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콘텐츠 공개
[게임오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콘텐츠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타자를 육성할 수 있는 신규 트레이너들이 등장한다. 노블 행성 출신의 ‘로이’와 ‘지아’가 그 주인공으로 현란한 마타를 구사하는 타자 트레이너들이다. 테니스 선수 출신인 ‘로이’는 킹타이거와 함께 희귀성이 높은 레전드 등급의 포수 트레이너다. 선수 육성 시 정신 속성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스타 등급의 중견수 트레이너인 ‘지아’는 노블 행성 귀족 출신의 화가로 게임 내에서 캔버스와 붓을 활용한 슈퍼스킬로 강력한 마타를 구사한다. 선수 육성 시 SP(스킬포인트)를 보너스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트레이너 등장을 기념해 ‘로이 X 지아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색다른 형식으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던 ‘콘테스트’ 콘텐츠는 새로운 미션으로 탈바꿈한다. 주어진 기간 동안 조건에 맞는 선수를 육성하고, 육성된 선수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콘테스트’의 이번 미션은 샤이닝 앤젤스 시나리오를 통해 최강의 아이돌 선수를 육성하는 것이다.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육성 횟수 및 랭킹에 따라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상급 홀로그램’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플레이 길잡이’가 새롭게 등장한다. 데일리 미션이나 보상 획득이 가능한 미션이 무엇인지 등을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나만의 선수 진행시 트레이너 덱 편성에 도움을 줄 팝업이 추가되고, 데일리 매치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는 등 게임 내 편의성도 대폭 높아진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콘텐츠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리마스터된 사녹을 비롯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즌 8 콘텐츠는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총판매량 7000만 장 돌파를 기념해 선보이는 것으로, 유저들에게 더 재밌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리마스터된 사녹은 수풀이 무성한 파라다이스와 같은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다. ‘부트캠프(Bootcamp)’, ‘채석장(Quarry)’, ‘루인스(Ruins)’ 등 사녹의 인기 있는 주요 전장이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변화를 거쳤다. 또한, 관광지인 ‘겟어웨이(Getaway)’, 모터글라이더가 스폰되는 ‘에어필드(Airfield)’ 등 새롭게 추가된 명소를 탐험할 수도 있다.

사녹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규 중장갑 차량 ‘루트 트럭(Loot Truck)’도 추가된다. 루트 트럭은 전용 차고지에 스폰되고 자동으로 도로를 따라 이동한다. 유저들은 루트 트럭이 손상을 입을 경우 떨어지는 화물 박스나, 루트 트럭 폭발 시 접근할 수 있는 화물칸의 장비들을 파밍해 색다른 재미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연료통의 활용 또한 개선된다. 근접 무기 슬롯에 장착한 연료통은 바닥에 연료를 흘려 사격, 화염병, 수류탄으로 점화시키는 데에 활용 가능하고, 연료통 자체를 투척한 후 사격해 폭발시킬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서바이버 패스: 복수(Payback)’로 시즌 8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리마스터된 사녹을 탐험하며 약 100개의 신규 스킨을 획득하게 된다. 플레이 경험치가 대폭 상향됐고, 총 4개의 총기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사녹 관련 시즌 미션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시즌 8의 시작과 함께, 경쟁전에서도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 킬·어시스트·개인 순위에 따라 6개의 티어 등급을 부여받는 방식에서 개인 순위가 아닌 팀 순위가 반영되고, 티어가 높은 적을 처치할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킬 추가, 랭크 포인트 등락폭 등이 조정됐다. 이번 시즌을 시작으로 비켄디에서도 경쟁전을 경험할 수 있다.

넥슨,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 국내 정식 서비스 개시

넥슨은 15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7월 15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바람의나라: 연’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하고, 직업별 특색을 활용한 그룹 사냥(파티 플레이)과 오픈채팅방, 단체채팅방 등 커뮤니티적인 요소를 앞세운 정통 모바일 MMORPG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참가자 190만 명 돌파 기념 감사의 의미로 ‘금전 10만 전’을 추가로 지급하고, 정식 출시를 맞아 게임에서 ‘5레벨’을 달성하면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바람의나라’ 등 넥슨 온라인게임 13종 중 1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또 PC ‘바람의나라’ 홈페이지에서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순간이동비서’, ‘환수소환석’, ‘크로스 프로모션 상자(고급, 일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정식 출시까지 많은 고민과 노력의 시간을 지나 이제 수행자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출발선에 설 수 있게 됐다”며, “지금부터 진짜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유저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해 원작처럼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전용 캐릭터 4종 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업데이트를 하루 앞두고 전용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6일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이후 최초로 ‘확장팩’을 선보인다. 이번 확장팩은 ‘안타라스의 분노’라는 이름으로, 4명의 캐릭터가 거대한 용 ‘안타라스’를 봉인하기 위한 여정을 다루고 있다.

