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롯데건설,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분양…한화건설, 포레나 배달로봇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롯데건설,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분양…한화건설, 포레나 배달로봇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7.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공급

현대건설은 이달 중 서울 금천구 가산동 옛 삼성물산 물류센터부지에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지상 27층, 3개동,  연면적 약 25만㎡ 규모로 꾸며진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상업시설이 배치되며, 별도의 동 지상 6~26층에 기숙사 567실이 마련돼 단지 내에서 업무, 주거 등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 내 생태면적률을 33% 확보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현대건설 측은 "최근 녹지가 중요한 자본가치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도심 속 공원 같은 환경 조성을 통해 입주사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서울 최대 규모라는 상징성과 현대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HDC아이콘트롤스, 크리스탈 장식 스마트 도어락 출시

HDC그룹 건설IT 전문 계열 HDC아이콘트롤스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이 장식된 '베스틴 도어락 IDL-300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전했다.

총 4가지 콘셉트로 출시되는 이번 제품은 스마트 도어락에 명품 브랜드를 접목시켜 기존 도어락 제품이 가진 견고함에 크리스탈의 우아함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게 특징이다. 오는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0 코리아빌드'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전시회를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으로 한정 판매된다.

HDC아이콘트롤스 측은 "그동안 B2B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마트홈 IoT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B2C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롯데건설은 서울 성북구 길음 역세권 재개발단지인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9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218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지하 통로로 직접 연결돼 교통성이 뛰어나고, 영훈초, 영훈중, 영훈고, 대일외고, 계성고, 서울미아초, 숭곡중, 서울도시과학기술고 등이 도보 거리에 있어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SK건설, 인천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 분양

SK건설은 인천 중구 운남동 일대에 '운서 2차 SK VIEW Skycity'를 공급한다고 2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아파트 12개동, 전용면적 70~84㎡ 총 909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에 영종고,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위치해 자녀를 둔 세대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SK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15일 특별공급,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 계약은 다음달 3~10일 실시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88만 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오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한화건설-배달의민족, '포레나 배달로봇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한화건설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포레나 배달로봇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화건설은 공동현관까지 배달된 음식을 로봇에 전달하면 자율주행 기능을 통해 주문 세대로 전달하는 '실내 배달로봇 서비스'를 포레나 단지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언택트 시대에 입주민들의 보안, 전염 등에 대한 우려를 차단하기 위해 마련한 서비스라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한화건설 측은 "언택트 시대에 배달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포레나 상품에 대한 경험이 브랜드 가치상승으로 이어지도록 신규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신건영,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 선봬

일신건영은 경기 양평군 창대2지구 일원에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을 분양한다고 2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경의중앙선 양평역·KTX양평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단지 인근에 남한강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일신건영의 설명이다.

일신건영 측은 "양평에서 기존에 분양한 1, 2, 3차에 대한 지역민들의 이미지가 좋은 데다 향후 5차 분양까지 예정돼 있어 양평의 랜드마크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단지는 양평에서 유일하게 남한강을 볼 수 있는 프리미엄을 갖춰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