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기아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금호타이어, 창립 60주년 기념 고객 프로모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기아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금호타이어, 창립 60주년 기념 고객 프로모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7.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기아차,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기아자동차(제네시스 포함)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차 전국 22개 직영서비스센터와 1369개 블루핸즈를 비롯해 기아자동차 전국 18개 직영서비스센터 및 798개 오토큐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들이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앞서 차량 주요 부품 점검 서비스를 마련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현대·기아차는 해당 기간 중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구동 상태 △냉각수 및 오일 누유 여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상태 점검 등 다양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 블루핸즈와 기아차 오토큐를 통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통합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 앱 '기아 빅'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기간 내 방문하면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네시스 고객의 경우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SMS로 쿠폰을 받아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꾸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계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장거리 운행 전 체계적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금호타이어, 창립 60주년 기념 고객 프로모션 실시

금호타이어는 창립 60주년 기념으로 '60 years, Go with you’ 슬로건의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9월 창립 60주년을 맞아 60년을 함께 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슬로건에는 금호타이어가 창립 이후 60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며 ‘강하고 희망찬 금호타이어’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오는 20일부터 약 한 달간 금호타이어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할 경우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별도 가입 및 등록 없이 경품 추첨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구매고객 대상 금호타이어 창립 60주년 기념 사은품을 추가로 선착순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1등 2020 그랜저(1명) △2등 금호타이어 60주년 에디션 골드바 16돈/6돈/1돈(68명) △3등 승용 타이어 4개 무료 교환권(10명) △4등 60계 치킨 모바일 상품권(600명) 및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60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금호타이어 창립 기념일인 9월 5일에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금호타이어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구매 인증샷, K 인증샷, 또로/로로 컬러링, 사연 공모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모바일 주유권, 커피 및 타이어 교환권 등의 경품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 언택트 방식 전환

현대모비스는 어린이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주니어 공학교실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새롭게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일일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에게 과학 원리를 가르치고, 이를 응용한 교보재를 만들어보는 실습형 과학수업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사업장 인근의 초등학교들을 대상으로 매년 5~6회 정도 방문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주니어 공학교실을 지속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한 끝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 진행을 선택했다.

현대모비스가 강의 영상을 제작해 동영상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학생들이 이 영상을 참조해 집으로 배달 받은 교보재를 직접 제작해보는 방식이다. 제작 과정에서의 궁금증은 동영상 하단 댓글을 통한 소통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의 동영상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주니어 공학교실’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이달 한 달 간 진행되는 주니어 공학교실에는 전국 사업장 인근의 11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400여명이 참여하며, 인휠 모터를 활용해 각각의 바퀴를 제어하며 움직이는 ‘월면차(울퉁불퉁한 달의 표면을 달리는 자동차)’를 제작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올 하반기 3번의 수업을 더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수업 진행을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