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현대카드, 배달의민족과 PLCC파트너십 계약…신한카드, 자동차 종합 관리 상품 ‘MY CAR 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현대카드, 배달의민족과 PLCC파트너십 계약…신한카드, 자동차 종합 관리 상품 ‘MY CAR 카드’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0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현대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 배달의민족과 PLCC파트너십 계약

현대카드는 지난 7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배달의민족 전용 신용카드(PLCC) 상품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자체 신용카드를 갖고자 하는 기업이 전문 카드사와 함께 운영하는 카드로, 카드 혜택과 서비스를 해당 기업에 집중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배달의민족 PLCC는 배달의민족은 물론 국내 배달 앱 최초의 PLCC 상품으로, '배민포인트'에 집중된 혜택이 담긴다. 또한, 배달의민족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이나 디지털 구독 등 여러 언택트 서비스 이용 시에도 '배민포인트'가 적립된다. 

아울러, 양사는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친환경 식품 용기를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식품 배달 용기가 야기하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한 배달의민족은 올해 5월 친환경 코팅 소재를 활용해 매립 시 빠르게 분해되는 식품 용기를 선보인 바 있다.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컨셉의 생수와 주방용품 등을 선보인 바 있는 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과 함께 환경보호라는 의미에, 배달의민족 특유의 멋과 감성을 담고 사용자들의 편의성도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디자인의 식품 용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지정된 특정 기간에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하는 배달 위크 등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배달의민족과 현대카드는 PLCC 상품 개발과 함께 배민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면서 "양사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과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BC카드
©BC카드

BC카드, 2가지 타입 글꼴 무료 배포

BC카드는 지난 7일 자체적으로 개발한 글꼴을 전 국민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포하는 글꼴은 BC카드 CI인 원형 심볼을 모티브로 친근한 느낌을 살린 'BC카드체'와 친근한 느낌을 유지하면서 직선의 요소를 반영해 디지털 환경에 보다 최적화 시킨 '페이북체'다. 개인 및 기업 등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상업적 용도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모두에게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글꼴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비씨카드 및 페이북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광동 BC카드 커뮤니케이션본부장(전무)은 "지난 몇 년간 홈페이지, 광고물 등에서 반영된 글꼴이 고객의 일상 속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자동차 종합 관리 상품 'MY CAR 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8일 자동차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전용 상품인 '신한카드 MY CAR(이하 마이카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마이카 카드로 자동차를 구매하면 구매 방식과 상관 없이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로 일시불 또는 12개월 미만 단기 할부로 신차를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0.2%를 최대 10만원 내에서 캐시백 해준다. 또한, 12개월 이상 장기 할부와 할부금융, 장기렌터카, 리스 등 오토금융을 이용한 경우는 차량 구매금액과 전월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매월 최대 4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일시불로 구매 했을 때 일부 캐시백 해줬던 것과 달리 마이카 카드는 할부금융 등의 오토금융을 이용해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휘발유 주유 또는 LPG 충전할 경우 휘발유는 리터당 80원(경유는 휘발유가 환산 적용), LPG는 리터당 4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월 최대 15만원 주유 및 충전 금액까지 할인 제공). 이와 함께 전기차 충전시에도 충전 금액의 30% 할인(월 1만원 한도 내 할인)도 제공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관리에 대한 수요도 반영했다.

아울러, 차량 정비 업체(스피드메이트, 오토오아시스, 현대 블루핸즈, 기아 오토큐) 이용 시 2만원 할인, 주차·카카오T 대리운전 이용 시 2천원을 할인해 준다. 커피 업종에서도 이 카드를 이용하면 500원을 할인해 준다. (차량 정비 월 1회, 연 2회 및 주차, 대리운전 일 1회, 월 2회·커피 일 1회, 월 4회 할인 제공) 마이카 카드 전용 하이패스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할 경우 월 1회에 한해 1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카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7000원, 해외겸용(마스터) 3만원이다.  하이패스 카드도 동시 신청해 발급 받을 수 있고 연회비는 2000원이다. 카드 서비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자동차 종합 관리 상품을 출시하는 만큼 카드 플레이트도 특수 잉크를 사용해 자동차 고급 시트 재질의 느낌이 나도록 제작했다"면서 "고객의 생애 주기에서 자동차 구매는 의미 있는 시점으로 볼 수 있으며 신한카드는 자동차 구매 혜택과 더불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삶의 중요한 시점에 늘 함께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