입했다. 또한, PvE 콘텐츠 섀도우랜드를 개선해 이용자들은 35층까지 확장된 섀도우랜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 글로벌 출시

네오위즈는 산하 Round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콘솔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가 PC버전으로 출시된다고 1일 밝혔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지난 3월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와 손잡고 엑스박스 원(Xbox One)버전으로 출시했으며, 오픈 당일 리텐션 90% 달성, 엑스박스 원 ‘톱 프리 게임즈(Top free games)’ 2위를 기록하는 등 북미, 유럽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네오위즈가 직접 개발과 서비스를 맡은PC버전은 2021년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화려한 콤보 액션과 오픈 월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보스 및 몬스터들과의 전략적인 전투, 던전, 3대 3 투기장, 15대 15 전장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PVP(이용자들간 전투) 콘텐츠 등 블레스 언리쉬드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PC로 이식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PC버전은 콘솔과 동일하게 부분유료화 방식을 채택하며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스팀(Steam)과 자체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된다.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속한 유저들은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단, 한국 이용자들은 네오위즈 자체 사이트를 통해서만 게임 접속이 가능하다.

네오위즈는 7월 1일 게임 영상, PD를 비롯한 개발진 메시지 등을 담은 티저페이지를 오픈 하는 한편, 유튜브, 페이스북, 디스코드 등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을 시작한다.

STOVE VR, 인기 VR게임 ‘애리조나 선샤인’ 정식 서비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수 있는 대규모 좀비 사냥 VR 게임 ‘애리조나 선샤인(Arizona Sunshine)’을 정식 서비스한다고 1일 밝혔다.

애리조나 선샤인은 네덜란드의 VR 게임 전문 개발사 버티고 게임즈(Vertigo Games)가 개발한 1인칭 VR 슈팅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총을 들고 사방이 좀비 천지가 된 미국 애리조나 지역에서 자신에게 몰려드는 온갖 좀비 떼들을 물리치고 살아남아야 한다.

특히 애리조나 선샤인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3년 연속 VR 게임 판매량 TOP 10을 기록하는 등 VR 게임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글로벌 유력 VR 매체 ‘UPLOAD VR’로부터 최고의 VR 게임으로 선정 되는 등 게임성도 인정받은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STOVE VR은 VR 게임 구동에서부터 고객 플레이 타임 관리까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지속 추가해 가맹 점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 애리조나 선샤인을 비롯해 인기 VR 게임 보급에도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베스파 자회사 ‘하이브’, 신작 캐주얼 게임 공개

베스파의 자회사 하이브가 모바일 캐주얼 게임 ‘어그레츠코: 월급쟁이의 역습’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어그레츠코: 월급쟁이의 역습’은 주식회사 산리오가 넷플릭스와 애니플러스 등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사내 경리부에서 일하는 레서판다 ‘레츠코’와 그녀를 둘러싼 직장 동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은 황돈 부장의 명령으로 사무실 인테리어를 담당하게 된 ‘레츠코’가 3매치 퍼즐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점차 사무공간을 꾸며간다는 간단한 스토리로 구성됐다. 또한, 게임의 진행에 따라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원작 애니메이션 약 100여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하이브는 ‘어그레츠코: 월급쟁이의 역습’의 글로벌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등록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일반 블록이 세로 폭탄이 되는 스킬을 보유한 ‘사하라’ 캐릭터를 선물한다.

엔씨, 콘솔·PC 신작 ‘퓨저(FUSER)’ 사전 예약 실시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가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의 사전 예약(Pre-order)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 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Harmonix)’가 제작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2020년 하반기 북미와 유럽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북미와 유럽의 주요 온라인 게임판매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Standard Edition)’과 △‘VIP 에디션(VIP Edition)’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실물 패키지와 디지털 타이틀 중 선택 가능하며, VIP 에디션은 디지털 타이틀로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 판매처는 퓨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이용자는 예약 특전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스탠다드 에디션 구매자는 △두아 리파(Dua Lipa)의 ‘New Rules’ △칼리드(Khalid)의 ‘Young Dumb & Broke’ △더 킬러스(The Killers)의 ‘Mr. Brightside’ 등 총 3곡의 추가 수록곡 DLC(Downloadable contents, 다운로드 콘텐츠)를 받는다. VIP 에디션을 구매한 이용자는 △총 25개의 수록곡 DLC 패키지 △페스티벌 무대 배경 영상 3종 패키지 △DJ 아바타 의상 2종과 헬멧 1종 등을 얻는다.

엔씨웨스트는 사전 예약과 함께 퓨저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으며 게임의 배경이 되는 뮤직 페스티벌 무대와 게임 플레이 등 추가 콘텐츠를 선보였다.

아울러 퓨저의 추가 수록곡도 공개했다. 지난 2월말 첫 공개한 16곡에 이어,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노래가 포함된 15곡을 추가 공개했으며 퓨저에는 팝, 랩/힙합, R&B, 댄스, 록, 컨트리뮤직, 라틴 및 중남미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 100곡 이상이 수록될 예정이다.

