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지역농가돕기 프로젝트 3탄 ‘전남 햇감자’ 판매…갤러리아百, 동행세일 마지막 주말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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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지역농가돕기 프로젝트 3탄 ‘전남 햇감자’ 판매…갤러리아百, 동행세일 마지막 주말 행사 풍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08 10: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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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 영천 깐마늘(4월), 무안 햇양파(5월)에 이어 전남 보성과 무안 지역에서 생산된 햇감자(5kg)를 모바일앱(세븐앱) 농산물 전용 코너인 '세븐팜'에서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 영천 깐마늘(4월), 무안 햇양파(5월)에 이어 전남 보성과 무안 지역에서 생산된 햇감자(5kg)를 모바일앱(세븐앱) 농산물 전용 코너인 '세븐팜'에서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지역농가돕기 프로젝트 3탄 '전남 햇감자'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 영천 깐마늘(4월), 무안 햇양파(5월)에 이어 전남 보성과 무안 지역에서 생산된 햇감자(5kg)를 모바일앱(세븐앱) 농산물 전용 코너인 '세븐팜'에서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선보인 전남지역 햇감자는 일반 가정에서 각종 요리시 가장 선호하는 왕특 사이즈(테니스공 크기)로 170g 이상 상품만 선별해 구성됐다. 판매가격은 1만 800원(1Box)으로 일반 시중가 대비 20%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매 방법은 모바일앱 세븐앱에 접속한 후 '예약주문' 메뉴 세븐팜 코너에서 햇감자를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해당 점포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상품 교환권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점포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햇감자 출시를 기념해 엘페이(L-Pay)로 구매시 정상가보다 54% 할인된 단돈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행사를 마련했다(1000개 선착순). 할인된 금액은 익월 엘포인트로 페이백되며, 인당 최대 3박스까지 구매 가능하다.

CU, 업계 최초 온라인 창업설명회 개최

CU는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가맹희망자들에게 원활한 창업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CU 창업설명회는 이전까지 본사에서 1대 다수의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지만 코로나19 확산 이후 생활방역 지침에 따라 잠정 중단된 상태였다. 전화상담 등으로 대체했지만 지속적인 창업 문의가 들어오면서 이달부터 온라인을 통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CU 온라인 창업설명회는 이달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약 70분 동안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는 설명회 1일 전까지 CU 홈페이지 내 창업안내 페이지를 통해 상담 동의서를 접수하면 참여 방법과 함께 접속 ID,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다.

설명회 당일 마이크, 오디오, 카메라 사용이 가능한 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으로 화상회의 서비스인 Zoom 사이트에 접속해 부여 받은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한 번에 총 100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

CU 온라인 창업설명회 내용은 △회사 및 브랜드 소개 △편의점 프랜차이즈의 이해 △점포 형태의 이해 △CU 가맹조건 안내 △추후 진행사항 안내로 구성된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1대1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GS25 보양식 상품, 삼복 시즌 매출 연 매출 중 32.2% 구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19년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그 결과, 냉장간편식에서 삼계탕, 추어탕, 사골곰탕 등과 같은 보양식 관련 상품이 삼복 시즌(초복 전 10일에서 말복 이후 10일, 약 50일) 동안 매출이 연 전체 매출에서 32.2%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구성을 보였다. 이는 편의점 보양관련 상품이 프리미엄급으로 품질이 개선되고, 집안에서 간편한 조리만으로 즐길 수 있다는 편리성으로 인기를 얻었다고 판단된다.

GS25는 올해 언택트 소비가 활성화됨에 따라, 혼보신을 위한 상품 구매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보양식 인기 재료인 오리와 닭(계, 鷄)을 사용한 '든든한' 시리즈로 오는 9일 도시락, 찜닭, 조리면, 샐러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출시한다.

말복까지만 한정 판매 예정인 '오리덕에든든한도시락'은 기운을 복돋아 줄 훈제 오리를 메인 재료로 사용했다. 버섯부추구이를 바닥에 깔고 훈제오리와 단호박구이 2개를 토핑해 건강 지향적인 레시피를 구현했다. 가격은 5000원이다.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인 닭을 활용한 '계(鷄)든든한매콤찜닭', '계(鷄)든든한초계국수', '계(鷄)든든한곤약샐러드'도 선보인다. 특히 계든든한매콤찜닭은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한 찜닭을 혼밥족 타켓으로 1인분 요리로 만들었다. 총 중량 410g으로 닭고기를 메인으로 당면,  떡, 야채를 충분히 사용해 안주 및 식사 대용으로 알맞은 상품이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은삼복(伏) 시즌을 맞아 각기 다른 고객 입맛에 알맞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 출시로 혼자 보양식을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아百, 동행세일 마지막 주말 행사 풍성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주말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동행세일 마지막 주말 고객 맞이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갤러리아 명품관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썸머 씨트러스'(Summer Citrus)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썸머 시트러스 팝업 스토어에서는 이태리와 프랑스 남부 여름의 느낌을 표방하는 콘셉트를 갖고 스윔웨어, 리조트웨어, 토트백, 니트모자, 파라솔, 러그, 선베드 등 휴양지 및 해변에서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한다.

팝업 스토어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이 결합된 편집숍 형태로 운영, 국내 스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데이즈데이즈, 아그넬, 아틀랜틱비치와 둥근 챙과 니트소재가 매력적인 스트로우 모자 브랜드 미수아바흐브, 비치 파라솔, 러그 등 비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질뱅스 등 총 8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다양한 브랜드가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덴마크 브랜드 바이말렌비거가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이월상품 행사를 진행,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또한 남성복 브랜드 에피그램이 10일부터 12일까지 이월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대전 타임월드는 개점 41주년을 맞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앱을 통해 16일까지 퀴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 지캐시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에이스침대가 단독 상품 기획전, 템퍼가 메가 위크를 통해 침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할 예정이다.

현대百, 동행세일 마지막 3일 '바캉스 상품 특별전'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동행세일 마지막 주말 3일을 맞아 '바캉스 상품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잡화 등 바캉스 용품과 냉방 가전 등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려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무역센터점은 행사 기간 동안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컨템포러리 썸머 페어'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빈스·이자벨마랑·죠셉 등 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원피스·블라우스 등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판교점은 같은 기간 바캉스 패션 아이템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6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비비안웨스트우드 원피스(61만 6000원), 이자벨마랑 블라우스(48만 8600원), 챔피온 베이직 셔츠(7만 5600원)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천호점은 오는 12일까지 13층 문화홀에서 '여름 리빙 특집전'을 열고, 에이스·본톤·다우닝 등 가구 브랜드의 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에이스 오크 퀸침대(383만 1000원),  다우닝 4인 소파(219만 원), 본톤 원목 식탁 세트(169만 원) 등이다. 또한 신촌점에선 삼성 무풍갤러리 투인원(540만 원), 비스포크 냉장고(532만 원) 등을 10~30% 할인 판매하고, 100만 원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8%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목동점은 지하2층 유플렉스 행사장에서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 등 2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장에선 도자기 디퓨저(5만 3000원), 달맞이꽃 에센스 오일(3만 6000원) 등 아이디어 상품을 포함해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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