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똥모양구미·단무지모양젤리 열풍…홍정국 BGF 대표, 화훼농가 돕기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25, 똥모양구미·단무지모양젤리 열풍…홍정국 BGF 대표, 화훼농가 돕기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7일부터 업계 단독 운영 상품으로 순차 출시한 똥모양구미, 단무지모양젤리가 메가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7일부터 업계 단독 운영 상품으로 순차 출시한 똥모양구미, 단무지모양젤리가 메가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GS25

GS25, 똥모양구미·단무지모양젤리 열풍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7일부터 업계 단독 운영 상품으로 순차 출시한 똥모양구미, 단무지모양젤리가 메가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GS25가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젤리 카테고리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똥모양구미, 단무지모양젤리가 편의점 베스트 젤리 상품으로 꼽히는 하리보해피콜라, 마이구미를 제치고 GS25 젤리 분류 내 100여 종 중 매출 톱 4위, 7위에 각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두 상품의 인기 요인을 과일 또는 캐릭터 모양이 주를 이루는 젤리 시장에 예상치 못한 콘셉트로 출시된 똥모양구미, 단무지모양젤리가 궁금한 상품을 체험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호기심을 제대로 자극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똥모양구미는 1개당 중량 7g 이상의 큼직한 구미(젤리의 한 종류) 9개로 구성됐고 맛은 젤리 상품 중 선호도가 높은 콜라 맛으로 구현됐다.

상품 전면에는 두루마기 휴지를 형상화한 이미지를 삽입해 그 위에 상품의 총 중량(65g)과 칼로리(196kcal)를 표기하고, 상품 후면에는 상품 취식 후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물티슈를 동봉하는 등 똥모양구미의 콘셉트와 연관된 소재를 포장 디자인으로 적용해 재미를 더했다.

단무지모양젤리는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 젤리로, 맛을 제외한 단무지모양젤리의 크기, 모양, 색상, 포장은 시중에 판매되는 실제 단무지 제품과 육안으로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흡사하다. 향후 GS25는 모양, 식감, 소리까지 특별한 젤리가 고객으로부터 지속적인 큰 호응을 불러일으킴에 따라, 다양한 이색 젤리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갈 계획이다.

홍정국 BGF 대표, 화훼농가 돕기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BGF는 홍정국 대표가 22일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엄마를 잃어버린 여아(7세)를 점포에서 보호한 후 신속하게 경찰에 인계해 무사히 부모 품으로 돌려보낸 CU안산신길월드점 장경미 점주를 비롯해 아동안전을 위해 힘 쓴 CU 가맹점주와 스태프 10명에게 꽃바구니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BGF는 지난해부터 매월 전국에서 아동안전 및 실종예방에 기여한 CU 가맹점주와 스태프를 발굴해 포상해오고 있으나,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별도로 감사를 전하는 자리를 마련하지 못했다.

또한 홍 대표는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일깨운 창녕 아동학대 사건 당시 신속한 조치를 취해준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및 임상심리사 30여 명에게도 공기 청정 효과가 있는 반려식물을 선물했다.

홍 대표는 어려운 화훼농가를 돕는다는 챌린지 취지에 십분 공감하며 선물에 사용된 꽃바구니와 반려식물을 모두 천안시 장애인 보호작업장 꽃밭사업단에서 구매했다.

롯데百, '브롤스타즈X라인프렌즈' 팝업 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브롤스타즈X라인프렌즈' 팝업 스토어를 전국 4개 점포(잠실점, 인천터미널점, 수원점, 부산본점)에 순회하며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슈퍼셀(글로벌 모바일 게임사)과 브롤스타즈 IP에 대한 글로벌 공식 라이센싱 파트너십을 맺은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협업해 진행된다.

브롤스타즈X라인프렌즈 팝업 스토어는 지난해 12월 롯데월드몰에서 첫번째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 후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두번째 팝업스토어가 기획됐다. 이색 포토존, 한정판 아이템 출시 등 구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돼 방학을 맞아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거리를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 공간이 될 예정이다.

판매 상품으로는 기존 인기 캐릭터인 레온과 스파이크 백팩, 인형뿐만 아니라 샌디, 맥스, Mr.P등의 캐릭터 의류, 문구류, 카드 지갑 등 한 층 다양해진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벤트로 한정판 아이템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사전 광고(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를 핸드폰으로 캡쳐 또는 촬영 후 스토어를 방문하면 점포별 선착순 500명에게 한정판 브롤스타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한다. 또한 본점, 잠실점 등 백화점 전 점포에서 7만 원 이상 구매 시 브롤스타즈 한정판 비치볼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카카오와 연계해 '랜선 봉사활동'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랜선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TV홈쇼핑, T커머스 채널에서 사회 소외계층 후원 모금 방송을 진행하고, 이를 카카오 기부 플랫폼 '같이가치'와 연계해 확산시킨다. 임직원들은 같이가치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응원하기를 누르는 방식으로 홍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CJ오쇼핑은정보 전파 영향력이 큰 방송 사업자로서 공익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자 2004년부터 매월 '사랑을 주문하세요'라는 이름으로 소외 계층을 위한 모금 방송을 진행해왔다. 모바일 소통이 활성화된 2016년부터는 모금 방송과 같이가치를 연계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7월에는 현재 위탁 가정에서 입양을 기다리는 두 살 진우의 사연을 방송에서 소개하고, 같이가치를 통해서도 후원 모금을 진행한다. 오쇼핑 임직원들이 같이가치 게시물을 읽고 URL 공유/응원하기 버튼 누르기/댓글 달기 등을 하면, 회사는 랜선 봉사활동으로 인정해 준다. 7월 이후에도 미혼모,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등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코센모빌리티-휘닉스 평창, 캠핑카 로디 포레스트 캠핑 협약

캠핑카 렌트 및 공유 서비스 꿈카를 운영하고 있는 코센모빌리티는 휘닉스 평창과 국내 최초의 경차 캠핑카 로디와 함께하는 포레스트 캠핑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센모빌리티는 경차 캠핑카 로디 체험존을 구성, 포레스트 캠핑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체험존 운영과 함께 코센모빌리티와 휘닉스 평창은 로디 렌트 및 공유(쉐어링) 서비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8월에는 지역 관광지 정보 등을 제공하는 꿈카 스테이션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은 급감하고 국내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휘닉스 평창의 '포레스트 파크'를 중심으로 로디 체험존을 비롯한 렌트 및 공유 서비스를 통해 강원도 평창의 주요 관광지인 휘닉스 평창을 로디 캠핑카를 통해 더욱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려 올해 여행 트렌드에 적합한 관광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 된다.

락앤락 유리 용기,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주방용 밀폐용기 1위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Korea Standards Well-Being & Environment Index)에서 자사 유리 용기가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락앤락 글라스 용기는 영하 20℃에서부터 400℃까지 견디는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Borosilicate Glass)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오븐용·열탕용 내열유리제식기 KS인증(KS L2424)을 획득해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내냉·내열성이 뛰어나 냉장, 냉동실 보관은 물론 열탕 소독, 중탕,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고온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락앤락은 2007년,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강화유리보다 가벼우면서도 자파현상(유리가 저절로 파손되는 현상)이 없는 안전한 내열유리 소재의 락앤락 글라스를 출시했다. 이를 필두로 보관부터 요리, 테이블세팅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오븐글라스 라인, 각종 간편식에 최적화된 간편식 글라스, 스팀 배출구 마개가 달린 햇쌀밥용기와 계란찜용기, 웨이브스팀홀 등 다양한 용도와 디자인의 내열유리 용기를 선보여 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