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픽세븐, 실시간 협동 전투 콘텐츠 ‘원정대’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픽세븐, 실시간 협동 전투 콘텐츠 ‘원정대’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궁극’ 업데이트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궁극’ 업데이트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궁극’ 업데이트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신규 등급인 ‘궁극’ 공개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앞두고 있다. 게임빌은 이를 기념해 ‘궁극’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며, 이달 20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최상위 등급인 ‘궁극’이 처음으로 공개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페이지의 ‘사전 예약 보상받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해도 게임 내 중요 재화인 캐럿 1만 개를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궁극’ 업데이트에서는 총 18개 캐릭터 중 우선 4개 캐릭터에 대한 궁극 성장이 가능해지며, 이 4개 캐릭터에 대한 유저들의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다. 기존 ‘초극’을 넘어서는 ‘궁극’ 등급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더욱 강력해진 액션과 스킬을 맛볼 수 있다.

사전 예약과 함께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주어진 게임 내 미션들을 달성하면 ‘캐럿’, ‘라피스’, ‘마오코인’ 등 중요 재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 도미노 이벤트’는 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초극석’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카운트다운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궁극 업데이트 이전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달 13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골드 및 경험치 버프, 펫 조각 할인 등이 포함된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양한 아이템을 할인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6주년 기념 상점’도 오는 16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열린다. 앞으로도 ‘궁극’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더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마련될 예정으로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아시아 대회 개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총 상금 1000만원 규모 대회 ‘Shadow Arena Regional Cup – Asia' 참가자를 7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 서버 최강자를 가리는 ‘Shadow Arena Regional Cup – Asia' 대회는 ‘실버V 등급’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 가능하며, 7월 16일 최종 참가자 및 대진표가 공개된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우승 특별 칭호를, 준우승자에게는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3등~10등 대상자 및 대회 MVP도 상금을 차등적으로 지급하며 결승에 진출한 모든 참가자는 특별 칭호와 인 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대회 예선전은 7월 22일, 7월 29일 진행한다. 각 조별 예선을 통해 획득 점수의 총합이 높은 참가자 순으로 결승에 진출하며 8월 1일 열리는 대회 결승은 총 4번의 라운드에서 획득한 점수의 총합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예선전과 결승전 모두 ‘섀도우 아레나’ 공식 방송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규 콘텐츠 ‘1:1 아레나’를 9일 정기 점검을 통해 추가했다. ‘1:1 아레나’는 총 5명이 ‘1:1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해 가장 먼저 5킬을 달성한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모드다. 인게임 커뮤니티 ‘클랜’ 기능도 추가했으며 이용자는 클랜을 생성하거나 가입해 즐길 수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두 번째 시즌 ‘도검’ 업데이트 예고

넥슨은 10일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신규 시즌 ‘도검’을 포함한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은 7월 17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두 번째 시즌 ‘도검’을 오픈하고 무협 테마의 트랙, 캐릭터를 추가해 게임 내 분위기를 새 단장한다. 이에 앞서 티저 및 미리보기 영상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도검’ 티저 영상은 긴 머리의 도인으로 변신한 광고모델 장성규가 날렵한 검 모양의 카트에 서서 트랙을 질주하는 모습으로 신규 시즌의 분위기를 그려냈다.

미리보기 영상에서는 ‘도검 용의 길’, ‘은월검’ 등 새롭게 추가되는 ‘도검’ 트랙과 카트 외에도 다양한 신규 게임모드, 최고레벨 확장 소식 등 올 여름 업데이트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용자들이 가족, 학교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두 가지 참여형 대회를 개최한다.

부모와 자녀, 삼촌과 조카 등 두 세대의 가족이 팀을 이뤄 참여하는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는 오는 7월 23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소속 학교의 자존심을 걸고 치러지는 ‘카러플 학교대항전’도 추후 자세한 내용을 공개한다.

에픽세븐, 실시간 협동 전투 콘텐츠 ‘원정대’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실시간 협동 전투 콘텐츠 ‘원정대’를 업데이트 했다고 10일 밝혔다.

원정대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친구 혹은 기사단원 동료들과 협력해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원정대 참가자들이 입히는 피해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한다.

