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분양…반도건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1순위 청약마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분양…반도건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1순위 청약마감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7.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기흥 푸르지오 포레피스' 견본주택 오픈

대우건설은 15일 '기흥 푸르지호 포레피스'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실 견본주택은 오는 24일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오픈된다.

경기 용인 기흥구 영덕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1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77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387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540만 원대로 책정됐다. 청약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다 발표는 다음달 6일 계약은 18~21일 실시될 예정이다.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돼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우수하며 도보 거리에 청곡초가 위치한 데다, 차량 15분 이내 대형마트와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 세대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아울러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인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는 평가다.

현대엔지니어링, AI 기반 플랜트 자동 설계시스템 개발

현대엔지니어링은 AI를 적용한 플랜트 철골구조물 자동화 설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시스템은 엔지니어가 직접 입력하는 수작업 방식보다 필요한 시간이 줄어 설계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최적 형태를 제안으로 설계 단계부터 시공성 검토가 가능해 시공물량 절감 효과를 노릴 수 있다는 게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업계 최초로 AI 기반 플랜트 자동 설계 시스템을 개발해 의미가 크다"며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플랜트 시장에서 IT기술을 활용한 융합기술 시너지를 통해 기술경쟁력과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포니정재단, 서울시교육청에 스마트패드 기부

HDC현대산업개발·포니정재단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평생교육기관의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과 교육 소외계층 학생 온라인 수업을 위해 교육용 스마트패드 총 650대를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부에 활용된 비용은 매월 임직원 급여 1만 원 미만 끝전을 모금하는 '끝전나눔 사랑실천' 캠페인 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기증된 스마트패드는 디지털 교육 환경이 열악한 평생교육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포니정재단 측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원격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졌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고품질의 온라인 교육 혜택을 받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도건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1순위 청약마감…최고 36.76 대 1

반도건설은 대구 평리3동 주택재건축사업을 통해 공급한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이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날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난 14일 진행한 1순위 청약 접수에서 965가구 모집에 총 7837명이 몰려 평균 8.1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21가구 모집에 722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된 84㎡B타입(36.76 대 1)에서 나왔다. 서대구 역세권 개발호재를 갖춘 데다, 지역 중심 생활권에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반도건설 측은 "서대구KTX역세권 개발호재를 갖춘 입지에 가격경쟁력이 더해진 유보라만의 특화설계, 첨단 시스템 등을 적용한 최상의 상품으로 선보였고,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워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며, 계약은 다음달 3~6일 진행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부영주택,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 1순위 청약

부영주택은 경북 경산 사동 일원에 공급하는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가 15일부터 청약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지 공급 일정은 이날 1순위 청약, 오는 16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2일이며, 계약은 다음달 3~5일 이뤄진다. 특화된 조경 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준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아파트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게 부영주택의 설명이다.

한편, 경산 사동 팰리스 부영 2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0층, 15개동, 전용면적 66m2 136세대, 84m2 892세대 등 총 102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부영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랑으로 부영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