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찾아가는 FTA 활용교육 개최…포항시의회, 충혼탑 참배로 후반기 의정활동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항오늘] 포항상공회의소, 찾아가는 FTA 활용교육 개최…포항시의회, 충혼탑 참배로 후반기 의정활동 돌입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7.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A활용 교육 /사진=포항상공회의소
FTA활용 교육 /사진=포항상공회의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경북동부FTA활용지원센터, 무역 및 FTA 활용방법 등 교육

이번, 교육은 관세법인디에스 박경학 관세사가 협정별 FTA 개요 및 협정 적용절차, 수출입 진행시 FTA활용방법, 사후검증 등 무역 및 FTA 활용방법, FTA 패스 및 코리아 프로그램 활용방법 등이며 실무적으로 수출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동부FTA활용지원센터는 찾아가는 FTA활용 교육 외에도 설명회, FTA전문컨설팅, 제3자확인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포항시의회, 시민을 위한 봉사자 책무 성실수행 다짐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는 7일 오전 덕수공원 충혼탑을 찾아 헌화․참배를 통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시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며 본격적인 후반기 첫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참배에는 정해종 의장을 비롯해 백인규 부의장, 김민정 자치행정위원장, 김철수 경제산업위원장, 권경옥 복지환경위원장, 조영원 건설도시위원장 등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이 참석했다.

정해종 의장은 “시민의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참여와 소통의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포항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충혼탑 참배에 이어 지난 1일 개장한 영일대해수욕장을 방문해 각종 시설물과 백사장 등을 점검하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샤워장 칸막이, 발열체크 시스템, 임시 격리소 등을 확인하며 움츠러든 지역의 관광산업이 활기를 되찾기를 기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