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삼성카드, 테슬라 장기렌터카-4세대 카니발 사전예약 이벤트…KB국민카드, ‘겟백(Get100) 서비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삼성카드, 테슬라 장기렌터카-4세대 카니발 사전예약 이벤트…KB국민카드, ‘겟백(Get100) 서비스’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테슬라 장기렌터카-4세대 카니발 사전예약 이벤트

삼성카드는 15일 고객 성원에 힘입어 지난달에 한정 판매했던 테슬라 '모델3' 장기렌터카 이벤트를 이달에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100대 한정 특가로 계약기간 48개월, 선납금 0%, 연 주행거리 2만km 약정 반납형 상품 기준 월 렌트료 74만4700원에서 113만9600원까지 제공된다. 삼성카드 장기렌터카 상담시 인수 및 반납여부, 계약기간, 선납금 등 세부 사항에 대해 협의할 수 있다.

또한 삼성카드 장기렌터카를 통해 테슬라 '모델3' 신청시 8~9월 중 순차적으로 출고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에서는 4세대 카니발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이렉트 오토 할부를 이용하면 최대 3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다이렉트 오토 이벤트 페이지에서 4세대 카니발 사전예약을 신청해 '프로모션 코드'를 수령한다. 이후 4세대 카니발이 출시되면 다이렉트 오토 할부를 신청하고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한 다음 삼성카드로 차량 대금을 결제하면 혜택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테슬라 모델3 및 4세대 카니발 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차종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을지로 셔터갤러리' 오픈식 진행

신한카드는 15일 서울시 중구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 지원사업인 ‘을지로 셔터갤러리’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오픈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서양호 서울중구청장 및 상인회장들과 참여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동사무소에서 진행됐다. 을지로 셔터갤러리는 서울시 중구청과 함께 진행하는 지역 소상공인과 아티스트를 잇는 거리환경개선 디자인 프로젝트다. 24개 상점에 있는 43개의 낡은 셔터를 캔버스로 활용하여 타일·도기·공구 상점들의 이야기를 공공미술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신한카드는 포스트 코로나라는 이례적인 재난 상황을 맞이해 신한카드의 브랜드와 ESG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는 지역 상생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을지로(路)부터 대구로(路)에 이르기까지 전국으로 확장하는 이 프로젝트는 공공 디자인과 아트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을지로 셔터갤러리가 그 첫 번째 결과물이다.

영업시간이 종료된 저녁, 이곳을 오가는 직장인, 지역주민, 도시여행자들에게 을지로 상점 이야기가 담긴 지역 고유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점포별 업종 특성을 반영한 작품들로 상가의 간접적인 홍보를 돕겠다는 취지다.    

그림으로 행복을 전하는 아티스트 5인(김건주, 김다예, 김선우, 275C, 잭슨심)의 작품들과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페인팅에 참여한 작품들이 함께 어우러져 을지로 노가리골목 주변에 새로운 밤풍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역사회 기반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프로그램인 을지로 셔터갤러리가 을지로의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디자이너,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겟백(Get100) 서비스' 선봬

KB국민카드는 15일 ‘겟백(Get100)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카드업계 최초로 연 매출 3억 원 이하 영세가맹점에 카드매출 대금을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포인트로 신속하게 지급한다.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으며, 가맹점주가 카드 매출 금액 전부를 카드사로부터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서비스는 영세 가맹점에 적용되는 0.5%~0.8%의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매출 금액이 가맹점주에게 포인트로 적립된다. 가맹점주는 전용 카드를 발급받아 적립된 포인트로 물품 구매 대금 결제에 사용하거나 현금 인출 또는 계좌 송금의 방식으로 현금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매출 대금 지급 시기도 기존에 카드 매출 발생일로부터 통상 2영업일 후에 지급되던 것에서 전표 매입일 당일로 빨라졌다.

이 서비스는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영세 가맹점으로 분류되는 연간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의 개인사업자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서비스를 신청한 가맹점에 대해서는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매출 대금이 최대 200만 점까지 ‘겟백 포인트’로 쌓이며 적립된 포인트의 경우 별도 유효기간은 없다. 포인트 최대 적립 한도 초과 시에는 현행 가맹점 신용판매 대금 지급 절차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 차감 후 해당 가맹점의 결제계좌로 입금된다. 

가맹점주는 적립된 포인트를 △물품 구매 대금 결제 △현금 인출 △계좌 송금 등으로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카드인 ‘KB국민 겟백 신용카드’ 또는 ‘KB국민 겟백 체크카드’ 로 이용한 물품 구매 대금은 ‘겟백 포인트’로 자동 결제되고, 적립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부족분은 카드 결제 대금으로 청구된다. 이와 함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만 점 범위 내에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0.5%가 ‘겟백 포인트’로 적립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며 실물카드가 발급되지 않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으면 연회비는 9000원이다.

‘KB국민 겟백 체크카드’는 연회비 없이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와 주유소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2000점까지 결제금액의 2%가 ‘겟백 포인트’로 쌓인다. GS25에서는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월 최대 2000점까지 결제금액의 2%가 적립된다.

현금 인출은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1만원 단위로 인출 가능하며 계좌 송금은 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희망하는 계좌로 송금할 수 있다.

아울러,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계좌 송금하는 경우 영세 가맹점에 적용되는 0.5% 또는 0.8%의 가맹점 수수료가 인출 수수료로 부과된다. 서비스 신청과 전용 카드 발급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영업점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신속하게 카드매출 대금을 영세 가맹점에 지급하는 만큼 영세 가맹점주들이 보다 원활하게 사업 자금 운영이 가능하고 가맹점 수수료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하고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금융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을 담은 서비스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