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각성’ 캐릭터 공개하는 게임사들
차별화된 ‘각성’ 캐릭터 공개하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각성 업데이트 진행
‘테라’ 콘솔 아시아 서비스, 첫 각성 업데이트
‘던전앤파이터’, ‘남프리스트’ 진 각성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각성 업데이트 진행 ⓒ넥슨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각성 업데이트 진행 ⓒ넥슨

1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차별화된 능력을 자랑하는 ‘각성’캐릭터 업데이트를 적극 진행하고 있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캐릭터 2종의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각성 캐릭터는 기존 캐릭터와 성능, 외형이 차별화된 신규 캐릭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펜릴소대’의 소대장 ‘힐데’, ‘육익’ 소속의 ‘이지수’가 최초의 각성 캐릭터로 등장한다. 각성 캐릭터는 별도 채용 콘텐츠 ‘기밀 채용’으로 획득 가능하다.

‘힐데’의 각성 캐릭터 ‘지크프리트 힐데’는 적에게 따라붙는 각성 디펜더 클래스로, 게임 세계관 내 금기시되던 힘을 해방시킨 ‘힐데’의 또 다른 모습이다. ‘이지수’는 각성 서포터 클래스로 새롭게 출시한 캐릭터로, 주술과 저주 능력을 검술에 접목하여 적의 회복과 공격을 봉쇄하는 능력에 특화되어 있다.

아울러 넥슨은 빙고 이벤트 ‘서킷 링크 시스템’을 30일까지 진행한다. ‘메인스트림’, ‘자유계약’ 등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흩어진 기록’을 얻고 이를 사용해 빙고 숫자를 뽑을 수 있다. 빙고 줄 완성 보상으로 ‘채용계약서’, ‘특수적성핵’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보상으로 ‘이지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기밀 채용 계약서 60개’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폴른 호크 확률업 채용’ 콘텐츠를 23일까지 운영한다. ‘폴른 호크’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팀이며 ‘로자리아 르 프리데’, ‘프레데릭 도마’, ‘프레데릭 유마’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이번 채용 콘텐츠를 통해 보다 높은 확률로 해당 캐릭터들을 채용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테라(TERA)’ 콘솔 버전의 아시아 서비스에 첫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각성은 13종의 클래스 전체에 적용되며, 각성 퀘스트를 통해 스킬 추가와 전체 스킬 개편을 진행할 수 있다.

‘테네브리스 성채’와 ‘칠흑의 테네브리스 성채’ 던전도 추가된다. ‘테네브리스 성채’는 입구부터 출구까지 계속해서 몬스터의 콘셉트가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던전 모두 각성한 유저를 기준으로 밸런스가 이루어져 있다.

마일리지 상점도 오픈 될 예정이다. 상점에서 ‘테라 스토어’에 없는 코스튬, 소모품, 펫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마일리지 포인트는 그간 사용된 모든 ‘테라 코인’의 10%만큼 지급된다.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는 ‘남프리스트’ 캐릭터에 ‘진 각성’을 업데이트하고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남프리스트’는 신에게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기 위해 수련을 받은 신앙인 캐릭터로, 100레벨 달성 후 ‘진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크루세이더’, ‘진 인파이터’, ‘진 퇴마사’, ‘진 어벤저’로 각성할 수 있다.

‘진 각성’ 완료 시 100레벨 각성기를 비롯해 신규 패시브,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로스 체스트’ 지역의 던전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일부 던전에서 에픽 아이템을 추가 제공하거나,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 장비를 2세트만 완성해도 세트 효과를 적용하는 등 파밍 콘텐츠를 개선했다.

아울러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9월 3일까지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먼저, 100레벨 업데이트 이후 첫 ‘점핑 이벤트’를 진행해 만렙 캐릭터를 제공한다. 점핑 대상 캐릭터를 생성한 뒤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즉시 100레벨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10강화 3재련 100레벨 에픽 무기와 점핑 레전더리 장비 풀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골드나 ‘강렬한 기운’의 소모 없이 강화/재련을 시도할 수 있는 ‘영혼의 대장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게임 접속과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영혼의 망치’로 ‘변화의 영혼석’을 강화할 수 있으며, 최대 15단계까지 강화된 수치를 원하는 캐릭터의 무기에 결합하여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시즌 콘텐츠 ‘고대 던전’을 오픈한다. 과거 ‘고대 던전’의 몬스터와 함께 ‘황금 고블린’과 ‘그루프’를 만날 수 있으며, ‘그라시아’ 장비를 100레벨 수준으로 리뉴얼 한 ‘찬란한 빛의 그라시아’ 장비 세트 및 ‘시간의 인도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귀환 유저가 기존 유저를 추천하고 특별 미션을 수행할 경우 ‘시간의 인도석’, ‘상급 아바타 풀세트’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