원정대 전투는 최대 6명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토벌’을 통해 획득한 ‘수배 전단’을 사용해 원정대를 구성하면 된다. 원정대 참가자들은 전투 종료 후 승리 포인트와 전투 참여 보상, 전투 결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추후 누적된 승리 포인트를 사용해 원정대 보급소에서 추가적인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더불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여름 서브 스토리 ‘해변의 무법자들’을 진행한다. 오는 7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토리에서는 카린의 초대를 받은 팬텀 부대 일원들이 레인가르 휴양지에서 휴가를 즐기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미궁 ‘닉시드 성소’의 다섯 번째 구역 ‘얼지 않는 계곡’이 추가로 오픈 되며, 탐험 주요 보상으로는 78레벨의 장비 6종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첫번째 시즌 ‘대결의 시즌’이 종료 되고 또다른 프리 시즌이 시작된다. 그동안 대결의 시즌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쳐온 이용자들에게는, 등급에 따라 환영의 테네브리아 전설 스킨인 “그믐달의 폭군”과 영웅의 초상화를 꾸밀 수 있는 테두리, 배경팩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사업실장은 ‘친구들과 실시간 협동 전투가 가능한 원정대 콘텐츠를 통해 성장에 대한 또 다른 동기가 부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에픽세븐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더불어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10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레트로풍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애니메이션이었던 주인공 캐릭터가 도트 그래픽으로 변하는 장면을 포함해 픽셀 그래픽만의 귀여운 매력을 담아냈다. 이와 함께, 게임의 주요 재미 포인트인 퍼즐과 대전 콘텐츠, 그리고 통쾌한 전투 플레이 영상이 포함돼 게임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신작 ‘가디언 테일즈’는 ‘켄터베리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모험을 담은 모바일 RPG로, 90년대 게임기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스타일 도트 그래픽과 길드 보스 레이드 및 실시간 일대일 대전, 다채로운 생활형 콘텐츠와 특유의 유머 코드가 특징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올 상반기 진행한 글로벌 소프트 론칭 후 구글 플레이 평점 평균 4.7,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하며 각국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지난 6월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이후,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아기자기한 그래픽, 높은 완성도 등의 게임성이 입소문을 타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한정판 ‘가디언 테일즈’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인게임 재화, 그리고 게임 출시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왕실기사’와 ‘장미기사’ 코스튬을 증정한다. 또, ‘가디언 테일즈’ 사전 예약을 친구에게 공유할 경우 성공 횟수에 따라 ‘구리검’, ‘경험치’, ‘스타 피스’ 등 다채로운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캐릭터 2종의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각성 캐릭터는 기존 캐릭터와 성능, 외형이 차별화된 신규 캐릭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펜릴소대’의 소대장 ‘힐데’, ‘육익’ 소속의 ‘이지수’가 최초의 각성 캐릭터로 등장한다. 각성 캐릭터는 별도 채용 콘텐츠 ‘기밀 채용’으로 획득 가능하다.

‘힐데’의 각성 캐릭터 ‘지크프리트 힐데’는 적에게 따라붙는 각성 디펜더 클래스로, 게임 세계관 내 금기시되던 힘을 해방시킨 ‘힐데’의 또 다른 모습이다. ‘이지수’는 각성 서포터 클래스로 새롭게 출시한 캐릭터로, 주술과 저주 능력을 검술에 접목하여 적의 회복과 공격을 봉쇄하는 능력에 특화되어 있다.

넥슨은 빙고 이벤트 ‘서킷 링크 시스템’을 30일까지 진행한다. ‘메인스트림’, ‘자유계약’ 등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흩어진 기록’을 얻고 이를 사용해 빙고 숫자를 뽑을 수 있다. 빙고 줄 완성 보상으로 ‘채용계약서’, ‘특수적성핵’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보상으로 ‘이지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기밀 채용 계약서 60개’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폴른 호크 확률업 채용’ 콘텐츠를 23일까지 운영한다. ‘폴른 호크’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팀이며 ‘로자리아 르 프리데’, ‘프레데릭 도마’, ‘프레데릭 유마’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이번 채용 콘텐츠를 통해 보다 높은 확률로 해당 캐릭터들을 채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