확장팩 캐릭터는 ‘리니지2 레볼루션’ 시나리오 초창기 4개 종족을 대표하는 영웅들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스토리를 갖고 있다.

휴먼 영웅 ‘한드 반 홀터’는 탱커로, 기사단장이며, 엘프 영웅 ‘세리스 윈드워커’는 평화주의자 힐러로 엘프들의 여왕이다. 다크엘프 영웅 ‘하르켄 헤이츠’는 궁수로 종족의 배신자라는 스토리를, 드워프 영웅 ‘마프넬’은 쌍검을 쓰는 근접딜러로 안타라스로 명예를 잃은 부모님을 위해 전장을 나가는 캐릭터다.

넷마블네오 박태욱 개발총괄PD는 “각 영웅은 고유의 스킬외에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추가 스킬들이 있다. 이 스킬들을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 같은 영웅이라도 개성있는 모습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선보일 확장팩은 별도의 세계관이 존재하는 시즌제 콘텐츠로, 확장팩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 몬스터, 던전들이 존재한다. 방치형 플레이를 지원해, 하루 30분만으로도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세계관 최강 보스 ‘안타라스’는 PC MMORPG 감성을 살린 보스 레이드로, 25명의 기동대가 전략적인 전투를 해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레이드&소울, ‘블소와 함께하는 여름빛 축제!’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15일부터 여름 시즌 이벤트 ‘블소와 함께하는 여름빛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소 이용자는 여름 시즌 수영복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황금빛 Summer Party!’에 8월 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일일도전 3종을 완료하면 ‘무알콜 여름 맥주’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무알콜 여름 맥주’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황귀린’ △신규 수영복 ‘바닷가’ △기존 수영복 ‘파도타기’ 등 다양한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번개부름 골짜기’ △’제0 격납고’ △’삼도천 명도귀교’ △’선도원’ 등의 영웅 던전에서 일일퀘스트를 완료하면 ‘무알콜 여름 맥주’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블소는 ‘신상 수영복 전격 공개!’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규 수영복 △‘하얀 파도’ △‘하얀 너울’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24시간 소통 방송 ‘검사TV 시즌3’ 진행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공식 방송 ‘검사TV’ 시즌3 ‘24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검사TV 시즌3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기획했다. 30명의 검은사막 스트리머와 공식 MC 서한결이 참여해 7월 7일부터 15일까지 매일 24시간 릴레이 방송으로 이용자와 만났다.

스트리머들은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주고, 미션 난이도에 따라 각종 아이템이 담긴 쿠폰도 지급했다. 지난 12일 열린 태국과 동남아 지역 ‘월드 점령전’도 실시간 중계해 큰 관심을 모았다.

검사TV 시청자들은 “색다른 방송이다”, “공식방송 챙겨보는 것은 처음인데 재밌다”, “준비성 진짜 철저하다, 도움이 진짜 많이 됐다”, “릴레이 방송 꿀잼이다.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다” 등 방송에 흥미를 드러냈다.

라테일, ‘섀도우워커’ 대규모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 공개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섀도우워커’를 예고하는 안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를 통해, 거대 랜스를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랜서’와 전직 클래스 ‘블랙나이트’, ‘피스메이커’, ‘섀도우워커’의 이미지 및 콘셉트를 공개했다. 또, 신규 클래스의 4차 전직 ‘섀도우워커’의 이미지가 담긴 업데이트 포스터 및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규 클래스의 4차 전직 ‘섀도우워커’가 어둠의 힘을 얻게 된 계기와 연합의 총재 ‘데이나’와의 만남이 담긴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오는 22일 실시하는 업데이트에 적용 예정인 신규 시나리오, 인스턴스 던전, NPC 등 신규 콘텐츠를 소개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푸짐한 상품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 및 ‘SNS 공유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