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캐릭터 ‘페르손’ 업데이트…컴투스, ‘낚시의 신’ 시원한 여름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캐릭터 ‘페르손’ 업데이트…컴투스, ‘낚시의 신’ 시원한 여름 이벤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캐릭터 ‘페르손’ 업데이트 ⓒ넥슨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캐릭터 ‘페르손’ 업데이트 ⓒ넥슨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캐릭터 ‘페르손’ 업데이트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캐릭터 ‘페르손’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네 번째 신화 등급 영웅 ‘페르손’은 위대한 대장장이 종족의 사수형 캐릭터로 ‘관통’ 공격과 ‘경갑’ 방어구 타입을 갖췄으며, 마법 중심의 사회에 강한 불만을 갖고 과학의 시대 개척에 앞장서는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다.

이와 함께, ‘강림의 제단’ 등장 영웅을 ‘미실린’으로 변경했다. ‘강림의 제단’을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모으면 전설 등급의 ‘미실린’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8월 5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얼음 결정 주머니’를 제공한다. ‘얼음 결정 주머니’는 한시적으로 열리는 ‘더위 사냥 상점’에서 ‘6성 고대 장비/악세서리 제련석 상자’, ‘초월석’, ‘최고급 영웅 소환서(영웅급)’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 ‘낚시의 신’ 시원한 여름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개발해 서비스 중인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무더위를 잊고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8월 10일까지 ‘무더운 여름, 쉬었다 가자!’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타이틀에 걸맞게 게임 플레이 만으로 휴가지에 온 듯한 시원한 활력을 선사한다. 유저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마련된 ‘쉼표 낚시터’에서 매일 랜덤으로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달성 결과에 따라 푸짐한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등장하는 태양의 물고기 낚시를 통해 게임 내 핵심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한계 돌파 재료를 비롯한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평소 자신이 원하던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까지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유저들이 수집한 장비들의 조합을 통해 상위 등급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교환소’의 물품 교환 비율이 새롭게 조정돼, 초대형 어종 낚시의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최고급 대어 확률 부스터’ 를 좀 더 손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 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낚시의 신에서 시원한 휴가지의 느낌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탁 트인 바다경관을 감상하며 짜릿한 손맛까지 느낄 수 있는 낚시의 신과 함께 무더위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WCG, 다종목 이스포츠 대회 최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WCG는 WCG 2019 Xi’an이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종목 이스포츠 대회 최초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상으로, 독일 IF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어워드다. WCG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WCG 2019 Xi’an의 메인 포스터는 개최지인 중국 서안의 유적 병마용을 활용, 이스포츠의 역동성과 트랜디함을 표현했다. WCG는 해당 디자인을 포스터 외 행사장 내부에 설치된 각종 조형물부터 MD까지 다양한 구성물에 적용해 친근함을 선사하며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WCG 이정준 공동대표는 “WCG 2019 대회는 서안이라는 도시가 가진 전통성을 WCG가 지향하는 새로운 세대의 문화아이콘의 이미지로 적절히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러한 부분이 제대로 인정받은 것 같아서 기쁘다. WCG 임직원들의 노력과 전세계 게이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 원동력이라 생각한다” 며 “작년의 성원과 관심에 부응하는 동시에 현재 글로벌 상황에 맞춘 또 한번의 혁신적인 대회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CG는 올해 WCG 2020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곧 발표할 예정이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여름 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여름 시즌을 맞이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여름 시즌을 맞이해 신규 캐릭터와 이벤트 스토리를 선 보였다. 수영복 컨셉의 오리지널 캐릭터【눈부신 바캉스】 병기공학자 발렌티와 【눈부신 바캉스】 노블레스 이스틴이 등장했으며 여름 바캉스 컨셉의 이벤트 스토리 ‘바캉스 사수 대작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여름 테마의 주점 가구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주점 인테리어는 주점의 외관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게임을 더욱 편하게 만들어주는 각종 버프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진보스전 ‘반과 엘레인’도 추가됐다. 반과 엘레인이 동시에 보스로 등장하며 진보스전으로 획득한 코인을 활용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진보스전 상점도 함께 열린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썸머 빙고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연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빙고 숫자를 모아 신규 캐릭터 2종의 뷰티, 무기,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썸머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 해 릴리아의 수영복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료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더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넥슨, ‘클로저스’ 시궁쥐 팀 신규 캐릭터 ‘은하’ 출시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궁쥐 팀 신규 캐릭터 ‘은하’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소녀 수금원 콘셉트의 ‘은하’는 다양한 날붙이에 위상력을 덧입혀 화려하고 신속한 전투를 펼치는 열여덟 번째 신규 캐릭터다. 채무자가 누구든지 악착같이 쫓아 돈을 받아낸다는 설정을 지닌 ‘은하’의 과거 스토리는 오디오 무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7월 31일까지 ‘은하’ 사전계약 후 게임에 처음 접속한 클로저에게 은하의 코스 원샷 +14 금고, 전체 인벤토리 확장 풀세트, 징벌자의 추락하는 잿빛 위광 상자, 브로큰 시티 액세서리 3성 풀세트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클로저는 8월 13일까지 매일 접속 시 제공되는 펫 지원 티켓을 모아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갖춘 ‘러블리 요드 펫’을 만들 수 있다. 8월 26일까지 피로도 10 이상 던전을 클리어해 얻은 애정 포인트를 ‘은하’에게 보낸 클로저 중 추첨을 통해 은하 대형 쿠션 굿즈(20명)를 선물한다.

또 9월 10일까지 ‘은하’ 캐릭터로 특정 레벨을 달성한 클로저에게 SSS 절대위광, 오리진 칩(10개), 강화 버프 이용 계약권, 은하 신강고 스쿨룩 풀세트(3일), 13강 칠흑의 비보 모듈 등 아이템이 담긴 보급품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영상을 보면서 ‘은하’와 게임을 펼칠 수 있는 플레이어블 광고 ‘소녀 수금원에게서 살아남기’도 공개했다. 게임을 클리어한 클로저는 은하의 코스 원샷 +14 열쇠, 초월의 비약, 고급 D 컴포넌트: 기어 등 아이템을 얻는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 대회 개최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 이용자와 아프리카TV 인기 BJ가 한 팀을 이뤄 최강자를 가리는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 이벤트 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총 상금 1500만원이 걸린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는 무릎, 나는푸르, 롤선생 등 아프리카TV 인기 게임 BJ 10명과 섀도우 아레나 이용자가 2인 1팀을 이뤄 ‘듀오 모드’로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는 8월 2일 팀 결정전을 시작으로, 8월 14일과 16일 본선을 치른다. 대회는 ‘인텔’이 후원하며,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는 총 8라운드로 진행되며 팀마다 기본 상금을 보유한 채 상대팀의 상금을 빼앗고 뺏기는 ‘약탈전’ 방식으로 최강팀을 선정한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7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개선했다. ‘고대의 제단’ 활성 상태를 월드맵에서 확인할 수 있게 변경했으며 우두머리 몬스터 ‘그림자 군주’ 생명력을 낮춰 쉽게 고급 장비를 얻을 수 있게 했다. 또 조르다인 ‘회전 가르기’, 아혼 키루스 ‘검은 낙인’, 란 ‘운무림’ 등 7개 영웅의 궁극 기술 효과도 조정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