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 출시…CU, 언택트 펫보험 판매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 출시…CU, 언택트 펫보험 판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0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공식 브랜드 제휴를 체결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공식 브랜드 제휴를 체결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공식 브랜드 제휴를 체결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우선 선보이는 상품은 디저트, 유음료, 음료, 냉동 카테고리 8종이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8일 편디족들을 위한 미니언즈 '에그타르트'(1600원)와 '크림치즈타르트'(1700원) 2종을 출시한다. 페스츄리 타입의 에그타르트에 화이트시럽을 더해 촉촉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미니언즈 타르트 2종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 15일엔 PB상품인 세븐셀렉트 가공우유 4종이 미니언즈 캐릭터 옷을 입고 리뉴얼 출시된다. 딸기, 초코, 바나나, 카페라떼 등 4가지 맛이며 가격은 1200원이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 오렌지와 망고를 함께 섞어 하절기 달콤한 열대과일의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언즈 스파클링오렌지망고'(1200원), 부드러운 핫케익에 육즙가득한 의성마늘비엔나가 들어간 '미니언즈 미니핫도그'(10개입, 5000원)도 출시한다. 미니언즈 미니핫도그는 튀기지 않고 구워 맛이 담백하며 한입 크기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8월 중으로 냉장, 빵, 과자 등의 카테고리에서 약 20여 종의 미니언즈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전체적으로 약 30종의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CU, 언택트 펫보험 판매

CU는 이달부터 삼성화재와 손잡고 점포 내 택배기기를 통한 비대면 보험 판매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판매하는 상품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으로 반려견과 반려묘를 기르는 반려인이라면 가입 대상이 된다. 해당 상품은 순수보장형으로 반려동물의 입·통원의료비와 수술비, 의료비는 물론 반려동물로 인한 사고 발생시 배상책임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가입 방법은 CU에 설치된 택배기기 스크린에 노출된 보험 광고를 터치해 상세 내용과 보험료를 조회한 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읽어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된다. 특히 해당 상품은 삼성화재 오프라인 대비 10% 가량 보험료가 저렴하며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반려동물의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편의점 샛별이 인기에 GS25가 관광 명소로

편의점 GS25는 국내 편의점 최초로 진출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베트남 GS25의 최근 2주간(6월 23일~7월 6일)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 대비 30.5% 신장했다고 7일 밝혔다.

GS25가 제작 지원을 맡은 편의점 샛별이가 글로벌 OTT플랫폼 아이치이(iQIYI)를 통해 베트남에서 방영됨과 동시에 큰 화제를 모으며 드라마 주요 배경이 되는 GS25를 방문하는 베트남 현지 고객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베트남 GS25가 방문 인증 사진을 남기려 북새통을 이루는 현지 고객을 위해, 매장 입구에 특별 설치한 편의점 샛별이 기념 촬영 부스는 베트남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각광 받고 있을 정도다.

베트남 GS25는 인증 사진을 위해 방문하는 신규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베스트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고객을 선발해 △편의점 샛별이 주인공 지창욱씨가 직접 사인(sign)한 유니폼 △편의점 샛별이 공식 포스터 등 편의점 샛별이 관련 경품을 지급하는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

고객은 베트남 GS25에 설치된 편의점 샛별이 기념 촬영 부스에서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 #GS25와 함께 이달 말까지 SNS에 게시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공영쇼핑, 개국 5주년 고객감사 특별콘서트 '뮤직프러포즈' 선봬

공영쇼핑은 개국 5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콘서트 '뮤직프러포즈'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공영쇼핑이 개국 5주년을 맞아 7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31일간의 프러포즈'와 함께 마련한 특별 음악무대다. 31일간의 프러포즈는 7월 한 달간 매일 특가판매 3회·10분 게릴라·돌발찬스 1회를 편성해 다양한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뮤직 프러포즈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뮤지션은 대한민국 포크가수 1세대 세시봉의 윤형주, 최근 보이스퀸으로 화제몰이 중인 가수 우순실, 통기타 가수 김희진 외에 재즈밴드 허원무 퀄텟, 밴드 동네 등이 출연해 7080시대의 여러 명곡들을 각자의 개성에 맞게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8일, 18시 남양주 소재 프라움 악기박물관 야외무대에서 1시간 이상 진행, 유튜브 공영쇼핑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후 가수별, 노래별로 편집한 공연 클립은 31일 간의 프러포즈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TV홈쇼핑 채널 SB 영상으로 다양하게 노출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유아 대상 '아이누리 바다채소학교' 진행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일 경기도 시흥시 시립목감복지어린이집의 유아 50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바다채소학교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바다 채소학교는 '채소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영양사와 쉐프가 바다의 채소인 해조류에 대해 교육하며,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 등 오감을 자극하는 교육으로 아이들의 편식을 예방하고 바람직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바다채소학교는 지난 2018년 선보인 아이누리 채소학교에 이은 CJ프레시웨이의 두번째 식습관 개선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본격 시행 중이다.

먼저 교육에 참여한 아이들은 영양사와 '감칠맛'에 대해 알아본다. 해조류와 여러 감칠맛 식재료를 우린 육수를 먹어보고 어떤 재료들이 들어갔는지 맞춰보는 시간을 갖는다.

쉐프와는 바다채소인 다시마의 다양한 형태를 오감으로 탐색한다. 뿐만 아니라 염장 다시마, 건 다시마,  다시마 부각 등을 만져보고 비교체험까지 경험한 후 바다에서 구할 수 있는 감칠맛을 주는 여러 가지 재료(멸치, 새우 등)로 '마법의 육수팩'을 만들어 집에 가지고 갈 수 있다. 교육 후에는 아이들에게 책임감과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바다채소 박사 수료증도 수여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