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당첨자 발표…‘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6주년 기념 ‘궁극’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당첨자 발표…‘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6주년 기념 ‘궁극’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2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MMORPG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당첨자 발표 ⓒ카카오게임즈
MMORPG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당첨자 발표 ⓒ카카오게임즈

MMORPG ‘엘리온’, 사전체험 서포터즈 당첨자 발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이 22일 사전체험에 참가할 서포터즈 당첨자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서포터즈로 당첨된 이용자는 7월 25일과 26일에 진행되는 ‘엘리온’ 사전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정식 서비스 시 특별한 칭호와 탈것이 지급되며, 오프라인 행사 참여 및 패키지 추첨 기회도 제공된다. 당첨 여부는 ‘엘리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서포터즈 당첨자와 지난 1차 사전체험 참가 서포터즈, 초대권을 등록한 이용자는 오늘부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체험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아울러 24일 자정까지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은 후 사전체험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3만 원권)을 증정하는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엘리온’은 이번 사전체험에서 완성도를 더욱 높인 호쾌한 논타겟팅 액션과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진영 간 대규모 전쟁을 벌이는 ‘진영전’, 분쟁지역 보스 사냥 콘텐츠 ‘심판의 거인’, 커뮤니티 콘텐츠 ‘클랜전’과 ‘클랜 성채’ 등 다양한 경쟁 콘텐츠도 공개한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5주년 기념 ’앙리성 페스티벌’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한 여름 특집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맵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앙리성 페스티벌’이 신규 이벤트 채널로 신설됐다. 지난 수년 간 ‘카인’과 ‘아누비스’로 인해 뒤숭숭한 분위기의 동화나라를 수습하기 위해 앙리 3세가 런너들을 위한 축제를 개최한 것. 이용자들은 페스티벌이 지속되는 동안 15년 만에 처음으로 열린 앙리성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맵을 만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앙리성 페스티벌에 참가하려면 게임 접속 후 테일즈런너의 대표 NPC라고 할 수 있는 문어 아빠와 도마뱀 삼촌 중 한 쪽의 연합에 가입해야 한다. 각 연합은 3개의 하위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벤트 채널의 승패에 따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각자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이벤트 돌림판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돌림판에는 ‘페스티벌 보물상자’, ‘페스티벌 코인’, ‘7대 죄악 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2종도 추가됐다. 우선 ‘앙리가든 ㅊㅅㄱㅇ(초성게임)’은 10대10의 팀전으로 진행되며 ‘기차놀이’와 같이 리더가 최대한 많은 팀원들을 데리고 결승점에 도착해 승부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맵 진행 중에 만나는 장애물에 닿으면 다음 주자가 이어 달릴 수 있으며, 삐에로가 제시하는 초성을 맞혀 상대 팀보다 빠르게 나아가야만 승리할 수 있다.

‘가든 페스티벌’ 맵은 4대4의 팀전으로 진행되며 런너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되는 앙리성의 정원을 구경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달리기 모드다. 신규 맵 2종에서는 15주년을 기념한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인 ‘테일즈 월계관’의 제작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향후 추가될 다양한 맵들을 통해서 나머지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스토리 페이지가 추가됐다. ‘테일즈 시크릿’으로 명명된 해당 페이지에는 ‘동화나라’의 스토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앙리성 페스티벌과 관련된 만화와 다양한 동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페스티벌 1차 캡슐’에서 어두운 철제 프레임과 붉은 보석이 빛나는 고딕 양식의 아이템 ‘블랙 칸델라’를 만나볼 수 있다. 또,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도록 ‘썸머 스위밍 복장’ 패키지 3종이 상점에서 판매된다. 마지막으로 ‘페스티벌 보물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클라루스 패키지’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클라루스 복장은 최근 업데이트된 연금을 통해 ‘화이트 클라루스’와 ‘임페라토르’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앙리성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맞이 업데이트가 시작된다”라며 “지금까지 테일즈런너에 보내주셨던 고객 분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업데이트에 테일즈런너의 다양한 재미와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뜻 깊은 15주년을 맞이하여 앙리성 내부를 최초로 유저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이라며 “지난 15년간 끊임 없이 변해 왔던 동화나라를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6주년 기념 ‘궁극’ 업데이트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출시 6주년을 맞아 신규 등급인 ‘궁극’을 공개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예고한 것처럼 ‘초극’ 단계를 넘어서는 ‘궁극’ 시스템을 최초로 선보였다. ‘궁극’은 캐릭터 성장의 최상위 단계로서 ‘광전사’, ‘체술사’, ‘뇌쇄나찰’, ‘그림자술사’ 4개 캐릭터에 1차적으로 적용됐으며, 다른 캐릭터들은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궁극’ 단계로 성장시키면 전투에서 1회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스킬 ‘혼신의 일격’을 획득할 수 있다. 궁극 전용 스킬은 ‘초극’보다 훨씬 화려하고 강력하게 적을 공격할 수 있어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카오스 지역에 이은 신규 스테이지 ‘마왕의 영지’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마왕의 영지에서는 최고 단계 성장을 위한 ‘궁극석’은 물론 ‘K코인’, ‘초월 장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진행 및 성장에 도움을 주는 ‘신규 버프’도 추가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캐럿 사용이나 잠깐의 게임 내 광고 시청으로 스태미너 소비량 감소, 장비 강화 확률 증가, 경험치 증가, 골드 획득량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서비스 6주년과 궁극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1만 2천 캐럿’을 비롯해 ‘초극석’, ‘마오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다크어벤저 3’ 서비스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에 서비스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신규 모험 스테이지 ‘드워프 성’을 추가했다. ‘드워프 성’은 ‘절망의 라비아르 매우 어려움 (27-10 스테이지)’을 클리어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플레이 보상으로 ‘무지개 옷감’, ‘불멸 연마제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드워프 모험 상자’를 제공한다.

