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회장 취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회장 취임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7.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1일(수)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의 19대 회장으로 선출된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1일(수)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의 19대 회장으로 선출된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이성희 회장이 전 세계 농업협동조합을 대표하는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의 19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2일 밝혔다.

이성희 회장은 1일 저녁 화상회의로 진행된 2020년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 집행위원회에서 집행위원 만장일치로 회장으로 추대되어, 전 세계 28개국 농업협동조합의 수장으로 국제사회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ICAO 집행위원들은 과거 국제사회의 원조를 받던 어려운 여건 속의 농업인들이 세계 최고의 농업협동조합을 만들어 낸 한국농협의 경험이 전 세계 농협을 대표하는 ICAO에 필요하다며 적극 지지하였다.

특히, 코로나19로 전 세계 영세가족농과 그들의 협동조합이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농업협동조합의 비전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희 회장은 주요 농업 ‧ 농촌 ‧ 농협 현안에 대해 각국 농협의 다양한 의견과 지혜를 모아 현명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디지털농업을 구현하기 위한 회원기관 역량 증대에 노력할 것이며, 이를 위해 세계식량농업기구(FAO),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등 농업관련 국제기구와의 교류활동을 강화하여 국제기구 차원의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코로나19 사태 초기 빠른 조직안정화 행보와 새로운 비전 제시 등 희망찬 리더십을 보여줬던 이성희 회장의 합류로 ICAO는 개발도상국 농협운동 지원활동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여지며, 전 세계에 “한국농협”이라는 농업협동조합 롤모델 전파에 매진할 예정이다.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ICAO)는 국제협동조합연맹(ICA)의 농업분과 기구로써 1951년 창설되어 전세계 28개국 33개 회원기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998년부터 한국 농협중앙회에서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