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차, 2030세대 위한 ‘스타트 플랜’ 구매 프로그램 출시…아우디,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차, 2030세대 위한 ‘스타트 플랜’ 구매 프로그램 출시…아우디,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7.0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차, 2030 세대 위한 구매 프로그램 ‘스타트 플랜’ 출시

기아자동차는 2030세대의 차량 구매 부담 완화를 위한 새로운 구매 프로그램 ‘스타트 플랜’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트 플랜은 7월 중 모닝, 레이, K3, 니로 HEV, 쏘울, 스토닉, 셀토스, 스포티지 차량을 출고하는 1980년~2000년생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량 가격 일부 유예 △특별 저금리 적용 △다양한 부가 서비스 연계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기아차만의 특별 구매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으로 총 48개월의 할부 기간 동안 선수율 제한 없이 차량 가격의 최대 57%를 유예하고, 3.5%의 특별 저금리 혜택을 적용 받아 차량 구매 부담을 대폭 완화할 수 있다. 유예금은 마지막 할부금 납입 회차에 일시 상환하면 된다.

또한 스타트 플랜 이용 고객이 기아차의 다른 차종으로 대차를 고려할 경우,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를 이용해 차량을 매각한 후 남아 있는 유예금을 상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아차는 이 외에도 △차량 취등록세 부담 완화를 위한 무이자 대출 지원 △주유 시 리터 당 300원을 할인해주는 주유비 할인 지원 △신차 외관 손상을 보장해주는 ‘K-스타일 케어+’ 서비스 무상 가입 등 다양한 부가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장기 렌터카보다도 부담이 적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카 라이프를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우디, ‘더 뉴 아우디 S8 L TFSI’ 출시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10일 아우디 A8 L의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인 '더 뉴 아우디 S8 L TFSI'(The new Audi S8 L TFSI)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4.0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571 마력, 최대 토크 81.5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스포츠 디퍼렌셜 (Sports Differential)이 탑재된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민첩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외관은 ‘아우디 프롤로그’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됐으며, 범퍼와 도어 실, 머플러팁을 업그레이드해 A8과 구분했다. 넓직한 육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4개의 후면 크롬 테일파이프 등을 통해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전 좌석에는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및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시트가 탑재된다. 앞·뒷좌석 센터 및 도어 암레스트에 장착된 열선 기능과 리어 윈도우와 뒷좌석 사이드 윈도우의 전동 선셰이드는 우아한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이 외에도 능동형 액티브 서스펜션, 프리센스 360,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아우디 버츄얼 콕핏,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최고 수준의 편의성을 구현했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500만 원이며, 오는 10일부터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타다 프리미엄,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타다는 준고급 이동 호출 서비스 ‘타다 프리미엄’ 서비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타다는 오는 8일 낮 12시 타다 앱에 접속하는 선착순 회원 1000명에게 타다 프리미엄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2주 이내 사용 가능하며, 타다 프리미엄 이용료 50%를 조건없이 할인 받을 수 있다. 오랜만에 앱에 접속하거나 타다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는 10% 할인 웰컴 쿠폰도 증정한다.

최근에는 차량을 카니발 하이리무진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랜덤 업그레이드 배차’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타다 프리미엄을 호출하면 세단이 아닌 카니발 하이리무진 모델이 무작위로 배차되는 방식이다. 차량 내에는 생수와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업그레이드에 따른 추가 비용은 없다.

한서진 VCNC(타다 운영사)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올해 2분기 타다 프리미엄 호출 건수는 1분기 대비 54% 가량 증가했다"며 "더 많은 이용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 이동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운영 규모와 지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