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쪽방촌 어르신들 위한 세븐카페 나눔 봉사 진행…CU,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쪽방촌 어르신들 위한 세븐카페 나눔 봉사 진행…CU,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2일 오후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쪽방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2일 오후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쪽방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쪽방촌 어르신들 위한 세븐카페 나눔 봉사 진행

세븐일레븐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지난 22일 오후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쪽방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세븐카페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쪽방촌을 찾는 지원이나 대면 봉사활동이 예년보다 크게 축소됨에 따라 생활 전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이번 나눔 봉사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코로나19로 냉방시설을 갖춘 공용 시설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쪽방촌 어르신들이 각 가정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내야 하는 점을 고려해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음료들로 지원 물품을 준비했다. 이번 나눔 봉사는 이번 주를 시작으로 내달까지 매주(총5회) 진행될 예정이며 아이스 음료 총 1000잔을 지원한다.

세븐일레븐과 쪽방촌의 인연은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8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에도 코로나19 여파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KT엠모바일과 함께 용산구, 종로구 쪽방촌 두 곳을 방문해 도시락 총 2500개를 전달했다.

무궁화, 항균 효과 99.9% '가스파드앤리사 버블 핸드워시 로즈향' 신제품 출시

㈜무궁화는 가스파드앤리사 항균 버블 핸드워시 로즈향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레몬향 제품에 이어 두 번째 출시다.

이번에 출시된 가스파드앤리사 항균 버블 핸드워시 로즈향은 피부 자극 테스트(이노덤 피부과학연구소 인증)를 완료했다. 또한 C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및 MIT(메칠이소티아졸리논), 합성색소,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트리클로산, 실리콘 등 6가지 유해화학성분이 무첨가 됐다는 사실이 인증 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대장균 99.9%, 황색포도상구균 99.64%를 제거해 세균, 바이러스 등을 차단할 수 있어 위생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잦은 손씻기로 피부 건조함을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보습을 강화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판테놀'이 함유됐다. 따라서 제품 사용 후에도 피부 당김이 적고,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해외 유명 캐릭터 '가스파드와 리사'를 모델로 해 제품의 미학을 추구했다. 해당 캐릭터는 지난 1999년 프랑스에서 초판을 선보인 이래 현재 15개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화책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며, 따스함이 전해지는 유화 그림체가 특별한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CU,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

CU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올해 초 대대적인 콘텐츠 개편을 진행한 씨유튜브는 채널 리뉴얼 이후 반년 만에 콘텐츠 누적 조회수 800만 회를 넘어서며 구독자 수가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이 같은 씨유튜브의 인기는 편의점과 관련된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공해 MZ세대의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다. 씨유튜브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 제공용 영상에 한정되지 않고 웹드라마, 웹예능, 라이브 커머스 등과 같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구독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CU 간편식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보여줘 시각적 힐링을 주는 '씨유타임즈'다. 단순하고 반복적인 콘텐츠에 대한 트렌드에 맞춘 씨유타임즈 삼각김밥편은 업로드 4일만에 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지난 3월 방영된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는 청춘들의 유쾌 발랄한 러브스토리가 MZ세대에게 공감을 얻으며 신규 구독자를 불러모았다.

CU는 이달 초 11번가와 협업해 진행한 라이브방송에서 델라페 과일맛 아이스컵 3만 개를 2시간 만에 완판하며 편의점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해당 방송은 분당 최고 채팅 수 862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향후 씨유튜브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점포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수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GS25, 요리형 프레쉬푸드 '세계맛기행 시리즈'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3개월간(2020년 4월~6월) 프레쉬푸드(Fresh Food) 구매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연령대별 선호하는 음식의 종류가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MZ세대로 대표되는 1020세대는 집밥처럼 든든한 한식 정찬타입의 고기, 11가지 반찬도시락, 김치볶음밥 등 한식(韓食)을 선호하는 반면, 4050세대는 해외 요리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돈까스, 샌드위치, 스파게티 양식(洋食)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았다.

특히 4050세대 고객 비중은 매년 증가 추세다. GS25의 40대이상 고객 매출비중은 2015년 34.4%에서 2019년 43.7%로 9.3%p 증가했다. 이는 편의점을 일상적으로 방문해왔던 고객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40대와 50대가 되고, 자연스럽게 중장년층 고객들의 편의점 이용이 증가하면서 매출비중이 높아지는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

이에 GS25는 편의점의 큰 손으로 급부상한 4050세대 고객들을 비롯해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나 장거리 이동을 삼가며 아쉬움을 달래는 젊은 고객들이 해외의 유명요리를 편의점 먹거리로 즐길 수 있도록 이색요리형 프레시푸드인 '세계맛기행 시리즈'를 선보인다.

GS25의 세계맛기행 1탄인 치킨마크니커리도시락은마크니 카레소스에 카레로 양념한 닭구이를 토핑으로 올렸고, 밀또띠아와 볶음밥으로 구성돼 인도풍 정통커리를 선보인 이색 도시락이다. 야채춘권튀김과 고기튀김을 더해 식감과 먹는 재미를 더했다. 가격은 4500원이다.

로제치킨리조또김밥은 한식 외에도 요리레시피를 김밥화(化)한 상품으로, 로제크림 소스에 비빈 밥으로 이탈리아 쌀 요리인 리조또를 구현했고 크림치킨과 버섯샐러드, 스위스치즈, 단무지, 브로콜리를 토핑해 간편한 한 줄 김밥으로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상품으로, 가격은 2600원이다.

현대그린푸드, 이탈리아 식문화 체험 행사 '이탈리 나이트' 개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4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 '이탈리'(EATALY)에서 '이탈리 나이트'(EATALY NIGHT)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탈리 나이트는 현대그린푸드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이탈리아 식문화체험 행사로, 이탈리아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면서 라이브 공연, 빙고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9시 30분까지 판교점 지하 1층 이탈리 매장에서 열리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행사 당일까지 매장에서 이탈리 나이트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이탈리 나이트 티켓 구매 고객에게는 이탈리 매장 내 9개 코너의 요리·디저트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교환권(이탈리아 요리 교환권 3장, 디저트 교환권 1장)을 준다. 티켓 가격은 2만 5000원권과 3만 5000원권 두 가지 형태로, 3만 5000원권을 구매하면 스테이크가 추가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이탈리 나이트에서는 티켓을 구매한 고객에게 생맥주와 이탈리아 음료 2종(스피리츠 칵테일, 산펠레그리노 탄산수)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탈리 나이트가 진행되는 시간 동안 이탈리 나이트 티켓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탈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파스타면 등 100여 종의 상품을 2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도 연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