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팔도, 공유주방 활용 비대면 팝업스토어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팔도, 공유주방 활용 비대면 팝업스토어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팔도밥상 BI
팔도밥상 BI ⓒ팔도

팔도, 공유주방 활용 비대면 팝업스토어 론칭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10일 F&B 마케팅 전문기업 제스트앤과 협업해 ‘팔도밥상’을 오픈했다. 팔도밥상은 배달전문식당 콘셉트의 비대면 팝업스토어다. 판매 요리는 모두 자사 소스 제품인 ‘팔도비빔장’을 활용해 만들었다.

팔도는 이번 론칭을 통해 팔도비빔장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팔도밥상 인기메뉴를 간편식 상품으로 연계할 방침이다. 팔도밥상 대표 메뉴는 ‘팔도 시그니처 메밀비빔면’과 ‘팔도 시그니처 산채비빔밥’이다.

팔도 시그니처 메밀비빔면은 팔도비빔면 액상스프를 기반으로 만든 팔도비빔장에 메밀면과 반숙란, 소고기, 배추튀김 등으로 맛을 낸 여름별미 메뉴다. 팔도 시그니처 산채비빔밥은 슈퍼푸드로 유명한 귀리밥에 팔도비빔장과 곤드레, 배추찜 등 총 7가지의 재료를 더한 정통 비빔밥이다.

쿠팡, 거리두기 앱 자체 개발…전국 배송캠프 적용

쿠팡이 국내 최초로 현장 근무자간 거리두기 앱을 자체 개발해 상용화했다.

쿠팡은 지난달 19일부터 전국 물류센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앱을 배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작업자의 PDA에 장착된 거리두기 앱은 작업자가 1미터 이내 공간에 머무르면 알람이 울리고 해당 접촉자가 자동으로 기록되도록 설정돼 있다. 작업 시 무심코 발생할 수 있는 접촉을 최소화해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자동으로 기록된 접촉자 명단을 통해 향후 확진자 및 의심자 발생 시 밀접접촉자를 신속하게 찾아낼 수 있다. 이와 같은 거리두기 앱 시스템은 전국 쿠팡 물류센터에 적용됐으며 이달 내에 전국 배송캠프로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쿠팡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직원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실행해 왔다. 특히 기술을 활용해 직원들이 의식하지 않아도 불편함 없이 거리두기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거리두기 앱은 자체 개발팀이 3주 동안 집중 개발해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쿠팡은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을 통해 물류센터와 배송캠프 등 모든 사업장에서의 거리두기를 지키고 있다. 물류센터를 오가는 통근버스를 두 배 증차하고 약 2400명에 달하는 대규모로 ‘코로나19 안전감시단’을 채용해 사업장 내 거리두기 및 정기적인 체온, 증상 여부체크, 마스크 및 장갑 착용 준수 등을 관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식당에 아크릴 칸막이를 설치하고, 흡연 시설과 휴게실 등에서도 마킹 표시 및 안전감시단 배치 등을 통한 엄격한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다.

풀무원,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퍼팩’ 론칭

풀무원건강생활은 서울 송파구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국내 1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매장 ‘퍼팩’ 오픈식을 열고,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퍼팩’(PERPACK)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퍼팩(PERPACK)은 ‘퍼스널 원팩’(Personal One Pack)의 약자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하루 1팩으로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소속 전문 영양사가 설문조사를 하고 개인의 건강상태, 생활습관, 체성분 분석, 유전자 검사 등을 참고해 고객과 심도 있는 면담을 진행한 후 적절한 건강기능식품 추천한다. 따라서 소비자는 영양사와의 상의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적정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영양사의 조언에 따라 필요한 건기식만 섭취 편한 한 팩에 담아 하루에 1팩씩만 섭취하면 건강을 제대로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며 1달 분량씩 구입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퍼팩 개발을 위해 풀무원기술원의 핵심인력을 대거 투입하고 외부 약사의 검증 절차를 거쳐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건강기능식품 오남용 방지에 특히 신경을 썼고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우선 영양학 석박사 15명으로 구성된 풀무원기술원 팀을 꾸려 초빙 약사와 함께 17종의 건강기능식품과 개인 맞춤 솔루션 제공을 통해 약 2만여개의 제품 추천이 가능한 ‘퍼팩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내년에는 13종을 추가 개발해 약 140만개의 조합이 가능해 더욱 고객 건강에 세밀하게 맞춰 개인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할 예정이다. 

1일 1회분씩 소분 포장해 편의성도 높였다. 첫 상담 이후 동일한 구성의 제품을 계속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영양사의 조언에 따라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동일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택배를 이용해 받아 볼 수도 있다. 단 섭취 제품 변경을 원할 경우 매장 방문을 통해 추가 상담 후 제품 변경이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여름 디저트 ‘앙-팬케익’ 출시

SPC그룹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여름철에 어울리는 케이크 디저트 ‘앙-팬케익’ 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얇고 촉촉하게 구운 팬케이크 사이에 크림치즈와 팥앙금을 풍성하게 넣은 디저트다. 제품명에도 앙금' 넣은 팬케이크라는 의미를 담아 ‘앙’을 접두어로 썼다. 한편으로는 어린아이들이 케이크를 먹는 모습으로부터 착안해 이름에 녹였다.

크림치즈 종류에 따라 △앙-딸기크림치즈 팬케익 △앙-크림치즈 팬케익 등 두 가지가 있다.

온유약품, 조인성·한지민 신규 브랜드 모델로 발탁

온유약품은 새롭게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조인성과 한지민을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인성, 한지민은 각각 눈 건강을 위한 브랜드 ‘더케어루테인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브랜드 ‘Plan. 100(플랜백)’의 전속모델로 활동한다. 온유약품은 더케어루테인과 Plan.100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온유약품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이미지로 대중의 신뢰를 받고 있는 모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자 조인성과 한지민을 발탁하게 됐다”며 “모델과 브랜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