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서울시와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진행…CJ오쇼핑, 인기아이돌그룹 SF9 출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百, 서울시와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진행…CJ오쇼핑, 인기아이돌그룹 SF9 출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서울시와 손잡고 오는 15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서울365 현대백화점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서울시와 손잡고 오는 15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서울365 현대백화점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현대百, 서울시와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진행

현대백화점은 서울시와 손잡고 오는 15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서울365 현대백화점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패션쇼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1층 하늘정원에서 열리며, 현대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과 네이버 V라이브, 그리고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서울시는 서울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런웨이로!라는 목표로 지난 2016년부터 서울 주요 명소에서 서울365패션쇼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만 독립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총 544회 패션쇼를 진행해 3만 6000여 명이 관람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열리지 않았다.

이번 행사에는 그라피스트 만지·제이초이·데일리미러·참스·비건타이거 등 9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한다. 패션쇼는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에서는 패션 모델 50여 명이 참여해 브랜드별 가을·겨울 신상품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어반스페이스오디세이 박지호 대표가 브랜드별 디자이너들과 토크쇼를 진행하면서 TV홈쇼핑처럼 제품을 직접 설명하면서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百, 초복 맞아 370개 중소 파트너사에 수박 전달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초복(16일)을 맞아 14일, 황범석 백화점 사업부 대표의 서신과 함께 370개의 중소 파트너사에 수박 750통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복 선물은 코로나19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최근 동행 세일을 성공적으로 준비한 파트너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전달하게 됐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롯데백화점 매출은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12% 역신장했으며, 파트너사 또한 매출과 재고 소진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최근 롯데백화점과 파트너사가 힘을 합쳐 준비한 동행 세일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면서 4% 신장율을 기록하기도 했으나, 아직도 코로나19의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다.

황범석 롯데백화점 대표는 파트너사에 보낸 감사 서신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대내외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각자의 자리를 지켜주신 파트너사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GS홈쇼핑 "중소기업 및 지역 농수축산물 판로지원 앞장"

GS홈쇼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지역 농수축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올 상반기 관련 상품의 취급액이 총 19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관련 기획전, 중소기업 위한 무료 방송 '아이러브(I Love) 중소기업', '해피투게더-상생마켓'의 올 상반기 실적을 모두 합한 금액이다.

GS홈쇼핑은 지난 6월 26일부터 이번 달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진행했으며, 이에 따라 2회 생방송과 모바일·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정부가 내수 경기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한 대규모 행사다.

TV홈쇼핑 생방송으로는 무료 판매방송을 2회 진행했다. 7월 3일, 10일 두 차례에 걸쳐 전주 지역의 '남원추어탕'과 충남서산 지역의 '수제 감태 세트'를 판매했다. 모바일·온라인몰에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기업들의 농수축산물·공산품을 판매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향후 G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홈쇼핑 입점 기회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올 8월부터는 중소상공인의 홈쇼핑 신규 진입 확대를 위해 데이터홈쇼핑 'GS MY SHOP'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꿈꾸는 가게'를 기존 월 2회 방송에서 주 2회 방송으로 확대 편성할 계획이다.

CJ오쇼핑, 인기아이돌그룹 SF9 출연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20일 새벽1시 SF9 멤버들과 함께 하는 특별 방송 '여름수건이 날 춤추게 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일 록밴드 자우림 방송에 이은 한여름 밤 집에서 즐기는 홈쇼핑 힐링 콘서트 2탄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오쇼핑부문 리빙 브랜드 '앳센셜'(@sential)의프리미엄 타월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CJ오쇼핑은 6월 출시한 앳센셜의 블루 색상 타월 5종과 SF9의 미니 앨범 8집, 한정판 굿즈 세트를 5만 9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한정판 굿즈 세트는 SF9의 신규 앨범과 SF9 로고, 신규 앨범명이 자수로 새겨진 핸드타월 1장, 젤리백, 미공개 포토카드 9장으로 구성돼 있다. CJ오쇼핑의 이번 방송 타이틀인 '여름 수건이 날 춤추게 해'는 SF9의 신곡 '여름향기가 날 춤추게 해'를 패러디한 것이다.

SF9은 로운, 찬희 등 9명 멤버로 구성된 보이 그룹으로 이번 달 6일 여덟 번째 미니 앨범 '9loryUS'(글로리어스)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여름향기가 날 춤추게 해(Summer Breeze)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SF9은 이날 방송에서 새로 발표한 앨범의 타이틀곡과 Good Guy 등 히트곡 무대를 선보인다. CJ오쇼핑은 SF9의 신규 앨범 타이틀곡인 여름향기가 날 춤추게 해의 콘셉과 어울리는 화려한 무대를 준비할 예정이다.

나를 춤추게 하는 순간을 주제로 댓글을 남긴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SF9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내주는 이벤트도 운영된다. 또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 중 총 100명에게는 SF9의 싸인이 담긴 신규 앨범(30명), 젤리백(40명), 포스터(30명)를 증정할 계획이다.

GS25,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 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부터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배달앱 요기요 또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면 GS25가 3개월 동안 테스트한 끝에 개발한 보냉백과 물로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을 이용해 배달하는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GS25는 1000여 점을 시작으로 이달 말 까지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전 점포(배달 서비스 운영점 기준)로 확대해 갈 방침이다.

GS25에서 주문 가능한 아이스크림은 △초콜릿칩쿠키도우파인트 △청키몽키파인트 △퍼지브라우니파인트 △바닐라파인트 △체리가르시아파인트 등 벤앤제리스 5종과 △유어스팥빙수 △유어스세부망고빙수 △인절미빙수 △수박화채빙수 등 프리미엄 빙수 4종을 포함한 총 9종이다.

편의점에서 바류, 튜브류 등 일반 아이스크림보다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최근 고객 트렌드가 반영된 상품 구성이다.

GS25는 올해 인절미빙수, 수박화채빙수를 선보이는 동시에 아이스크림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며 프리미엄 빙수의 메가 히트 공식을 이어갈 계획이다.

CU, 복날 시즌 앞두고 시원한 여름 새참 시리즈 출시

CU는 본격적인 복날 시즌을 맞아 시원한 간식과 간편한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냉모밀, 초계국수, 별미비빔밥 등 다양한 여름 새참 시리즈를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뜨거운 날씨에 지친 바쁜 현대인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잃어버린 입맛을 북돋아 줄 대표적인 여름 메뉴들을 쉽고 간편하게 맛 볼 수 있도록 관련 상품들을 예년보다 2배 이상 늘렸다.

냉모밀(3800원)은 탱글한 메밀면과 진하고 깔끔한 육수를 파, 무즙, 생와사비와 함께 구성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초계국수(3800원)는 담백한 닭 육수와 새콤한 동치미 국물의 초계육수에 소면과 닭고기를 말아먹는 여름 보양식이다.

차갑게 즐기는 여름 메뉴인 만큼 시원함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 구매 시 델라페 얼음컵을 무료로 증정한다.

별미비빔밥(4000원)은 아삭한 열무김치를 메인으로 하절기 제철 원재료를 담은 건강 비빔밥이다. 삼겹김치볶음, 깻잎순나물, 시금치된장무침, 애호박볶음, 고명지단에 강된장 소스를 비벼 먹으면 시골 비빔밥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CU는 코로나19와 무더위 극복을 위해 오리고기로 만든 덕분애(愛) 정식과 오리파워업 덮밥을 보양식으로 선보였으며 국내산 바다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구운 통양념장어구이도 1인 가구를 겨냥한 간편 보양식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