퓨저는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을 배경으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등을 믹스해 자신만의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 수 있는 신개념 음악 게임이다. 소셜 기능을 활용해 본인이 만든 사운드를 게임 안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엔씨웨스트는 퓨저를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 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Switch), PC(윈도우) 등 4개 플랫폼에 출시한다.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2주차 ‘TOTS 캠페인’ 업데이트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에서 2주차 ‘TOTS 캠페인’을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TOTS(Team Of The Season) 캠페인’은 19-20시즌에 각 리그에서 우수한 기량을 보여준 선수들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해당 리그 콘텐츠에서 ‘드리블’, ‘프리킥’, ‘경기’ 등 특정 임무를 완료하면 리그 포인트를 모아 선수를 기용할 수 있다.

이번 2주차 ‘TOTS 캠페인’에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EPL) 캠페인을 업데이트했으며, 이용자는 ‘더브라위너’, ‘버질 반데이크’, ‘오바메양’ 등 축구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선수들을 얻을 수 있다. 이후 스페인 라리가, 프랑스 리그1, 이탈리아 세리아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넥슨은 ‘TOTS 캠페인’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일부터 출석과 플레이타임 이벤트에서 보상 아이템을 두 배가량 확대 지급한다. 매일 접속 일수에 따라 ‘FV(FIFAVOUCHER)’, ‘스킬 부스트’ 등을 지급하며, 누적 접속 7일마다 ‘[TOTS20] 선수팩’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특정 플레이 시간마다 ‘[베이스] 선수팩 70+’을 제공하는 ‘플레이타임 이벤트’를 상시 진행한다. 이용자는 5분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여 누적 시간에 따라 최대 20개의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V4’ 아이템 소개부터 코스프레까지 ‘브이포쇼핑’ 진행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서 ‘브이포쇼핑’을 생중계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달 30일 ‘V4’ 공식 유튜브를 통해 TV 홈쇼핑처럼 상품을 알리는 ‘브이포쇼핑’을 진행했다. 실시간으로 방송을 보는 시청자를 위해 준비한 ‘상급 영웅 목걸이 상자’ 등 선착순 쿠폰 4종은 공개 1분 만에 전부 매진됐다.

쇼호스트의 상품 소개에 이어 운동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김계란은 전문성을 살려 슈퍼푸드 아이템의 능력치를 설명했다. 2부에 등장한 아이돌 그룹 ‘베리굿’ 소속 조현은 방송 당일 추가된 나이트 클래스의 코스튬을 입고 코스프레를 연출했다.

나동진 넥슨 AG마케팅팀장은 “‘브이포쇼핑’은 ‘브이포차’와 ‘브이포티비’를 잇는 세 번째 소통 프로그램”이라며 “이용자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것처럼 판매자와 유튜브로 직접 소통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브이포쇼핑’ 한정 영웅 동료 패키지, 1000만 골드 상자, 실루나스 슈퍼푸드 세트, 칠흑 모듬 세트를 판매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하사신’ 사전 생성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사전 생성을 7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하사신’은 굽은 칼날의 ‘사곡도’를 사용해 적의 빈틈을 파고드는 암살자 클래스다. 아알의 권능을 부여받아 ‘아알의 숨결’, ‘열사의 폭풍 등 모래를 다루는 공격을 가한다.

이용자는 ‘하사신’ 사전 생성 시 ‘[심연] 영릉향 장신구 세트’, ‘하사신 신화 장비 세트’ 등이 담긴 ‘발렌시아의 모래 폭풍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하사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포럼 게시판에 ‘하사신’ 스크린샷을 등록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설빙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검은사막 모바일 조용민 총괄 PD와 김주형 콘텐츠 기획팀장의 인터뷰 영상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조용민 총괄 PD는 이용자들에게 “검은사막 모바일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게임으로 보답할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스트아크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사전등록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시즌 2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일부터 8월 12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신규 탈 것 아이템인 ‘트로피칼 참크리’가 지급되며,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업그레이드 된 베아트리스의 축복’, ‘시즌 2 기념 선물상자 3종 세트 등 특별한 보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선물상자 3종세트에는 성장 및 전투 지원 아이템, 원정대 영지 설치물과 같은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시즌 2를 앞두고 이용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첨을 통해 고사양 그래픽 카드와 로스트아크 주변 기기 패키지, 최고급 젠하이저 헤드셋을 지급하는 사전등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가한 이용자는, 해당 감사 이벤트에도 자동 추첨 대상으로 등록 된다.

한편,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만큼 로스트아크 시즌 2에서 선보이게 될 다양한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도 점점 커져가고 있다.

금일 오픈 된 사전 등록 페이지에는 ‘리샤의 편지’에서 선공개 된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에 대한 새로운 전투 영상과 함께 더욱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의 새로운 각성기와 함께 드론과의 합작 스킬을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스트아크 시즌 2의 이야기가 시작될 신규 대륙 ‘파푸니카’에 대한 정보와 모험가들 간의 소통의 장이 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공간 ‘원정대 영지’도 미리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로스트아크 시즌 2에서 새롭게 선보일 대규모 개편 내용도 공개 됐다. ‘초보 모험가 지원 강화’, 신규 엔드 콘텐츠 ‘어비스 던전’, 신규 파밍 시스템, 콘텐츠 리포지셔닝, 생활 및 항해, 전투 시스템 개편이 주요 내용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리샤의 편지’코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더불어, 오는 7월 29일에는 아직 미공개 상태인 시즌 2 추가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으로 시즌 2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시즌 2는 개발적 완성도를 더 높이기 위해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에 집중하며 기획, 개발 단계에서 많은 것을 다듬고 준비했다. 로스트아크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사전등록에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