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V4’ 최불암 티저 광고 3편 공개…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에우로파’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V4’ 최불암 티저 광고 3편 공개…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에우로파’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하사신’ 효과 복귀 이용자 470% 증가ⓒ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하사신’ 효과 복귀 이용자 470% 증가ⓒ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하사신’ 효과 복귀 이용자 470% 증가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 후, 복귀 및 신규 이용자가 각각 470%, 30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사신’은 이례적으로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앞서 6월 선보인 ‘아처’ 업데이트와 비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 게임 잔존율이 모두 크게 상승했다.

펄어비스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하사신’으로 60레벨을 달성 시 ‘60레벨 캐릭터 생성권 상자’를 받는다. 또 복귀 이용자는 심연 등급의 장비와 장신구 풀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 특화’ 혜택을 80레벨까지 제공한다.

하둠의 영역 보상도 상향했다. 이용자는 하둠의 영역 전체 지역에서 △미감정 문양 각인서 △심연 장신구 △신화 장신구를 획득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Book 3.0 ‘프레야의 시련'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14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Book 3.0 ‘프레야의 시련’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레야의 시련’은 대규모 Book 3.0 업데이트의 첫 번째 장으로, △‘바로크 산맥 지역’ 3 곳, ‘브리튼 연합 지역’ 2 곳 등 총 5 곳의 신규 지역, △메인, 지역, 의뢰 등 신규 퀘스트, △신규 혼돈의 입구 ‘폐쇄된 광산’ 및 레이드 ‘와이번의 둥지’와 장비, △’과일 탕후루’, ‘떡볶이’ 등 신규 요리 10종, 신규 펫 12종, 신규 조각상 2종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더불어, 아이템 별 거래소 기준가를 대폭 변경하고 거래소 기준가 일일 변동폭을 상향하는 등 거래소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왕국의 증표’ 판매 상품을 수동 갱신할 수 있는 ‘상품 갱신’ 버튼을 추가하고 ‘연금술’ 제작대 시스템 개편, 요일 던전 난이도를 추가 등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레야의 시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 10일간 풍성한 출석 보상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는 출석 일 수에 따라 ‘주황빛 루나리움’, ‘위드의 축복’, ‘전설의 옵션석 상자’ 등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인게임 재화인 ‘골드’ 및 아이템 획득량과 경험치가 추가로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달빛조각사’의 ‘Book 3.0’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는 ‘프레야의 시련’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세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X오마이걸 아린’ 콜라보레이션 실시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걸그룹 오마이걸 아린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오마이걸 아린이 직접 녹음한 ‘페스티벌 치어리더’ 보이스카드 및 스킨은 7월 31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상점 내 스페셜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아린의 보이스카드 메이킹 영상도 공개했다. 7월 14일부터 21일까지 해당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 1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린 싸인 CD 및 특별 굿즈를 증정한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Spark the Flame, 여름을 불태워라!’를 주제로 한 로얄패스 시즌 14를 오픈한다. 버닝 테마 모드 컨셉의 로얄패스 시즌 14에서 더욱 새로워진 미션과 함께 ‘미드쉽맨 세트’, ‘골드 스컬 참(배낭)’, ‘블러디 로즈 세트’, ‘플레임 버드맨 세트’ 등 다양한 신규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로얄패스 시즌 14는 9월 14일까지 판매되고, 버닝 테마 모드는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7월 7일부터 2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넥슨, ‘V4’ 여름 업데이트 기념 최불암 티저 광고 3편 공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서 여름 업데이트 예고 페이지를 열고 티저 광고 3편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돌아온 최불암 시리즈 1~2편’은 국민 배우 최불암이 홀로 무대에 올라 관객을 웃기는 ‘스탠딩 코미디’ 형식을 빌려 업데이트를 예고했고, ‘최불암의 꿀맛 보상 3편’은 국내 대표 음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한국인의 밥상’을 패러디 한 모습을 담았다.

