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라인프렌즈와 ‘카트라이더’ IP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컴투스 인기 게임 타이틀, 시원한 여름 프로모션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라인프렌즈와 ‘카트라이더’ IP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컴투스 인기 게임 타이틀, 시원한 여름 프로모션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라인프렌즈와 ‘카트라이더’ IP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넥슨
넥슨, 라인프렌즈와 ‘카트라이더’ IP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넥슨

넥슨, 라인프렌즈와 ‘카트라이더’ IP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넥슨은 라인프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카트라이더 IP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넥슨과 라인프렌즈는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반에 걸친 협업을 전개한다. 양사는 카트라이더와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부터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상품 출시,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까지 IP 협업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은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떠오른 MZ(밀레니얼·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전략적 협업”이라며 “게임과 캐릭터 분야에서 글로벌 영향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갖춘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라인프렌즈 김경동 부사장은 “그간 쌓아온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글로벌 영향력을 기반으로 캐릭터 IP 비즈니스 사업의 성공 공식을 입증하며 카트라이더 IP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게임 분야에서의 IP 비즈니스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하며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이퍼즈’ 9주년 쇼케이스서 신규 캐릭터 ‘파수꾼 A’ 공개

네오플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나인(Fantastic IX)’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판타스틱 나인(Fantastic IX)’은 지난 7월 11일 21시 이스포츠티비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됐으며, 업데이트 발표 및 온라인 BGM 연주, 게임 시연, 이벤트 안내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먼저, ‘사이퍼즈’의 송지형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신규 캐릭터 ‘파수꾼A’를 최초로 공개하고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파수꾼A’는 까마귀를 이용해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강화된 까마귀 깃털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까마귀 떼를 조종해 지속적인 피해를 준 뒤 경직 또는 다운으로 피해를 누적시키는 전투 스타일을 보유했으며,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상황에 맞춘 적절한 생존 스킬 사용이 요구된다.

이와 함께 전투 시스템 개편 계획과 튜토리얼, 인트로 개선&로비 인터페이스, 게임 모드 선택, 상점, 캐릭터 관리 등 대대적인 게임 시스템 개편도 예고했다.

이어서 네오플 김민재 대리가 무대에 올라 신규 캐릭터 ‘파수꾼A’를 직접 시연하며 다양한 스킬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네오플 김태영 서비스 팀장이 ‘파수꾼A’를 주제로 한 팬아트, 코스튬 플레이 등 ‘베스트 오브 파수꾼A’ 이벤트의 챌린지 추가 내용을 소개하고, 7월 16일까지 ‘칭호’ 및 ‘파수꾼A 스페셜 헤어’, ‘선택형 EC 풀유니크팩 상자’ 등 보상을 지급하는 쇼타임 이벤트를 발표했다.

‘파수꾼A’를 비롯한 대규모 업데이트는 오는 7월 16일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4기 발대식 개최

게임빌-컴투스가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4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GC플레이어’ 4기에는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했으며,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영상 콘텐츠 제작 실무를 담당할 영상팀 6명과 디자인, 웹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 디자인팀 4명 등 1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이 참석한GC 플레이어 4기 발대식에서는 ‘GC 플레이어’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소개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GC플레이어 3기 수료자들도 함께 참석하여 활동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GC플레이어’ 4기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까지 약 6개월 간 양사의 게임 및 채용 콘텐츠를 비롯해 사내·외 행사 취재, 공채 합격자 인터뷰, 조직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소식을 대학생의 통통 튀는 시각으로 재미있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양사의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과 ‘게임빌-컴투스 채용 블로그’, 사보 ‘게임빌컴투스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컴투스 인기 게임 타이틀, 시원한 여름 프로모션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본격적인 무더위 시즌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4종에서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서머너즈 워와 워너비챌린지는 여름 해변의 바캉스를 콘셉트로 한 신규 콘텐츠 및 영상 공개에 나섰다.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시원한 해변을 배경으로 한 신규 몬스터 형상변환을 선보였다. 게임에 등장하는 오컬트, 오라클 등 주요 캐릭터들의 형상 변환 아이템을 마린룩이나 해상구조대, 스킨다이버 등으로 만들어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었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도 여름 바다를 주제로 한 시원한 분위기의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4명의 남자 주인공들과 함께 바다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담아, 새롭게 펼쳐질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워너비챌린지의 쿨한 랜선 바캉스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짜릿한 손맛으로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3D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은 오는 31일까지 리얼 야구 게임의 묘미인 시원한 타격을 내세운 ‘더위 타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인기 게임 아이템들로 구성된 ‘더위 타파 꾸리미 상자’를 지급하고, 복날 몸보신을 유희적으로 해석한 ‘복날의 계이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플레이의 즐거움을 더했다.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인 ‘낚시의 신’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매일 특별 미션과 각종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여름 이벤트를 진행해, 색다른 피서의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