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동원F&B, 가수 정동원 모델 ‘동원참치’ 광고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동원F&B, 가수 정동원 모델 ‘동원참치’ 광고 공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트로트 가수 정동원 모델로 한 ‘동원참치’ 새 CF 동원F&B
트로트 가수 정동원 모델로 한 ‘동원참치’ 새 CF ⓒ동원F&B

동원F&B, 가수 정동원 모델 ‘동원참치’ 광고 공개

동원F&B가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동원참치 새 CF를 13일 공개했다.

이번 CF는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레트로 콘셉트로 제작됐다. CF에서 정동원은 트로트 풍으로 제작된 ‘캔을 바롯 따’ CM송을 맛깔나게 부르며 흥을 돋운다. 정동원 특유의 감성과 구성진 목소리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CF는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김치볶음밥, 참치 두부김치, 참치 계란말이 등 다양한 참치 레시피가 노랫말로 등장한다.

정동원은 평소 TV 예능이나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이름과 동명의 브랜드인 동원참치에 대해 끊임없는 애정을 드러내 왔다. 이에 정동원을 CF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고, 이러한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동원참치와 정동원의 만남이 성사됐다.

정동원은 동원참치뿐만 아니라 동원샘물 CF 모델로도 발탁됐다. 처음에는 동원참치의 모델로 논의를 시작했다가 정동원의 맑고 깨끗한 목소리가 청량한 이미지의 동원샘물 모델로도 잘 어울린다는 판단에서다. 정동원이 평소 동원샘물을 즐겨 마시는 것도 고려했다.

풀무원, 냉동피자 생산량 50% 증대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냉동피자 5종이 인기를 크게 끌면서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올 하반기부터 냉동피자 생산량을 50% 증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 5종을 출시하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풀무원은 올해 1분기 국내 냉동피자 시장점유율 20.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단숨에 2위에 올랐다. 이에 풀무원은 생산설비에 추가 투자하고 올 하반기부터는 냉동피자 생산량을 50% 이상 늘리기로 했다.

풀무원 냉동피자는 급증한 수요에 맞춰 생산 라인을 최대로 가동해왔지만 역부족이었다. 풀무원은 이번 라인 확장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케파(capa·생산능력)를 늘려 생산량을 현재의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생산량만 확보된다면 연내 냉동피자 시장 1위 등극도 가능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는 소비자들이 냉동피자에 느껴왔던 불만족 포인트를 발상의 전환으로 깨버린 제품이다. 국내 냉동피자는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이라는 단점을 해결하지 못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크게 떨어뜨려 왔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풀무원은 냉동피자가 딱딱하게 잘 굳는 밀가루 끝부분인 엣지를 과감하게 없애버리고 도우 끝까지 토핑으로 꽉 채워 덮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워터’로 과테말라 식수사업 후원

이디야커피가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식수위생지원사업을 후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인 생수 ‘이디야워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이 사업에 기부한다.

이 협약은 해외의 대표적 커피 산지인 과테말라 지역에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이디야커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마련했다. 고객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이디야워터를 구매하면 금액의 10%가 적립되며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적립금 전액을 식수위생지원사업에 기부한다.

이디야커피는 매장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난 2015년 이디야워터를 출시했으며 이 생수는 경상북도 소백산 국립공원 일대 청정지역의 지하 200m 암반대수층 지하수로 제조돼 칼륨을 비롯해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천연 미네랄워터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3년부터 커피 원두 산지의 식수위생지원사업 후원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8년에는 화산 폭발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과테말라 아카테낭고 지역을 후원했고, 지난해에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과테말라 프라구아 지역의 학교에 정화 식수 필터 설치, 물탱크, 정화조 등 위생시설 건축, 위생 교육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신세계푸드, 초복 앞두고 ‘보양 간편식’ 시장 공략

신세계푸드가 보양식 최대 성수기인 초복을 앞두고 ‘올반 삼계탕’을 40% 할인 판매하며 보양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자들이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것에 주목했다. 13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서울지역 외식 매장에서 판매되는 삼계탕 한 그릇의 평균가격은 1만4462원으로 2015년 1만3591원에 비해 5년 새 6.4% 증가했다. 여기에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가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으로 눈길을 돌리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간편식의 6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오는 29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올반 삼계탕을 기존보다 40% 할인된 5980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올반 삼계탕을 판매한다.

올반 삼계탕은 국내산 닭 한마리에 국내산 인삼과 찹쌀을 넣어 푹 끓이고, 기름기와 불순물을 걸러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이 특징으로 찹쌀, 인삼, 마늘, 양파, 생강 등 5가지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또 상온 간편식으로 만들어져 온라인 주문 및 장기간 실온보관이 가능하고 끓는 물에 포장된 상태로 15분만 가열하면 돼 조리도 편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