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4성 펫 신규 포획’ 업데이트 실시…스마일게이트, e스포츠 드라마 ‘CROSSFIRE’ 예고편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4성 펫 신규 포획’ 업데이트 실시…스마일게이트, e스포츠 드라마 ‘CROSSFIRE’ 예고편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4성 펫 신규 포획’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4성 펫 신규 포획’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4성 펫 신규 포획’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4성 펫 신규 포획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필드에서 새로운 4성 펫을 포획할 수 있게 됐다. 획득이 가능한 4성 펫은 10종으로 브라키우스, 킹고르, 킹꼬미, 호크곤 등 강력한 펫들을 포획해 성장시킬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티켓 수집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석기생활 미션을 진행할 시 획득 가능한 티켓을 활용해 원석, 스킬 통조림, 개조석, 고기, 펫코인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기계 침입’과 다양한 콘텐츠 참여 횟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펫 코인, 활력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계 박멸 이벤트’도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넥슨, ‘테일즈위버’에 2차 극한 포함 ‘희번득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2차 극한과 신규 강화 시스템을 추가하는 ‘희번득 업데이트’를 16일 실시했다.

2차 극한을 통해 각성 단계별로 캐릭터 최대 대미지와 체력(HP), 마나(MP), 스태미나(SP)가 확장된다. 최고 4차 각성을 달성할 시 대미지는 한계점에서 60%, 체력(HP)과 마나(MP), 스태미나(SP)는 각각 7만과 7000, 3000까지 늘어난다.

2차 극한을 달성하면 신규 강화 시스템 ‘테시스 코어’가 개방된다. 이후 각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코어를 장착하면 능력치가 상향된다. 공격력, 방어력, 보정 등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코어 8종은 함께 장착할 시 세트 효과가 발동되며, 특정 재료를 사용해 강화 및 진화할 수 있다.

또한, ‘아크론 요새’와 ‘어비스’가 신규 던전으로 등장한다. 필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아크론 요새’의 ‘심연의 끝’은 최대 2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보상으로 보물상자를 제공한다. ‘어비스’는 심층에서 몰려오는 몬스터의 탈출을 방어하는 디펜스 콘텐츠로, 4개의 심층에 각각 지하 100층까지 존재한다. 보스전을 클리어하면 매주 최대 10회까지 보물상자를 열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희번득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희번득 업데이트’ 콘텐츠 미션 4종을 완수하면 ‘TW 고레벨 던전 차감권 패키지’, ‘어밴던 로드 입장 횟수 초기화 티켓’, ‘Soul 포인트’ 3000 등을 제공하고, ‘어비스’에서 던전 20층을 클리어하면 추첨으로 ‘아퀼루스 방어구’를 지급한다.

또한, 8월 19일까지 룬 경험치 등에 버프 혜택을 제공하고, 200레벨 이상 캐릭터로 일정 시간 플레이하면 스페셜 버프와 보상을 추가 지급한다. 금요일 저녁 시간대는 장비 강화와 관련된 각종 비용 할인 혜택이, 주말에는 장비 강화 비용 할인과 강화 성공 가능성 증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 e스포츠 드라마 ‘CROSSFIRE’ 예고편 공개

스마일게이트는 중국 최대 드라마 제작사 중 하나인 ‘유허그 미디어’와 손잡고 글로벌 No.1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드라마 ‘크로스파이어(중국명: 천월화선)‘의 예고편을 공개 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16년 상하이에서 개최했던 ‘크로스파이어 비전 서밋’ 행사를 통해 크로스파이어의 드라마 제작 계획을 밝혔던 바 있다. 이후 4년 여에 걸쳐 시나리오 개발과 감독, 배우 선정 등 일련의 과정을 거친 뒤, 모든 촬영 및 후반 작업을 마치고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번 드라마 제목은 ‘천월화선’이라는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서비스명을 그대로 사용했다. 주연 배우로는 현재 중국에서 최고의 배우이자 가수로 활동 중인 루한과 ‘중국의 유승호’로 불리는 아역배우 출신의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우레이가 맡았다. 이들은 서로 다른 시대를 배경으로 등장해, 크로스파이어의 프로게이머로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청년들로 등장한다.

제작사인 중국의 유허그 미디어 역시 크로스파이어의 IP를 활용한다는 점에 큰 기대를 걸고 드라마의 스케일부터 디테일에 이르기까지 역량을 총 집중했다. 전체 36부작으로 제작된 ‘천월화선’은 무려 2억7000만 위안(한화 약 464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됐다.

뿐만 아니라 주인공인 루한과 우레이 외에도 중국의 톱 클래스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는 화려한 캐스팅은 물론 중국 내 최고 제작진들이 참여해 드라마의 완성도 또한 기대할 만 하다. 특히 할리우드 영화 ‘데드풀’의 액션 감독이 참여해 구현해 낸 드라마 내 화려한 액션신도 볼거리 중 하나다. 여기에 중국 내 막강한 플랫폼 파워와 최다 이용자 수를 보유한 텐센트 비디오를 통해 방영된다는 점도 이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 이유로 꼽힌다.

