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더클럽,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론칭
[유통오늘] 홈플러스 더클럽,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더클럽 배송기사가 모델과 함께 2일 서울 강서구 가양동의 한 아파트에서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배송’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더클럽 배송기사가 모델과 함께 2일 서울 강서구 가양동의 한 아파트에서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배송’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더클럽,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배송’ 론칭

홈플러스가 다음달 15일까지 대형마트와 창고형할인매장의 장점을 결합한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몰 ‘홈플러스 더클럽’에서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 배송’을 실시한다. 여름철 배송받자마자 그대로 잘라 먹어도 시원한 상태로 즐길 수 있도록 아예 냉장 보관한 상태의 수박을 배송하는 것이다.

홈플러스 더클럽의 쿨-럽배송은 점포 보관 단계에서부터 아예 별도의 온라인 전용 냉장고에 수박을 보관해 고객 주문 즉시 배송트럭 냉장실에 옮겨 담아 고객 집 앞까지 배송된다. 상온에 노출되는 시간은 배송기사가 차량에서 내려 고객 집 현관문 앞까지 가져가는 시간뿐이다.

산지에서 공급받은 수박을 대부분 1~2일 내에 모두 판매해야 하는 대형마트의 특성에 따라 저온장해나 영양소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고객들은 신선한 수박을 마치 냉장고에서 막 꺼낸 듯한 상태로 바로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냉장배송은 홈플러스만이 갖추고 있는 물류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했다. 경쟁사와 달리 별도의 PP센터(Picking & Packing) 없이도 전국 126개 점포에서 고객 주문상품을 피킹 및 분류할 수 있는 공간적인 인프라가 충분히 확보돼 있어 수박을 별도 냉장 보관할 수 있는 공간적 여유가 넓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또한 대부분의 배송차량에 상온·냉장·냉동 3온도 관리 전용차량으로 배송을 진행하고 있어 홈플러스 더클럽을 통해 주문한 상품은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배송된다. 이에 따라 서울 전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을 비롯해 대구, 부산, 대전, 청주, 전주, 순천 등에서 오후 3시 30분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 받을 수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우유 출시 당시 패키지 적용

파스퇴르가 특유의 강렬한 3색 패키지를 적용한 우유 제품을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파스퇴르우유 930ml를 출시 당시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더불어 10년전 가격을 적용해 26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레트로 패키지 제품은 대형마트에 판매되는 930ml 제품에만 적용된다. 적용 시점은 마트별로 상이하며 할인행사 기간은 2주다.

이번 과거 패키지 적용은 원조 저온살균우유인 파스퇴르의 역사성을 강조하면서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930ml는 파스퇴르우유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 운영된 메인 제품이다.

정선우 한국마즈 대표, ‘덕분에 챌린지’ 동참

정선우 한국마즈 대표이사가 2일 재택근무 중인 직원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정 대표는 김유진 할리스커피 대표의 지목을 받았다.

한국마즈는 지난 2월 말부터 재택 근무를 시행중이며 많은 직원들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개인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했다. 정 대표는 캠페인의 다음 챌린저로 퀴메 카스텐 네슬레코리아 대표와 정인호 농심켈로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정 대표는 “한국마즈 직원들과 함께 국민 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다시 한 번 전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작은 응원의 메시지가 힘이 되길 바라며 한국마즈 전 직원과 함께 생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다, 즐거운 여름 맞이 위한 ‘쿨 썸머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슈즈브랜드 소다(SODA)가 오는 19일까지 ‘쿨 썸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다는 ‘쿨 썸머 이벤트’ 기간동안 전국 소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DFD 라이프 컬쳐 그룹의 복합문화리조트인 ‘더스테이힐링파크’ 숙박 패키지를 증정한다. 더스테이힐링파크 숙박 패키지는 최대 35만원 상당으로 숙박권, 조식, 스파 이용권으로 구성돼 있다.

소다는 매장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 외에 SNS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소다 SNS 채널의 이벤트 영상 속 마음에 드는 슈즈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소다 샌들을 선물로 증정한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