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HDC현산,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분양…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건설·HDC현산,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분양…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7.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공급

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은 이달 중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 단지인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5층, 74개동, 전용면적 34~179㎡P 총 6702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전용면적 34~132㎡ 1235세대가 일반에 공급된다. 분당선 구룡역, 지하철 3호선 도곡역 이용이 편리해 교통성이 우수하고, 단지 내 개교 예정인 개원초와 개포중을 비롯해 구룡중, 대치중, 대청중, 개포고 등이 주변에 있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는 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현대건설·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 측은 "강남 속 강남으로 불리는 개포지구에서도 핵심 입지를 자랑하는 데다, 강남권 단일단지 최대 규모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모든 노하우를 담아 강남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GS건설·쌍용건설,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 1순위 청약 마감

GS건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주안파크자이 더 플래티넘'이 미추홀구 지역 최다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하며 1순위 마감을 이뤘다고 8일 전했다.

이날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전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950가구 모집에 총 1만1572명이 몰려 평균 12.2 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61 대 1을 보인 전용면적 84㎡A타입에서 나왔다. 이후 일정은 오는 16일 당첨자 발표,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계약 순이다.

GS건설·쌍용건설 측은 "우수한 입지와 상품력은 물론 일반분양 절차까지 조합과의 원활한 사업 진행으로 일대 최다 청약 건수라는 좋은 성적이 나왔다"며 "미추홀구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견본주택 오픈

대우건설은 오는 10일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경남 김해 안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400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80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 주변으로 동김해 개발사업이 진행 중인 데다, 향후 지방자치단체(김해시) 차원에서 안동공단 재개발사업도 추진할 계획이어서 개발호재가 풍성하고, 동김해IC와 인접해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측은 "동김해 지역에 10년 만에 들어오는 1군 브랜드 아파트라 벌써부터 주변에서의 관심이 높다"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최근 발표된 전매제한 강화 관련 이슈로 인해 부산, 창원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종로구 공평 15, 16지구 도시정비형재개발 신축공사' 수주

현대엔지니어링은 '종로구 공평 15, 16지구 도시정비형재개발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 종로구 인사동 일대에 지하 8층~지상 최고 17층 규모 업무·상업시설 2개동을 짓는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31개월이며, 사업비는 1880억 원 규모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보유한 높은 건축 기술력과 설계·시공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대외적으로 입증하게 됐다"며 "전사적 역량을 투입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산그룹 新사옥 건설현장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경기 성남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두산그룹 신사옥 건설현장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8일 성남시에 따르면 성남 180번 환자(48, 여, 수원 거주)가 해당 현장에서 승강장치 운전원으로 근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 인해 해당 건설현장은 현재 공사가 전면 중단됐으며, 현장 노동자 1218명에 대한 전수검사도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