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PC삼립, 美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 1호점 오픈
[유통오늘] SPC삼립, 美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 1호점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에그슬럿 제품 SPC삼립
에그슬럿 제품 ⓒSPC삼립

SPC삼립, 美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 1호점 오픈

SPC그룹의 계열사 SPC삼립이 미국 캘리포니아의 명물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 국내 1호점을 오픈하며 푸드 사업 강화에 나선다.

SPC삼립은 오는 10일 오전 10시 스타필드 코엑스몰 밀레니엄 광장에 에그슬럿 1호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에그슬럿은 파인다이닝 출신 셰프가 달걀과 최상급 식재료를 이용해 ‘슬로우 미학’을 선보이며 요리의 영역에서 에그샌드위치를 예술화시킨 파인캐주얼 브랜드로 미국을 비롯해 영국, 쿠웨이트, 일본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에그슬럿의 싱가포르 사업 운영권도 획득한 SPC삼립은 내년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으로 세계 비즈니스 허브인 싱가포르 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글로벌 식품회사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다.

이날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버추얼 론칭 영상에서 황종현 SPC삼립 대표이사는 “에그슬럿 도입을 통해 외식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파인캐주얼(Fine-casual)’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SPC삼립의 식품 사업과의 시너지, 브랜드 경영, 글로벌 사업 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FC, ‘매직박스’ 딜리버리로 주문 채널 확대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매장에서만 이용 가능한 ‘매직박스’ 메뉴를 7일부터 딜리버리 채널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채널로 확대한다.

이번에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매직박스는 버거와 사이드 메뉴, 음료로 구성된 세트 메뉴에 치킨 1조각까지 더해 보다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KFC는 그동안 딜리버리 채널을 통해 버거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단품 또는 세트 메뉴만 제공해왔으나, 이번 기회를 통해 매직박스까지 주문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매직박스는 최근 출시한 ‘이탈리안타워버거’를 비롯한 모든 버거 메뉴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견 돌봄 활동 봉사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6일 유기동물 보호소 쉼뜰을 찾아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이날 경기도에 위치한 유기동물 쉼뜰을 방문해 유기견의 배변 뒤처리를 비롯해 보호소 창고정리 및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쉼뜰 내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와 배변패드 용품을 함께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유기견이 많이 발생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반려동물에 대한 세심한 배려심과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관심 고취를 위해 기획됐다.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쉼뜰을 찾아 유기동물이 생활하는 케이지를 비롯해 배변실 청소, 창고정리 등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어 유기견들의 건강을 위한 운동 시간을 통해 함께 교감하는 등 다양한 시간을 보내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BBQ, 자체 수제맥주 6종 개발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옥토버훼스트’를 운영하는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비비큐 비어(BBQ Beer)’ 6종을 개발, 수제맥주 자체 브랜드 시대를 연다.

BBQ는 수제맥주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인지도 및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BBQ 치킨과 어울리는 수제맥주 개발을 위해 마이크로브루어리 코리아와 손잡고 지난해 여름부터 올해 초까지 개발을 진행했다. 그 결과 ‘BBQ 헬레스(BBQ Helles)’, ‘BBQ 바이젠(BBQ Weizen)’, ‘BBQ 둔켈(BBQ Dunkel)’, ‘BBQ 아이피에이(BBQ IPA)’, ‘BBQ 지피에이(BBQ GPA)’, ‘BBQ 필스너(BBQ Pilsner) 6종을 개발했다.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는 국내 수제맥주 면허 1호 소유기업으로 지난 2002년부터 하우스비어 레스토랑인 옥토버훼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향후 원활한 수제맥주 사업 진행을 위해 추가로 경기도 이천에 자체 양조공장을 건설 중이다. 오는 2021년 완공 후엔 자체 생산이 가능하게 된다. BBQ 측은 이번 자체 브랜드 수제맥주 도입이 패밀리(가맹점)들의 매출 및 수익 증진에 기여하고 치킨과 고급 수제맥주를 함께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가 보편화되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 5월 정부가 발표한 ‘주류 규제개선 방안’으로 음식점 주류 배달 기준도 명확해지면서 주류에 대한 포장 판매 수요도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따라서 BBQ Beer 수제맥주 공급이 이뤄지면 지난 2018년 약 600억 원, 2022년 약 1500억 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수제맥주 시장규모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 ‘무인 환전·외화 적립 서비스’ 개시

홈플러스는 핀테크 스타트업 우디와 함께 서울 강서점, 목동점, 영등포점, 잠실점, 중계점 등 5개 매장에서 ‘무인 환전·외화 적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우디의 전용 키오스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는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를 ‘버디코인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 해외여행을 가장 많이 하는 20개국의 화폐를 적립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는 모바일 앱 버디코인에서 각종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기부할 수 있다.

특히 외화 동전의 경우 그동안 일부 은행 특정 지점에서만 환전이 가능했는데 이번 서비스로 직접 해당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방치돼 있던 외화를 손쉽게 현금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은행보다 저렴한 수수료의 환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키오스크에 현금을 넣으면 실시간 환율을 적용해 즉시 환전이 가능하며 버디코인 앱에서 예약 및 계좌이체를 미리 마칠 경우에는 키오스크에서 신청한 외화를 바로 받을 수 있다. 대상 화폐는 달러(미국), 엔(일본), 유로(유럽)를 비롯해 11개국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는 이번 서비스를 올 하반기까지 서울 내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내년까지는 수도권 전 매장, 2022년까지는 전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