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MTS 특강 열어…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시스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MTS 특강 열어…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시스템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MTS 특강 열어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15일 이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특강'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특강은 오는 23일(목) 오후 3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MTS 특강은 투자자들이 스마트폰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을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간편인증, 관심종목 만들기, 차트 보기, 해외주식 주문하기 등 MTS 활용방법을 NH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이성엽 팀장이 진행한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비대면 금융거래가 활성화 되면서 투자자들의 MTS활용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100세시대연구소는 MTS 활용 방법 특강과 같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금융투자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가겠다"고 말했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할인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은 15일 온라인 주식거래서비스 크레온으로 해외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이 미국주식을 거래하면 0.08%의 할인된 거래수수료율을 평생 적용받는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9월말까지다. 

대신증권은 그동안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위해 최소수수료 폐지, 거래국가 확대, 실시간 시세 무료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도 해외주식 투자자들에게 수수료 할인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0.08%의 거래수수료율은 이벤트 신청 익일부터 적용되며, 유관기관 제비용이 포함돼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크레온 모바일, 크레온 HTS,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감동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시스템 오픈

신한금융투자는 15일 고객의 연금자산을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 新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직연금 新시스템을 통해 퇴직연금고객과 일반계좌고객의 통합 관리가 가능해지도록 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연금서비스 접근이 쉽게 가능해졌다.

또한 신한금융투자는 복잡했던 퇴직연금서비스의 구조를 좀더 간단하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에서의 개인형퇴직연금계좌(IRP)의 계좌개설 단계 및 입력정보를 축소했으며, 연말정산을 준비하기 위한 정보조회 및 입금, 자동이체 등의 서비스도 별도로 준비했다. 

특히 퇴직연금 이용고객의 거래편의를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퇴직연금자산의 조회 및 금융상품거래 등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오픈 하였다.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사업부 최문영 본부장은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퇴직연금 新 시스템 오픈을 통해서 당사 퇴직연금 고객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자 했다"면서 "앞으로 新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퇴직연금 고객 확대가 기대되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