신규 장비 세트 ‘칼리고’를 업데이트했다. ‘칼리고’는 제작 전용 신화 등급 장비로, ‘드워프 성’을 플레이하여 얻은 ‘무지개 옷감’, ‘무지개 가루’ 등을 사용해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콘텐츠 ‘마법진’을 선보였다. ‘마법진’은 캐릭터 하단에 나타나며 종류에 따라 부여된 능력치가 다르고 등급이 높을수록 더 화려하다. 또, ‘쥐도리’, ‘서큐버스’, ‘킹냥이’ 등 캐릭터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펫 3종을 추가했다.

넥슨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28일까지 접속만 하면 ‘펫 소환권’, ‘불멸++ 장비 선택 상자’ 등 특별 아이템을 지급하며, 7일 접속 시 ‘신화++ 장신구 선택 상자’를 최대 5개까지 제공한다.

‘다크어벤저 3’의 서비스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ALLSTAR FESTIVA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은 프로야구 H2 올스타전 이벤트다. 이용자가 직접 추천한 프로야구 H2 선수 카드 중 게임 내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기록한 선수 카드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으며 모든 이용자는 오는 26일까지 올스타전에 참가할 선수를 투표로 뽑을 수 있다.

올스타로 선정된 선수 카드는 각각 ‘드림팀’과 ‘나눔팀’에 배치되어 승부를 겨룬다. 이용자는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의 경기를 오는 8월 3일 라이브 방송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엔씨는 투표에 참가한 모든 이용자에게 ‘리그 예측 티켓’ 10장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올스타로 뽑힌 선수 카드를 보유한 이용자는 ‘타이틀홀더 Only WISH 팩’, ‘프리미엄 코치팩(S등급)’ 등의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각성 하사신’ 티징 영상 공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각성’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검은사막 이용자는 티징 영상을 통해 하사신 각성 무기와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 하사신 각성은 거대한 양날을 가진 ‘주살도’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클래스 각성을 하면 빠져나가기 어려운 공격을 퍼부어 적을 몰아붙일 수 있다.

검은사막 20번째 신규 클래스 ‘하사신’은 모래폭풍을 활용한 변칙적인 공격이 특징으로 하사신은 PC-모바일-콘솔 3개 플랫폼에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울러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시즌 서버 조기 졸업’ 제도를 도입했다. 일정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 모두 시즌 서버 조기 졸업을 통해 더 빠르게 일반 서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조기 졸업하면 특별 칭호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더불어 ‘파트리지오의 은밀한 거래’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특별 아이템 상인 NPC ‘파트리지오’가 기존과 다른 아이템을 판매하며 카프라스의 돌 꾸러미를 신규 판매하고 일부 아이템 판매 확률을 조정했다.

‘테라 히어로’ 2.0 사전예약 이벤트 개시

크래프톤의 스튜디오 레드사하라가 7월말 예정된 ‘테라 히어로(TERA HERO)’ 2.0 ‘영웅의 귀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전예약 이벤트는 ‘테라 히어로’ 공식 홈페이지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유저들은 프리미엄 원정대 영입권 1장, 일반 원정대 영입권 1장, ‘테라 히어로’ 2.0 특별 상점 코인 1000개와 고대 명품 무기, 방어구, 장신구 상자들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또 ‘테라 히어로’ 공식 카페에서 진행되는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는 공기 청정기,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테라 히어로’ 2.0 '영웅의 귀환' 사전예약은 7월 29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리니지M, 첫 번째 마스터 서버 콘텐츠 ‘기르타스 레이드’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첫 번째 마스터 서버 콘텐츠 ‘기르타스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엔씨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로 ‘마스터 서버’ 콘텐츠를 선보인다. ‘마스터 서버’는 리니지M 모든 서버의 이용자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이며 첫 번째 콘텐츠로 ‘기르타스 레이드’가 추가됐다.

‘기르타스’는 원작 PC 리니지 최고의 보스 몬스터(Boss Monster)다. 상반신만 존재했던 ‘기르타스’가 모든 힘을 되찾고 리니지M에서 ‘진 기르타스’로 재탄생해 전신을 드러낸다. 이용자는 레이드(Raid, 협동전투)로 ‘진 기르타스’를 처치해 리니지M 최초의 ‘유일 등급’ 무기(기르타스의 검)와 변신카드(지배자 기르타스), 신화 등급 장비·비법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85 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기르타스 레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이용자는 매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20분 동안 마스터 던전 ‘다크엘프의 성지’에 입장 가능하다. ‘다크엘프의 성지’에서 몬스터(4대 군왕)를 처치하면 기르타스를 만날 수 있는 ‘이계의 제단’으로 이동하며 레이드는 오후 7시까지 열린다.

또한 엔씨는 △모든 월드의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마스터 서버 오만의 탑’ △’엘모어 대륙’에서 펼쳐지는 혈맹 단위 점령전 ‘영웅들의 땅’ △전 월드의 혈맹이 ‘아덴성’을 두고 공성전을 펼쳐 마스터 서버 전용 사냥터, 특별 증표 등을 얻을 수 있는 ‘마스터 공성전(아덴성)’ 등의 마스터 서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