또 넥슨은 ‘V4’ 티저 페이지에서 ‘2020년 7월 21일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장비 복구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의 실루엣을 선보였다.

‘V4’는 게임 특징을 재치있게 살린 광고로 출시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실제 게임 화면을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한 TV 광고, 요리 연구를 맡은 1종원부터 레이드 뛰는 100종원까지 각기 다른 백종원이 등장하는 유튜브 영상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서머너즈 워’ X 카카오페이지 ‘해던못’ 특별 콜라보 콘텐츠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툰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의 협업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을 14일 공개했다.

이번 ‘서머너즈 워’ 특별 콘텐츠는 여름 형상변환 등 ‘서머너즈 워’ 속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인기 웹툰 ‘해던못’과 함께 재미있게 풀어낸 콜라보 콘텐츠로, 8월 초까지 총 5화에 걸쳐 소개된다. 카카오페이지에 14일 신설된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 작품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두 작품의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 웹툰 구독자와 게임 유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볼거리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머너즈 워 특별 콘텐츠’ 1화 공개와 더불어 콘텐츠를 열람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8월 초까지 ‘서머너즈 워 스페셜관’을 통해서 추가적인 콜라보 웹툰은 물론이며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도 쉽고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서머너즈 워’와 협업한 웹툰 ‘해던못’은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바탕으로 앤트스튜디오가 제작한 회귀 루프 장르로, 전 시리즈 100만 이상 독자와 4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작이다.

현재 시즌2가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되고 있으며, 주인공인 일개 몬스터 ‘해골병사’가 주인을 지키지 못하고 죽임을 당한 후, 새 생명을 얻고 던전에서 삶과 죽음을 반복하며 성장한다는 독특한 세계관 설정이 우수한 작화와 어우러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에우로파’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14일, 코그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에우로파’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에우로파'는 강력한 번개를 사용해 적에게 타격을 주는 돌격형 캐릭터다. 적진으로 뛰어들어 번개 폭발을 터뜨리는 ‘노바 임팩트’, 강력한 번개를 전방으로 발사하는 ‘하울링 썬더’와 전투를 지원하는 사냥개 ‘라일랩스’와 함께하는 패시브 스킬 ‘사냥의 시간’을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2일까지 업데이트 후 로그인하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심심토끼’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SS 영웅 ‘에우로파’를 파티에 포함해 ‘모험 던전’ 플레이 시, ‘골드’, ‘몬스터카드’, ‘영웅경험치’를 2배씩 제공한다.

또한, 28일까지 SS 6각성 영웅을 최대 4개 획득할 수 있는 ‘폭풍 성장’ 이벤트 2를 진행중에 있다.

한편,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는 전 세계 1,800만 이용자들이 즐긴 인기 PC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정식 후속작이다. 간단한 컨트롤로 다수의 적을 시원하게 물리치는 액션 쾌감은 물론, 오리지널 성우의 목소리로 만나는 추억 속 영웅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악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았다.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SS 영웅 ‘에우로파’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즈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화보 여신 ‘신재은’ 홍보 모델 발탁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홍보 모델로 화보 여신 ‘신재은’을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프로모션 모델로 신재은을 발탁해 화제성 넘치는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 신재은은 베이글스러운 매력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190만명을 확보한 파워 인플루언서이자 모델로서 화보, 뮤직비디오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별이되어라!’의 홍보 영상은 신재은의 첫번째 TV CF 데뷔작이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에서 신재은은 중독성 있는 음악에 맞춘 경쾌한 댄스를 통해 청초하고 섹시 발랄한 모델 특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착착착착착’하는 후렴구에 맞춘 댄스에 유저 편의성을 강조한 게임 업데이트 내용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별이되어라!’가 출시 이후 여성 모델을 발탁한 것은 ‘오렌지 캬라멜’ 이후 두번째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루어지는 신선한 변화와 맞물려 높은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영상은 이달 16일부터 다양한 방송 매체와 네이버,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