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배스킨라빈스, ‘BTS 7 시그널라이트’ 프로모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배스킨라빈스, ‘BTS 7 시그널라이트’ 프로모션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배스킨라빈스, ‘BTS 7 시그널라이트’ 프로모션 진행 배스킨라빈스
‘BTS 7 시그널라이트’ 프로모션 포스터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BTS 7 시그널라이트’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BTS 7 시그널 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 앱에서 ‘BTS 세븐 케이크’ 사전 예약 주문시 ‘BTS 7 시그널 라이트’를 3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배스킨라빈스의 BTS 세븐 케이크는 BTS 데뷔 7주년과 멤버 7명을 의미하는 숫자 7의 모양의 케이크다. 엄마는 외계인, 민트 초콜릿 칩,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슈팅스타, 아몬드 봉봉, 쿠키앤크림,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등 총 7가지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가 모두 담겨 있다.

BTS 7 시그널 라이트는 숫자 ‘7’ 모양의 라이트다. 시그널 라이트의 앞면에 있는 작은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서 빛이 투사돼 ‘Good Luck’ 문구가 나타난다. 앞면은 퍼플, 뒷면은 핑크 컬러의 아크릴 소재로 제작됐다. BTS 7 시그널 라이트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오는 24~25일까지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오프라인 행사는 24일부터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내용은 사전 예약과 동일하다. 프로모션 상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오비라거, 29CM와 ‘오비라거 썸머 굿즈’ 출시

오비맥주는 오비라거가 2535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온라인 셀렉트숍 29CM와 함께 ‘오비라거 썸머 굿즈’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라거 썸머 굿즈 컬렉션에는 오비라거의 마스코트 캐릭터 ‘랄라베어’의 모습이 담긴 유리잔 세트와 코스터 세트를 비롯해 얼음과 맥주를 담을 수 있는 튜브형 아이스 버켓,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미니천막 등 즐거운 여름을 위한 아이템 4종이 포함됐다. 해당 상품들은 21일부터 다으맏ㄹ 10일까지 약 3주간 29CM 공식 온라인몰 내 ‘스페셜 오더’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선 판매기간 동안 29CM의 스페설 오더를 통해 ‘오비라거 굿즈’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는 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는 29CM 일반 코너를 통해서 상품 구입이 가능하며 추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 두 달여 만에 7만개 판매

롯데제과는 지난 5월 출시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으로,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당초 롯데제과는 국내 비건들에게 아이스크림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비건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하지만 출시 두 달 만에 연간 목표였던 6만개 판매를 이미 돌파하며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였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비건 아이스크림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의 인기 비결은 ‘맛’에 있다. 일반적인 수입 비건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맛에 있어서 철저히 소비자의 외면을 받고 있는 상황을 감안, 나뚜루는 ‘맛있는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모토 아래 1년여의 오랜 연구 기간을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 수십년 동안 정석으로 굳어진 기존의 원료와 레시피를 바꾸면서도 기존 아이스크림 수준의 맛을 유지해야 했기 때문에 원료 배합의 수천 가지 경우의 수를 실험해야 했다. 특히 자연주의를 표방하며 합성 유화제나 안정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 나뚜루로서는 비건 아이스크림 개발이 더욱 어려운 과제였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하여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롯데면세점, 국내 중소기업 제품 해외 판로개척 지원

롯데면세점이 지난 2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함께 면세점에 입점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면세점 입점 기업 특별 판촉 왕홍(網紅·중국 온라인 방송인) 방송’을 진행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오후 7시부터 진행된 이번 특별 라이브 방송은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핀둬둬(拼多多)’를 통해 4시간 동안 생중계됐다. 이날 참여한 ‘왕홍’은 스타라운지에 설치한 부스에서 직접 제품들을 시연하며 중국 네티즌에게 실시간으로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날 아이소이, 시크릿뮤즈, 크레이지몽키, 언파 등 국내 중소기업 뷰티브랜드 10개사의 40여개 제품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는 중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K-뷰티(Beauty)’ 제품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진출의 판로가 막히자 롯데면세점과 KOTRA가 중소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고 상품 판매촉진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진행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에도 ‘왕홍 라이브 쇼 페스티벌’을 개최해 토종 화장품 브랜드 23개를 소개했으며,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가 모인 편집숍 형태의 ‘블루밍 뷰티’관을 부산점, 제주점 등에서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