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JW메디칼, 여성암 1위 ‘유방암’ 바로알기 캠페인 전개…종근당건강, 먹는 콜라겐 ‘바이탈콜라겐 파인’ 홈쇼핑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JW메디칼, 여성암 1위 ‘유방암’ 바로알기 캠페인 전개…종근당건강, 먹는 콜라겐 ‘바이탈콜라겐 파인’ 홈쇼핑 런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은 비타500과 펭수가 함께하는 여름 이벤트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비타500과 펭수가 함께하는 여름 이벤트 두 가지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와 함께하는 홈캉스' 제안

광동제약은 비타500과 펭수가 함께하는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3월 펭수를 모델로 기용하며 '카페인 대신 건강한 비타민C, 비타500'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한 비타500은 무더위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는 상황을 감안한 '방구석 전시회'와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비타펭수 사생대회 방구석 전시회는 지난 5월 개최된 비타펭수 사생대회 출품작 중 우수 작품을 전시하고 네티즌이 투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모자와 비타민C 등으로 분장한 펭수를 네티즌이 그림으로 그려서 출품하는 사생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응모된 200여점의 작품 중 5점이 광동제약 공식 SNS를 통해 전시된다.

응모작 중 엄선된 작품들이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방구석 전시회 형식으로 공개되며, 네티즌들은 마음에 드는 작품에 댓글 형식으로 투표할 수 있다. 투표는 오는 28일까지로,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비타500 펭수버전을 제공한다.

JW메디칼, 여성암 1위 '유방암' 바로알기 캠페인 전개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메디칼은 유방암에 대한 질환정보를 비롯해 자가 진단,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방암은 2016년부터 갑상선암을 제치고 여성암 발병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질환이다. 특히 국내 여성의 경우 '치밀유방' 비율이 높아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치밀유방은 지방조직보다 유선조직이 많이 분포된 유방으로 종양 발견이 어렵고 유방암 발생률이 비교적 높다.

JW메디칼은 먼저 그룹 유튜브 채널(JW 뉴스룸)에 '메디칼 인사이트' 코너를 신설하고 유방암과 관련한 전문의의 명쾌한 설명이 담긴 영상콘텐츠를 제공한다.

제1편에서는 유방암의 개념, 발견시기에 따른 생존율과 함께 유방촬영술, 유방초음파, 유방MRI 등 각 검진법의 특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유방암의 조기발견에 기여하고 있는 국가 암 검진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향후 JW메디칼은 한국 여성에게 많은 치밀유방의 정의와 효과적인 진단·예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메디칼 인사이트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1972년 설립된 JW메디칼은 MRI, CT, 3D유방촬영기,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등 영상 분야 프리미엄 장비를 중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휴온스랩, 한국산업은행 등서 30억 투자유치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랩은 한국산업은행 등으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오의약품 개발·제조 전문회사인 휴온스랩은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상승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성된 자금은 펩타이드 신약과 바이오시밀러의 개발에 활용될 계획이다.

휴온스랩은 200억 가치를 인정받아 시리즈A를 통해 30억 원을 확보했으며, 한국산업은행과 브이에스인베스트먼트가 이를 인수했다. 만기일은 2025년 7월 20일이며 전환가격은 주당 6172원이다.  

휴온스랩은 금번 유치자금으로 추가 연구장비 확보와 펩타이드 신약의 전임상 및 임상시험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휴온스랩은 휴온스그룹의 신성장사업인 바이오사업 육성을 맡고 있다. 휴온스그룹이 지난 2018년 바이오 분야에서 선도적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연구개발 측면의 경쟁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설립했다.

종근당건강, 먹는 콜라겐 '바이탈콜라겐 파인' 홈쇼핑 런칭

종근당건강은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의 신제품 '바이탈콜라겐 파인'을 오는 23일 오전 6시 15분 홈쇼핑 채널 'W쇼핑'에서 런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바이탈콜라겐 파인은 어류의 비늘을 원료로 만든 저분자 피시콜라겐 제품으로 동물성 콜라겐 대비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인애플맛과 블루베리맛 분말을 함유해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한 포로 콜라겐 1500mg 와 비타민C 100mg을 간편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이날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종근당건강은 지난해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를 런칭하고 피부 보습 라인 '촉촉한 나', 다이어트 라인 '날씬한 나', 배변 원활 라인 '가뿐한 나' 등 여성의 고민에 따른 3가지 유형의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콜라겐은 피부 형태를 유지하고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데 25세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세 전후로 급감하게 된다"며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섭취가 어려우므로 20대부터 콜라겐 제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