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진행…신한금융투자,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 판매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진행…신한금융투자,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 판매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다음달 31일까지 테슬라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고객이 온라인(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 테슬라 주식 1주 이상을 거래하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이 제공된다. 

해당 고객들은 테슬라 주식 당첨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테슬라 주식 1주 이상 거래한 온라인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을 선정해 테슬라 주식 1주를 증정할 예정이다. 제세공과금도 유진투자증권에서 부담한다.    

국내주식과 마찬가지로 해외주식 투자자들도 신규 고객 4만원 투자지원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다음달까지 온라인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 전원에게는 1만원의 투자지원금이 제공되며, 해당 고객이 계좌 개설 당월에 국내 및 해외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합산 가능) 3만원의 투자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밖에도 해외주식 거래를 최초로 신청 한 온라인 고객에게 제공되는 10년 우대수수료 적용 이벤트(미국주식 우대수수료율 0.08%, 중국/홍콩 0.2%)와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우리은행 고시환율 기준 80% 환전우대(미국, 중국, 홍콩)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유진투자증권 민병돈 WM본부장은 "최근 테슬라 주식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특색 있는 이벤트를 발굴, 시행해 해외주식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신한금융투자,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구독경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들에 투자하여 운용되는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독경제'란 일정 기간마다 사용료를 내고 원하는 물건, 상품, 서비스 등을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경제 모델이다.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는 이러한 구독경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기업 중 양호한 펀더멘털과 우수한 성장성을 갖춘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주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와 같은 IT 및 미디어기업과 정기적인 구독료를 받는 B2B 기업, 플랫폼 기반의 구독경제 모델로 전환되는 소비재·내구재·서비스업 등 다양한 섹터에서 투자기회를 발굴한다. 

키움 글로벌 구독경제 펀드는 환노출형(UH), 환헤지형(H)을 선택 가능하며 C클래스의 총 보수비용은 연 1.94%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펀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신규고객 이벤트 열어

한국투자증권은오는 9월30일까지 해외주식 신규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해외주식 첫 거래 고객을 대상이다. 주식거래가 가능한 위탁계좌에 해외주식거래 신청을 하고, 월 100만원 이상 해외주식 거래를 하면 현금 1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해외주식거래 금액이 월 1천만원 이상일 경우, 거래금액 구간별로 최대 20만원까지 현금 지급한다. 이벤트 거래 대상종목은 해외상장주식 및 ETF며, 랩 계좌나 뱅키스계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도현 한국투자증권 PB전략 담당은 "최근 국내주식 양도세 부과 이슈로 인해 해외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러한 추세에 발 맞춰 해당 이벤트를 통해 신규 고객의 해외주식 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