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업계 최초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론칭…세븐일레븐, 삼복의 시작 ‘초복’ 앞두고 보양식 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업계 최초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론칭…세븐일레븐, 삼복의 시작 ‘초복’ 앞두고 보양식 상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와인25플러스'를 13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와인25플러스'를 13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GS25

GS25, 업계 최초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와인25플러스'를 13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통합 모바일 앱인 더팝(구 '나만의냉장고' 앱)을 통해 고객이 주류를 주문, 결제하고 원하는 GS25 점포에서 받을 수 있게 한 편의점 업계 최초의 주류 온라인 주문 결제 시스템이다.

더팝 앱을 통해 성인 인증을 거친 고객이 주류를 앱에서 결제하고 수령을 희망하는 GS25 점포를 선택 후 점포에서 찾아가면 구매가 최종 완료된다. 수령자가 점포에서 주류를 찾아갈 때 신분증 확인이 추가로 이뤄진다. 구매 가능한 주류는 와인, 위스키, 보드카, 기타 리큐르 주류 등 250여 종이다.

고객이 주문한 주류의 수령은 지역에 따라 당일 배송과 지정일 배송 시스템으로 나뉜다. 서울 지역 3000여 GS25에서는 오전 11시 이전 주문 건에 대해 당일 오후 6시 이후에 찾아갈 수 있는 당일 배송 서비스와 지정일 배송이 모두 가능하다. 서울 이외의 전국 GS25 점포에서는 결제일로부터 3일 후에 찾아 갈 수 있는 지정일 배송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제주 및 일부 도서 지역은 추후에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GS25는 이번 와인25플러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정상가의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운영하며 최저 가격 보상제를 실시한다.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구매한 주류가 최저 가격(매출 상위 3대 대형 할인점 기준)보다 비쌀 경우 해당 상품의 구매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한다.

8월 말까지 와인25플러스 오픈 기념 VIP 선정 이벤트도 운영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주류를 25병 이상 구매한 고객은 와인25플러스 VIP로 선정된다. VIP 고객에게는 △희소 와인의 우선 구매 기회 부여 △GS리테일이 주관하는 주류 시음, 페스티벌 등 행사 우선 초대 △주류 트렌드 관련 프리미엄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세븐일레븐, 삼복의 시작 '초복' 앞두고 보양식 상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삼복의 시작인 초복(16일)을 앞두고 다양한 보양식 상품들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오리정식 도시락'(5900원)은 보양식 콘셉트로 선보인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식품영양 전문가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맞춤식품연구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국내산 오리고기로 만든 담백한 훈제오리와 매콤한 고추장 오리주물럭을 메인으로 구성했으며, 영양 만점인 현미흑미밥과 밑반찬으로 쌈무, 무말랭이무침, 양념깻잎찜, 미니샐러드를 구성해 오리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인 가구를 위한 미니수박도 출시했다. '컷팅수박 2종'(1/8 3900원, 1/4 6900원), '애플수박'(5800원, 1kg), '복수박'(6000원, 1.5kg)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애플수박은 씨앗이 작아 거부감이 적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복수박은 타원형의 작은 수박으로 껍질과 과육이 부드러운 과일이다. 미니수박 시리즈는 크기가 작아 보관이 용이하고 혼자서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양으로 부담없이 간편하게 즐기기를 원하는 1인 가구의 특성을 반영했다.

BGF그룹, '펀택트 줍킹' 봉사활동

BGF그룹이 임직원 및 CU가맹점주, 그 가족들이 참여하는 친환경 봉사활동 '방방곡곡 줍킹'을 13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방곡곡 줍킹은 BGF그룹이 환경보호를 위해 지난해 처음 시행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쓰레기도 줍고 즐겁게 트레킹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금까지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산 탐방로, 경남 통영시 만지도 등에서 관련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이번 줍킹 활동은 특정 시점에 한 장소에 모여 단체로 수행하던 기존 봉사활동과는 달리 생활방역 체계에 맞춰 재미(fun)있는 줍킹 활동에 비대면(untact) 방식을 접목한 펀택트(funtact) 콘셉트로 진행된다.

