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진에어, 기내 홈쇼핑 상품 21종 추가 확대…제주항공, 국내선 할인·제휴 프로모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진에어, 기내 홈쇼핑 상품 21종 추가 확대…제주항공, 국내선 할인·제휴 프로모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7.0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스타얼라이언스, 아시아나 및 전 회원사와 ‘공동 보건·위생 조치’ 도입

아시아나항공은 회사가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항공 여행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공동 보건·위생 조치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스타얼라이언스 26개 전 회원사가 합의한 보건/위생 조치의 내용은 회원사 항공편 간 환승을 포함한 전 여정에서 일관성 있는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필요시 탑승객이나 승무원에게 위생 물품과 보호 장구를 제공하고, 이들이 비행 중 증상을 호소할 때에 대비해 의심 환자를 다루는 절차를 마련하며, 기내 청소 절차와 소독 용품을 개선하는 사항 등이 포함된다.

더불어 스타얼라이언스는 검역 등과 관련된 중요 정보가 범람해 있고 그 변동도 극심한 점에 착안해, 각각의 여행 단계마다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7월 중에는 다국어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 산업은 역사상 유례없는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항공 여행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사람과 문화가 다시 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일치 단결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진에어, 기내 유상 판매 서비스 확대 개편

진에어는 6일부터 국내선 노선 대상으로 기내 유상 판매서비스인 ‘지니 스토어’를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기내 홈쇼핑' 상품은 기존 13종에서 34종으로 대폭 확대된다. 에어프라이어, 인덕션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그릴 제품을 비롯해 무선청소기, 스팀다리미, LED TV 등 인기 가전제품이 다수 추가된다. 진에어는 이번 신규 편성을 기념해 주요 인기 품목 대상으로 정상가 대비 대폭 할인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내 홈쇼핑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항공기 탑승 후 ‘지니 스토어’ 메뉴북에서 상품을 고르고 진에어 객실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구매한 상품은 결제 시 고객이 기재한 주소지로 배송된다. 지니 스토어 판매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 내 기내 유상판매 안내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나가겠다"며 "탑승객들이 비행시간을 이용해 쇼핑도 즐길 수 있도록 알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국내 8개 노선 대상 할인 프로모션

제주항공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선 항공권 할인 및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제주항공은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국내선 8개 노선에서 같은 기간 탑승하는 항공권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은 △김포~제주 4만4900원 △부산~제주 1만5900원 △청주~제주 1만8900원 △대구~제주 1만8900원 △광주~제주 1만4900원 △여수~제주 1만3900원 △무안~제주 1만6900원 △김포~여수 2만1900원부터다.

더불어 같은 기간 제주항공 국내선 탑승객에게 제주와 여수의 주요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제휴 혜택도 제공한다.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제주’ 방문 시 제주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소인 1인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아쿠아플라넷 제주’와 ‘제주 빛의 벙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각각 35%와 10% 현장 할인을 해준다. 또한 기내 이벤트를 통해 ‘981 테마파크’ 방문 시 동반 1인 무료입장이 가능한 바우처도 제공한다. 

여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아쿠아플라넷 여수’, ‘여수 테디베어 뮤지엄’, ‘여수 엑스포 빅오쇼’ 등 방문 시 최대 4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수 해상 케이블’ 이용고객들에게는 2000원(크리스탈 제외)을 할인해 준다. 여수 베네치아호텔 예약시에는 정상가의 20%할인이 가능한 프로모션 코드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이벤트창에서 확인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