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코로나19 피해 농가 지원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진행…GS25, 유튜브 채널 구독자 업계 최초 20만 돌파
[유통오늘] 홈앤쇼핑, 코로나19 피해 농가 지원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진행…GS25, 유튜브 채널 구독자 업계 최초 20만 돌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4일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인기 주방가전 6종 시리즈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4일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인기 주방가전 6종 시리즈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나홀로족 위한 PB 하이메이드 주방가전 6종 시리즈 출시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4일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인기 주방가전 6종 시리즈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출시한 헤어드라이어, 가습기에 이은 디자인 PB 제품이다.

멀티그릴, 미니밥솥, 라면포트, 후라이팬형 멀티쿠커, 하이라이트팟, 미니 에어프라이어로 구성됐다. 제품 필수 기능은 모두 갖추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1~2인 가구나 자취생 등 나홀로족이 사용하기에 좋다. 제조부터 품질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은 국내 중·소형 가전 제조업체 파트너사와 함께 진행했다. 라면포트, 멀티쿠커, 미니밥솥, 미니 에어프라이어는 소형가전제품 전문업체 BKW와 협업했다. 멀티그릴과 하이라이트팟 제작은 주방가전의 명가로 알려진 EMK와 함께 제작했다.

하이메이드 주방가전 6종 시리즈는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하고 준비 시간도 줄여줘 인기인 제품들로 구성했다. 깔끔하고 세련된 아이보리색으로 통일했으며 손잡이는 우드 무늬로 포인트를 줬다. 멀티그릴은 전골냄비와 그릴이 일체형으로 합쳐진 투인원(2in1) 제품이다. 좌우 공간이 나눠져 있어, 각각의 조작부로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하이메이드 주방가전 6종 시리즈는 오는 4일부터 전국 46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면포트는 2만 8900원에, 미니밥솥과 하이라이트팟은 각각 5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멀티쿠커 가격은 4만 9900원이며 멀티그릴은 3만 9000원이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 어디에서나 제품 A/S를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코로나19 피해 농가 지원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진행

홈앤쇼핑은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를 위해 판로확보 지원방송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으랏차차 우리 농산물 방송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판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홈쇼핑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난 5월 참여농가 선정을 마쳤으며 이날 오후 4시 50분 마늘 방송을 시작으로 9월까지 △자두 △쌀 △복숭아 △사과 △배 △샤인머스켓 등 다양한 시즌상품으로 지원방송을 이어갈 계획이다. 지원방송은 약 12회 예정됐고, 주 1~2회 가변적으로 운영된다.

공영쇼핑, '공영심의위원회' 독립 기구로 출범

공영쇼핑은 상설 독립 기구인 '공영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를 신설, 출범한다고 2일 밝혔다. 흑자원년의 해로 도약하기 위한 트랜스폼 경영체제에서 보다 더 엄격한 심의기능의 강화는 필수다.

공영심의위원회는 박진상 경영지원본부장이 위원장, 사업별 본부장들이 위원을 맡고, 기존 방송심의팀 8명이 포함된 사무국 등 총 17명으로 확대 운영한다. 종전의 방송 사전심의 중심에서 생방송(라이브), 온라인 심의까지 범위 확대에 따른 조치다.

주요 역할은 공영쇼핑의 방송을 포함한 온라인 몰, 모바일앱 등의 허위·과장 표현에 대한 엄정한 심의 기준 및 규정 위반 등 자체 기준을 마련해 관리할 계획이다. 공영 심의 규정을 위반할 시 그에 상응하는 조치도 진행할 예정이다.

GS25, 유튜브 채널 구독자 업계 최초 20만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지난 1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편의점 업계 최초로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월 22일 구독자 수 10만 명을 넘어선 후 약 4개월 만에 구독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GS25는 유튜브 채널을 광고 중심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창구로 적극 활용한 점이 구독자 수 증가에 주효 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에는 상품 기획자(이하 MD)가 등장한다. 전문가를 통해 상품의 특징을 안내 받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GS25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에 등장한 MD는 먹방 또는 고객의 날카로운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상품의 특징, 활용 팁과 함께 개발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밝히며 큰 호응을 얻고있다.

이에 GS25는 구독자 수 20만 명 돌파 기념으로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만 명을 대상으로 고급 호텔 이용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특별 행사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GS25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채널 내 게시돼 있는 링크에 접속해 구독을 인증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행사 종료 후 무작위로 추첨해 당첨자에게 순차적으로 지급 될 예정이다.

롯데百 잠실점 에비뉴엘, 루이 비통 여성 전문 매장 리뉴얼 오픈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에비뉴엘 1층에 '루이 비통'(LOUIS VUITTON) 여성 전문 매장을 새 단장해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월 잠실점 4층에 루이 비통 남성 전문 매장을 별도로 선보이며 시작된 루이 비통 여성 전문 매장 공사는 총 6개월의 기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핸드백, 지갑, 구두 등 잡화 상품으로만 구성됐던 루이 비통 여성 매장에 의류 상품을 입점시켜 루이 비통 여성 라인 전 상품을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루이 비통 여성 매장은 잠실점 에비뉴엘 1층에 유일하게 의류 라인이 없던 브랜드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잠실점 에비뉴엘 1층 전 브랜드에서 명품 의류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

또한 루이 비통 여성 전문 매장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의류 상품 외에도 이번 시즌 신상품인 퐁 뇌프(Pont 9) 핸드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 내 팝인(Pop-in)을 통해 루이 비통의 전통과 혁신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워치와 파인 주얼리 컬렉션을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최근 명품 잡화뿐만 아니라 명품 의류에도 관심이 많은 MZ세대(밀레니얼 세대 + 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에  주목해, 잠실점 에비뉴엘에 지난해부터 구찌 여성 전문 매장, 톰 브라운 여성, 3.1 필립림, 디스퀘어드2 등을 오픈하며 잠실점 에비뉴엘에 명품 의류 브랜드를 지속 보강 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