동네 앞 골목길에서부터 피서지인 산과 바다에 이르기까지 참여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 개별적으로 줍킹 활동을 수행하면 된다.

신청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수거한 쓰레기 무게를 잴 수 있는 휴대용 저울과 함께 100% 식물성 소재에서 추출한 친환경 수지로 만든 생분해성 봉투를 지급한다. 해당 봉투는 CU 그린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모든 직영점에서 사용되고 있다.

줍킹 활동을 신청하고 사진을 찍어 SNS 등을 통해 인증하면 수거왕, 포토제닉상, 랜덤서프라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리유즈백, 키친카든세트, 반려녹조식물 등 풍성한 친환경 선물을 지급한다.

롯데百, '트래블 페어'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변화된 휴가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트래블 페어'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1년에 한 번 있는 여름 휴가를 포기할 수 없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스테이케이션'의 3가지 형태인 '홈캉스', '웰니스&언택트 여행', '호캉스' 테마에 맞는 트래블 페어를 기획했다.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트래블메이트, 나이키, 톰포드 등 1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80억 원 물량의 특가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우선, 홈캉스 족을 위해 다양한 이슈 상품을 선보인다. 본점 9층 점행사장에서는 오는 17일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모여봐요 동물의 숲' 세트를, 18일 '닌텐도 스위치 본체+마리오카트8 디럭스' 세트를 각 100대씩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코로나19로 줄서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롯데백화점 앱에서 구매 쿠폰을 발급해, 쿠폰 소지 고객만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쿠폰은 동물의 숲 에디션은 이날 16시, 마리오카트8 디럭스는 오는 14일 16시부터 선착순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본점 8층 더웨이브에서는 홈시네마를 테마로 소파, 노트북, 테블릿 등을 한 곳에 모은 팝업스토어를 전개하고, 잠실점에서는 건프라 엑스포 전개 상품을 사전에 만날 수 있는 건담 팝업스토어를 26일 까지 진행한다.

웰니스&언택트 여행에 걸맞은 상품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블랙야크, 콜핑, 스노우피크 등이 참여하는 캠핑 대전을 진행한다. 텐트, 코펠, 침낭 등 캠핑 용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대표 상품은 '블랙야크' 텐트 19만 9000원(20개한), '콜핑' 침낭 2만 9000원(20개한)이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언택트-교사 대상 미술관 교육 워크숍' 운영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언택트 교사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교사가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교사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그림책 스토리텔링' 교육 방법과 노석미 작가의 '스몰 피플' 온라인 감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교 교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책미술관 오디오 VR 투어와 권오상 작가의 '선풍기&불두상' 온라인 감상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교사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각 프로그램별로 '활동 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멤버스-신한카드, 적립률 최대 7% 'L.pay 신한카드' 출시

롯데멤버스는 신한카드와 손잡고 13일 'L.pay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온(ON)을 비롯해 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시네마, 면세점, 롭스, 세븐일레븐, 호텔/리조트 등 롯데 10개 계열사(더드림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최대 7%를 엘포인트로 자동 적립받을 수 있는 카드다.

롯데 더드림 가맹점이나 택시 등 교통수단 이용 시 신용카드는 이용금액의 1%, 체크카드는 0.5%가 기본 적립된다. 또한 롯데 더드림 가맹점에서 엘페이로 결제 시 온라인은 6%, 오프라인은 2% 추가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 추가 적립률은 온라인 2.5%, 오프라인 0.5%다.

신용 및 체크로 발급 가능하며, 발급 즉시 엘페이에 자동 등록돼 실물 카드 수령 전에도 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월 실적 관계 없이 신한카드 전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0.1% 적립 혜택이 공통 제공된다. 적립된 엘포인트는 전국 50만 가맹점에서 1원 단위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엘페이 신한카드는 현재 엘페이, 엘포인트 및 신한카드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1만 7000원, 해외 겸용(VISA) 2만 원이다.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전국 650여 개 신한은행 창구에서도 발급된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신규 발급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