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삼성카드, 신세계백화점과 지역 상생 캠페인 진행…BC카드, 여름 가전 할인 이벤트 실시
[카드오늘] 삼성카드, 신세계백화점과 지역 상생 캠페인 진행…BC카드, 여름 가전 할인 이벤트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신세계백화점과 지역 상생 캠페인 진행

삼성카드는 9일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Hello, local farmer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0일부터 시작되며, 2주간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 신세계 제휴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지역 특산물 상품을 증정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는 '만전 김 세트', 17일부터 23일 까지는 '오미베리 오리지널'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수출 급감 등 매출 부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기획됐으며, 삼성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이 공동으로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매입해 상품을 제작했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삼성카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지역 상생 이벤트도 진행된다. 삼성카드 SNS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친구 3명을 태그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만전 김 세트' 또는 '오미베리 오리지널' 상품을 증정한다. 상품을 받은 고객이 추후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상품 인증샷을 SNS에 공유하면 추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진행하는 지역 상생 캠페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RPA 도입 2년만에 약 6만 시간 절감

신한카드는 9일 RPA 도입 2년만에 카드 모집·심사·발급 업무부터 대금정산, 오토금융, 영업 지원에 이르기까지 100여 개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해 연간 약 6만 시간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는 로봇이 정형화되고 반복적인 업무를 대신 수행함으로써 사람은 고부가가치 및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뜻한다. 

신한카드의 RPA는 단순반복 업무만 로봇이 분업하는 수준을 넘어, 사람과 로봇이 협업을 통해 업무 능력을 극대화하도록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업무시간에 접수된 작업을 RPA가 야간에 처리해둬 사람이 후속 작업을 익일 업무시간에 바로 이어서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놓는 방식 등이다.

특히, 금융업 특성상 정보 보안을 위해 업무망과 인터넷망이 분리돼 있어 재택근무 체제 구축이 쉽지 않은 상황 하에, 신한카드는 RPA를 활용한 원격근무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비상상황 발생시 직원들이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RPA 원격 운영으로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RPA와 함께 민첩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디지털 DNA를 뿌리내리기 위해 신한카드는 2018년 12월에 디지털 사업을 담당하는 그룹에 애자일 조직을 구축했다. 애자일(Agile)은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필요에 따라 소규모 팀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경영 방식으로, 신한카드는 연중 과제에 따라 자율적으로 조직을 재구성할 수 있는 셀(Cell) 조직과 2~3명 규모의 프로젝트 팀(스쿼드)를 통해 약 1년 반 동안 60여개의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스마트한 근무환경과 조직문화를 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경영 아젠다"라며, "신한카드는 RPA와 애자일 조직 바탕의 전사 혁신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회사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BC카드
©BC카드

BC카드, 여름 가전 할인 이벤트 실시

BC카드는 9일 여름시즌을 맞이해 가전제품 구입과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냉방가전 및 TV, 냉장고, 청소기 등 혼수가전 마련을 원하는 고객은 이달 내에 BC카드(개인 신용·체크카드 해당)로 구입하면 혜택이 풍성하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500만원이상 결제 시 10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금액대별 최대 10만원 캐시백도 해준다. 전자랜드 매장에서는 오는 27일까지 여름 인기가전 상품 구입시 최대 30만원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최소 5만원부터 최대 500만원이상 결제 시 최대 10% 청구 할인을 해준다. 구매 전 상품 왼쪽에 있는 'BC카드 할인태그'가 붙어 있는 상품만 해당된다.

이와 함께 휴가 시즌을 맞이해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대상으로 '리조트 숙박패키지'를 마련했다. 다음달 말까지 오크밸리, 용평리조트, 웰리힐리파크, 휘닉스파크 이용 고객 대상으로 객실 1박, 조식 뷔페, 수영장, 케이블카 이용권 등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준다(리조트별 패키지 제공 품목은 상이).

해당 리조트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하거나 현장 예약 후 BC카드로 결제 시 적용 된다. 수도권 근교로 나들이를 원하는 고객은 에버랜드와 서울랜드를 방문하면 좋다. 에버랜드에서는 '입장권 1+1 행사' 및 'Q-Pass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서울랜드는 종일권과 야간권을 1만원에 즐기는 ‘만원의 행복’을 각각 다음달 말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중복과 말복을 맞이해 약 4000명을 추첨해 치킨쿠폰도 증정한다. 다음달까지 G마켓, 옥션,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TOP가맹점에서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 대상으로 교촌치킨 허니순살 웨지감자세트(1등), TOP포인트 3000점(2등)을 각각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달 말까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매주 목, 금요일에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즉시 할인을 해준다. BC카드 여름시즌 이벤트 관련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및 페이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길동 마케팅 본부장(상무)은 "최근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여름을 맞이한 고객들에게 시원하고 즐거운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BC카드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