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네오플,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서머너즈 워’, 소환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네오플,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서머너즈 워’, 소환 이벤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네오플, 인재양성 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넥슨
네오플, 인재양성 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넥슨

네오플, 인재양성 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네오플은 6일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오는 8월부터 약 3개월 간 네오플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가 협력하여 운영하게 되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2D 그래픽 △프로그래밍 2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2D 그래픽 교육은 네오플의 현직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하며, 프로그래밍 교육은 네오플 실무 맞춤형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은 네오플 사내교육장에서 진행하며, 교육생들에게는 제주도 왕복 항공권 및 숙식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시작 전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발열 체크, 마스크 3개월 분 지급, 강의실 내 손 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예방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한편, 네오플은 지역 사회 교육 활성화 및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와 연계하며 프로그래밍 과정을 추가 개설했다.

네오플 송재덕 인사팀장은 “지난해 수강자 중 절반 이상이 현재 네오플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을 정도로, 실무 중심의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이라며 “실력과 열정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재단, ‘하이파이브 챌린지(High-5ive Challenge)’ 진행

넥슨재단은 6일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노블 엔지니어링’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블 엔지니어링’이란 미국 터프츠 대학(Tufts University)에서 개발한 융합 교육 방법으로, 동화, 소설 등 책 속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구조물 제작, 코딩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해보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스토리텔링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코딩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브릭 놀이를 결합해 아이들이 ‘창의적인, 건설적인, 협력하는, 표현력 있는, 상상력 풍부한’ 학생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협력사업으로,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공동 주관·주최하고, 레고에듀케이션, 퓨너스(FUNERS), 에이수스(ASUS)가 후원한다.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이번 협력사업을 통해 공학과 문학, 브릭 놀이를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 7월 중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상 학급을 모집하고 8월 한 달간 교사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9월부터 2개월 간 초등학생 6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 종료 이후에는 순위와 무관하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비경쟁형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넥슨재단과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지난 4일 넥슨 사옥에서 초등컴퓨팅교사협회원을 대상으로 ‘하이파이브 챌린지’ 설명회 및 사전 연수를 진행했다. 이후 교육 커리큘럼 및 교구 개발, 교사 연수 프로그램 운영, 수업 진행 등은 초등컴퓨팅교사협회에서 진행하고, 교구 개발에 필요한 브릭 및 제작비 지원, 브릭 전문가 자문 제공, 교육 커리큘럼의 해외 전파 등은 넥슨재단이 맡을 예정이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 강성현 협회장은 “넥슨재단과 협력해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넥슨재단은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며 “‘하이파이브 챌린지’가 제안하는 21세기형 융합 교육 프로그램이 미래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소환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태생 4성 몬스터를 획득하는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유저들이 원하는 몬스터를 직접 선택해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전투 참여, 태생 3성 이상의 몬스터 획득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모은 포인트로 태생 4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몬스터 소환의 경우 불ž물ž바람 속성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진행하게 되며, 소환된 몬스터 중 자신이 원하는 단 하나의 몬스터를 최종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더불어 태생 3성 빛·어둠 몬스터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그 밖에도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데빌몬, 크리스탈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신규 펫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귀요미 파인’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귀요미 파인’은 파인애플 코스튬을 한 귀여운 병아리 펫으로 아이엠 파인, 알로하 파인, 훌라훌라 땡규 파인 등 총 3종이 추가됐다. 신규 펫은 캡슐머신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액세서리, 의상, 신발 등 다양한 시즌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종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신규 펫을 획득한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영양제와 파인의 달달한 아이스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오는 9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캡슐머신-펫, 고칼로리 사료, 탄생석 럭키박스, 별의 파편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미션 이벤트와 캡슐머신-펫 조각을 30개 모으면 ‘캡슐머신-펫’ 1개를 제공하는 캡슐머신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