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한화손해보험, ‘코로나19 예방용’ 건강키트 제작…푸본현대생명, ‘MAX 찐 트리플 양로저축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한화손해보험, ‘코로나19 예방용’ 건강키트 제작…푸본현대생명, ‘MAX 찐 트리플 양로저축보험’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0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코로나19 예방용' 건강키트 제작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7일 서울지역본부 봉사단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서소문 사옥 대강당에서 '코로나 19예방용 혹서기 건강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서울지역본부 봉사단은 이날 전염병 위험은 물론, 혹서기 더위 때문에 외부 활동이 어려운 취약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일회용 마스크. 모기퇴치제, 습기제거제, 쿨토시 등 예방물품과 11가지 종류로 구성한 건강식을 포장했다.

이렇게 제작된 건강키트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약수노인종합복지관 등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4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멈추지 않는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혹서기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직원들의 마음을 건강키트에 담았다"면서 "전 임직원이 현재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는 어린이 안전교육을 위한 언택트 나눔 활동 콘텐츠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농협생명
©농협생명

NH농협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 

NH농협생명은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01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초로 획득한 이래 2020년까지 4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심사위원은 "소비자 중심적 비전인 '고객사랑 1등 생명보험사'와 '고객중심' 핵심가치를 높이 평가했다"면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및 강한 실천의지로 향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경영활동 전반을 소비자중심으로 개선해 온 결과 올해 네 번째 CCM 인증을 획득했다"면서 "앞으로도 상품, 서비스, 사회공헌, 소비자보호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MAX 찐 트리플 양로저축보험' 출시

푸본현대생명은 8일 노후생활자금과 목돈마련, 그리고 사망보장까지 준비할 수 있는 'MAX 찐 트리플 양로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보험기간 중에는 불의의 사고에 대비한 가족보장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고,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시점에는 필요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목적자산이다. 보험료 납입이 완료 후 특약 유지시에는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특징이 있는 저축성보험상품이다.

또한 보험기간내 책임준비금의 부리이율은 확정금리(주계약 2.2%)로 적립되며, 합산장해율이 50% 이상으로 판정시에는 보장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차회 이후 보험료가 납입면제 된다. 계약자 선택에 따라, 평생토록 사망 보장하는 종신사망보장특약을 부가 할 수 있다.

'MAX 찐 트리플 양로저축보험'의 가입 연령은 남자는 만15세부터 최대 59세까지, 여자는 만15세부터 60세까지다.

주계약의 보험기간은 10년과 20년으로 선택할 수 있고, 특약의 보험기간은 종신이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납과 20년납으로 선택할 수 있고, 특약은 주계약의 납입기간과 동일한 기간으로 가입 가능 하다.

40세 남자가 주계약과 종신사망보장특약의 가입금액을 각각 5000만원으로 하고, 주계약 보험기간을 20년, 특약 보험기간을 종신, 보험료 납입기간을 20년으로 선택할 경우 월 보험료는 28만9000원이 된다.

이 경우 주계약의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하였을 경우 1억원의 사망보험금이 지급되며, 보험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피보험자가 생존시에는 만기보험금으로 5000만원을 받는다.

주계약의 보험기간 이후 또는 종신사망보장특약의 보험료 납입기간 이후에 '사망보험금 연금선지급제도'를 활용할 경우, 종신사망보장특약의 해지환급금의 일부 금액을 연금처럼 받을 수 있다. '사망보험 연금선지급제도'는 신청한 연령부터 선택 기간 동안, 특약 가입금액의 일정 비율을 매년 감액하여, 이때 발생하는 해지환급금을 연금처럼 지급받는 방식이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MAX 찐 트리플 양로저축보험'은 인생의 위험인 사망으로부터 가족들을 경제적 위험에서 보호하고, 필요자금을 적기에 사용할 수 있으며, 노후에는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특징이 있는 상품"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