드라마 ‘천월화선’은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크로스파이어의 위상을 잘 보여준다. 중국 e스포츠의 초창기인 2008년과 현 시점인 2019년의 두 시대를 배경으로, 프로게이머를 택한 ‘초풍’과 두 다리를 잃고 게임을 통해 자유를 만끽하는 ‘노소북’의 꿈과 목표를 향한 성장의 여정이 펼쳐진다. 크로스파이어는 이 안에서 두 청년들의 도전과 열정의 대상이자 진한 향수와 추억을 자극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동시에 중국 e 스포츠 산업 발전의 아이콘으로 등장한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드라마 외에도 크로스파이어로 할리우드 영화 제작이 진행 중이며, 중국에 크로스파이어 실내 테마파크를 오픈 했다. 엑스박스 콘솔 게임 ‘크로스파이어 X’의 연내 출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개발담당 백민정 상무는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대표적인 IP인 크로스파이어를 전세계 게임 유저는 물론 더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드라마로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크로스파이어 IP를 통한 혁신적인 도전은 다양한 방면으로 계속 될 것이고, 그만큼 전세계 팬들에게 선사할 새로운 경험들은 무궁무진 할 것”이라고 자신하며 많은 기대와 응원을 당부 했다.

넥슨, ‘엘소드’ 세 번째 마계 지역 ‘프뤼나움’ 업데이트

넥슨은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신규 지역 ‘프뤼나움’과 던전 2종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뤼나움’은 ‘리고모르’를 잇는 마계의 세 번째 지역으로, 백귀왕의 혼을 찾아 떠난 엘 수색대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지역에는 신규 던전 ‘혹한의 땅’과 ‘옛 마을터’가 등장하며 새로운 에픽퀘스트 스토리가 진행된다.

새로운 무기에 옵션을 부여하는 각인 시스템도 선보였다. 이용자는 오는 30일까지 주간 이벤트에 참여한 후 ‘프뤼나움’에 도입된 던전을 플레이하면 무기 각인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다음 달 13일까지 ‘프뤼나움 오로라 상점’을 한시 운영한다. 이용자는 일일·주간 퀘스트를 클리어해 얻은 포인트를 모아 [루리엘] 홍염의 흔적 회수권’,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황금색)’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는 매주 주말마다 핫타임 이벤트를 연다. 업데이트 후 첫 주말인 18~19일 오후 5시부터 11시 59분까지 각각 특정 접속 시간을 달성하면 ‘[루리엘] 마법의 옷장 티켓(무기)(3차)’ 등 마법의 옷장 티켓을 받는다.

넥슨, ‘카트라이더’ 28번째 신규 테마 ‘카멜롯’ 티저 영상 공개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28번째 테마 ‘카멜롯’의 티저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7월 23일 중세 왕국을 모티브로 하는 ‘카멜롯’ 테마가 ‘카트라이더’에 추가된다. 이에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중세시대로 이동한 다오, 배찌 일행이 성검을 되찾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넥슨은 ‘카멜롯’ 테마를 통해 전설 속 영웅 캐릭터와 중세 배경의 트랙, 성검을 형상화한 카트바디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트라이더’는 심해 배경의 ‘어비스’, 북유럽 신화풍 ‘GOD’ 등 매번 색다른 컨셉의 테마를 도입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펄어비스 스토어 ‘섀도우 아레나’ 신규 굿즈 출시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신규 굿즈 2종을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 굿즈는 게임 IP를 활용해 티셔츠와 장마우스패드를 제작했다. 티셔츠는 섀도우 아레나 BI(Brand Identity)를 활용했고, 장마우스패드는 섀도우 아레나 인기 영웅 ‘조르다인 듀카스’ 이미지를 넣었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굿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굿즈 구매자를 대상으로 섀도우 아레나 ‘영웅 선택권’ 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디자인 공모전 대상작 굿즈 사전 주문도 시작했다.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7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카카오게임즈, 2020년 하반기 기대작 ‘가디언 테일즈’ 국내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16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2020년 하반기 기대작,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침략당한 ‘캔터베리’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담은 모바일 RPG로, △ 레트로 스타일의 콘셉트와 귀여운 도트 그래픽 △ 액션 구사 가능 조작키 △길드 보스 레이드 및 실시간 일대일 대전 △전투 외에 영웅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게임 요소가 특징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동남아, 캐나다 등지에서 진행한 소프트 론칭에서 구글 플레이 평점 평균 4.7,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하며 호평을 받아왔다. 여기에, 시트콤을 연상시키는 특유의 유머 코드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 라인, 높은 완성도 등이 해외에서 입소문을 타, 국내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예약에 1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기대작의 면모를 보여왔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0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날짜 별로 다채로운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며, ‘로드맵: 프리미어 나이트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가디언 패스 이벤트’ 진행을 통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플레이를 전폭 지원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