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과 함께한 장수게임, 특별한 이벤트로 보답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저들과 함께한 장수게임, 특별한 이벤트로 보답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아바’, 서비스 13주년 기념 이벤트 …풍성한 보상 ‘눈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5주년 업데이트…초보자 혜택 강화
네오플, ‘사이퍼즈’ 9주년 쇼케이스 ‘Fantastic IX’ 예고… ‘기대감’
넥슨,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 5주년·여름 시즌 기념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아바, 서비스 1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
아바, 서비스 1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

1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오랜 기간 사랑 받은 장수게임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오위즈는 온라인 FPS 게임 ‘아바(A.V.A)’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달 26일까지 아바(A.V.A)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Benelli Bone Crusher’, ‘M4A1 Dreamcatcher’ 등 희귀 총기가 포함된 ‘크레이지 박스(Crazy Box)’와 개조 가능한 총기 3종 및 전용 개조권을 제공한다. 여기에 오는 12일까지 모두에게 5000원 특별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매일 게임을 1회만 진행해도 는‘Dual TMP R-Lab’, ‘XM8 Sci-FI’ 등 고급 총기가 포함된 행운 박스가 주어지고,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신규 출시 주무기 아이템 지급, 아바 굿즈 패키지 응모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이번 혜택들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들과 비교적 사용이 쉬운 개조 총기 등이 포함되어 더 쉽고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모드 ‘버닝템플’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는 AI 적군과 대립하며 목표물을 탈취 해 탈출하는 PVE콘텐츠로, 해당 모드를 플레이만 해도 크레이지 박스가 주어지며, 게임 내 미션 성공 시 매주 13명을 추첨해 ‘총기 A선택권’, ‘아레나 초이스 박스’ 등 푸짐한 보상을 추가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지난 15년의 테일즈런너 역사를 추억할 수 있는 ‘기억의 방’을 업데이트 하고, 초보자들의 혜택을 강화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기억의 방’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공원 NPC들의 퀘스트들을 수행하고 동화나라의 연대기를 회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 할 수 있도록 해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지난 15년 동안 함께 했던 동화나라의 여러 캐릭터들로부터 미션을 받아, 메모리얼 코인, 시간의 포자, 신규 카드 10종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기억의 방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뒤 엘림스 스마일을 만나 ‘입장하기’를 클릭해야 한다. 기억의 방 입장 시, 여러 공간을 유저가 직접 돌아다닐 수 있으며, 지금까지 있었던 다양한 이벤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기억의 방은 크게 두 가지 방으로 구분되며 테일즈런너 15주년 역사박물관과 앙리성의 알현실로 꾸며져 있다. 역사 박물관에는 역대 테일즈런너의 이벤트 테마의 대표 이미지와 NPC들이 전시돼 있고, 알현실에는 앙리 3세와 함께 모든 런너 캐릭터들이 모여, 방문객을 환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개선 방안도 추가됐다. 병아리 채널에 입장할 수 있는 조건을 ‘엔젤윙 부츠’ 이하로, 진입장벽을 대폭 낮췄다. 이어 병아리 채널의 UI를 개선 했고, 초보자 보상도 이용자들에게 보다 실효성이 있는 아이템들로 바꿨다. 끝으로, 기존 병아리 채널에만 존재하는 ’스피드 테일’ 맵들의 기능을 개선해, 무한 대시 기능을 추가했고, 1등 도착 이후 남은 전원에게 ‘분노’가 자동으로 적용 되도록 했다.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휴몽의 뽑기판’을 통해 유치원에서 소풍을 나온 아기곰 펫인 ‘쁘띠베베’를 비롯해 5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휴몽 추억의 뽑기판’에서는 지난해 판매 됐던 아이템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다. ‘메모리얼 캡슐 기계’에서는 기억의 방 퀘스트 완료 후 획득할 수 있는 메모리얼 코인으로 ‘메모리얼 크라운’ 등 5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지난 15년 동안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한다”라며 “앞으로 있을 여름 시즌 업데이트를 비롯해 여러 혜택과 다양한 재미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테일즈런너와 함께 지난 15년을 함께 보낼 수 있어 정말 기쁘고 감회가 남다르다”라며 “앞으로도 테일즈런너를 즐겨 주시는 고객들이 더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네오플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홈페이지를 통해 9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를 예고했다.

‘Fantastic IX’는 오는 7월 11일 21시 이스포츠티비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정인호, 이성준(불멸) 사회로 진행되는 가운데, 온라인 BGM 연주와 업데이트 발표를 예고해 기대감을 더했다.

특히, 티저 페이지에는 ‘오늘은 어떤 비밀을 보고 왔을까?’라는 문구를 공개해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이퍼즈’에서는 이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에 앞서 11일 20시 40분부터 사전 이벤트 ‘N행시 섬멸전’을 진행하고, 참여하는 유저에게 치킨 쿠폰을 선물한다. 또한, 21시부터 생중계 중 실시간 이모티짤을 제작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5만 테라를 증정한다.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여름 시즌과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월 29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버닝 캐릭터로 지정하면 9~70레벨 구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1+2레벨’ 혜택을 적용하는 ‘썸머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고, 70레벨에 도달하는 유저에게 ‘게오르크 카이 액세서리’ 5종으로 구성된 ‘게오르크 카이 액세서리 풀 패키지 상자’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누적 플레이 시간 555분을 채우면 ‘파이어프리즘 벨트, 망토 선택상자’를 지급하고, 한 번 더 555분을 달성하면 5강까지 강화 완료된 ‘파이어프리즘 무기’를 추가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2’ 국내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메콩 5주년’ 테마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29일까지 출석체크 및 스탬프 모으기 미션을 달성하면 ‘성실한 모험가의 스킨 상자’, ‘오닉스 결정’, ‘루미스톤 3단계 선택상자’, ‘빛나는 축복의 돌’ 등을 제공하고, 5주년 당일인 7월 7일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 ‘5주년 해피데이 티셔츠’와 ‘5주년을 함께한’ 칭호를 지급한다.

또, 8월 6일까지 ‘5주년 머쉬킹 코인’으로 각종 ‘강화 재료’, ‘물약’, ‘메콩 쿠션 추첨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머쉬킹 상점’을 연다. ‘메콩 쿠션 추첨권’을 획득한 유저는 자동으로 ‘메콩 슬라임 쿠션’ 지급 이벤트에 참여되고, 8월 14일 공식 홈페이지 당첨자 발표 게시판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