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백선엽 장군 별세…與 주요인사들 조문
[정치오늘] 백선엽 장군 별세…與 주요인사들 조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7.1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대통령 주재 한국판 뉴딜회의 발족
안철수, “市葬 동의 못해” 朴 조문거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뉴시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이 지난 8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장관회의(녹실회의)를 개최하여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과 관련 논의하고 있다. ⓒ뉴시스=기획재정부 제공

 文 대통령 주재 한국판 뉴딜회의 발족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가 추진된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을 "전략회의는 범정부적으로 운영된다"면서 "비상경제회의를 직접 주재했던 것처럼 문재인 대통령은 앞으로 전략회의를 월 1-2회 직접 주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략회의는 오는 14일로 예정된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를 마치고 이달 안에 가동될 전망이다. 국민보고대회에서는 문 대통령이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판 뉴딜이 지향하는 가치와 의미, 방향 등울 설명한다.

 

ⓒ뉴시스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서훈 안보실장, 김유근 안보실 1차장, 김현종 안보실 2차장과 함께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백선엽 장군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뉴시스

백선엽 장군 별세…與 주요인사들 조문

백선엽 장군이 지난 10일 별세했다.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조화를 보내 애도의 뜻을 전한 데 이어, 12일 여권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서훈 국가안보실장이 이날 오후 4시께, 정세균 국무총리가 5시께 서울 송파구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백 장군의 빈소를 찾았다. 오후 9시경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조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백 장군의 영결식은 오는 15일 오전 7시30분 서울아산병원에서 육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리며, 안장식은 11시 30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육군장으로 거행된다. 백 장군은 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조문을 하지 않기로 11일 결정했다.  ⓒ뉴시스

안철수, “市葬 동의 못해” 朴 조문거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조문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안 대표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고인의 죽음에 매우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면서도 "공무상 사망이 아닌데도 서울특별시 5일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안 대표는 "지금 이 나라의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 그리고 고위 공직자들의 인식과 처신에 대한 깊은 반성과 성찰이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할 때"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금융팀/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行人臨發又開封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