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시럽’ 이용자 위한 주식몰 서비스 오픈…삼성증권, ‘연금은 투자다’ IRP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시럽’ 이용자 위한 주식몰 서비스 오픈…삼성증권, ‘연금은 투자다’ IRP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시럽' 이용자 위한 주식몰 서비스 오픈

유진투자증권은 16일 '시럽(Syrup)' 이용자들의 편리한 주식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해당 앱에 주식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시럽 고객들은 별도의 증권사 MTS가 없어도 해당 앱에서 편리하게 국내 주식을 거래 할 수 있게 됐다. 거래 가능 한 국내 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ETF, ETN 등이다. 

주식몰 서비스 이용방법은 먼저 시럽 앱 접속 후 내금융 카테고리에 있는 유진투자증권 주식/펀드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유진쏙쏙 주식몰 바로가기를 통해 전용계좌개설 후 6자리 숫자로 구성된 간편인증등록을 마치면 된다. 

주식몰에서는 주식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거래상위, 상승률, 신고가, 하락률 등 주요 테마별 오늘의 탑(TOP) 종목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각 종목별 재무정보 및 투자포인트 소개와 호가, 차트 정보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주식몰 서비스를 위해 유진투자증권과 손잡은 전자지갑 플랫폼 '시럽'은 출시 이후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펀드몰에 이어 주식몰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 함에 따라 시럽은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한발 더 다가가게 됐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주식몰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시럽' 주식몰을 통해 유진투자증권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OK캐쉬백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추가로 OK캐쉬백 3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아울러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후 20명을 선정해 1그램 골드바를 증정할 예정이다. 

유진투자증권 민병돈 WM본부장은 "지난 펀드몰에 이어 핀테크 앱 고객들의 편리한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시럽과 협업해 주식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플랫폼 업체와 적극 협업하여 고객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해외주식담보대출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은 16일 크레온 해외주식 거래 고객에게 미국과 일본 주식을 담보로 최대 180일까지 연 4.9%로 대출해주는 '해외주식담보대출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9월 말까지 계속된다. 

'해외주식담보대출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미국과 일본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할인 대출금리가 적용되는 이벤트다. 대출기간은 최대 180일이며, 대출금리는 연 4.9%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대출가능 주식은 미국 S&P500과 일본 Nikkei225에 편입된 종목 중 대신증권이 정한 712개 종목이다. 대출비율은 대상주식 평가금액의 최대 50%이고 대출한도는 10억원이다.

이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11주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온라인 주식거래서비스인 크레온에서 해외증권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주식 담보대출 약정을 등록한 후, 크레온 MTS 및 HTS,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고객들이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면서 해외주식거래 비중을 확대하는 추세"라며 "해외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길 원하는 고객들에게 이 이벤트가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연금은 투자다' IRP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은 16일 개인형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은 투자다(IRP)' 이벤트 시즌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9월 29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IRP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이 IRP 계좌 개설, 1000만원 이상 타사에 보유한 IRP계좌를 삼성증권으로 이전 또는 입금, 1000만원 이상 삼성증권이 추천하는 '이달의 상품' 매수 등 단계별로 참여할 때 마다 각각 커피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5잔까지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고객이 이벤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서 IRP 등 연금계좌를 손쉽게 개설하고 타사 계좌를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이달의 상품'은 고객이 투자성향에 맞는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세가지 유형의 포트폴리오로 제안한다.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마케팅 동의 및 '연금은 투자다' IRP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엠팝(mPOP) 또는 패밀리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