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LG 그램’ 출시 7주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LG유플러스, 주 3일 재택근무 도입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전자, ‘LG 그램’ 출시 7주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LG유플러스, 주 3일 재택근무 도입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전자, ‘LG 그램’ 출시 7주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 ⓒLG전자
LG전자, ‘LG 그램’ 출시 7주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 ⓒLG전자

LG전자, ‘LG 그램’ 출시 7주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

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LG gram)’ 출시 7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일상에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LG 그램이 국내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동안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와 같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는 ‘월간 그램’이라는 주제로 7월부터 9월까지 매달 17일 LG 그램의 가치에 부합하는 3개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LG 그램 굿즈(goods)’를 공식 사이트에 공개한 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달에는 ‘로우로우(RAWROW)’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백팩, 안경 등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고, 8월과 9월에도 각각 새 브랜드와 협업한 LG 그램 굿즈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LG 그램을 구입한 고객은 물론, 기존 LG 노트북 사용자 중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 LG 그램 굿즈를 증정한다.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통해 LG 그램 굿즈를 판매한 펀딩 금액은 전액 IT 소외계층에 기부될 예정이다.

LG전자는 2014년 13형 LG 그램을 시작으로 화면 크기는 점차 키우면서도 가볍고 얇은 초경량 노트북 시대를 선도해 왔다. 14·15·17형 LG 그램은 출시 당시 각각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으로 인정받으며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국내 노트북 판매량 가운데 절반 수준이던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LG 그램 15’를 처음 출시한 2016년부터 큰 폭으로 성장해 지난해 70%를 돌파했다.

또 ‘LG 그램 17’이 처음 출시된 2019년에는 17형 이상 대화면 노트북의 국내 판매량이 직전 연도에 비해 5배 이상 늘기도 했다.

LG유플러스, 주 3일 재택근무 도입한다

LG유플러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비대면) 환경에서 일하는 방식의 효율적 변화를 위해 서울 마곡 사옥의 R&D 부서에서 근무하는 3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 3일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마곡 사옥 R&D부문 임직원들은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은 출근을 하지 않고 재택근무에 돌입한다.

이번 재택근무는 오는 9월 30일까지 시범 운영되며, 재택근무의 효과 및 개선점 등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도와 IT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추후 점진적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재택근무 도입에 앞서, 지난 3월부터 약 한 달간 실시한 자율적 재택근무 시행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임직원의 약 90%가 자율적 재택근무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통근 거리가 먼 직원일수록 출퇴근 시간이 절약돼 재택근무 만족도가 높았으며, 기획성 업무비중에 높은 내근직의 경우 업무생산성 변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LG유플러스는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의 연장선에서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업무효율성 증대를 위해 이번 재택근무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상대적으로 통근거리가 긴 마곡사옥의 R&D 부서 300여명이 이달 14일 부터 재택근무에 돌입했고, 제도의 조기정착과 효율성 증대를 위해 재택근무일에 회사에 출근하려면 담당 임원의 승인을 받도록 제도화했다..

LG유플러스 빅데이터전략팀 김정인(44, 여, 서울 은평구)책임은 “출근 준비와 퇴근 후 정리 등 출근과 퇴근에 하루 평균 4시간 정도가 소요됐는데, 이번 재택근무로 이 시간이 절약되어 삶과 업무의 질이 많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서비스빅데이터팀 최동규 선임(38, 남, 경기도 광명시)은 “집이나 까페, 도서관 처럼 근무공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집중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근무시간과 공간을 스스로 정하게 되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 것을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하태훈 인사팀장은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것”이라며 “고객과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고 생산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 등 다양한 근무방식도 선제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SKT, ‘레드닷 어워드 2020’ 2관왕 달성

SK텔레콤은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자사의 키즈 브랜드 ‘잼(ZEM)’과 신규 입사자들을 위한 온보딩 키트(on-boarding kit)가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베를린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는 전 세계 50여개국의 다양한 기업과 단체들이 3개 분야에 약 7000개 작품을 출품해 경합을 벌였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키즈 브랜드 ‘잼’은 SK텔레콤이 ‘19년 9월 자체 개발했으며, 12세 이하 고객의 올바른 스마트폰, 미디어 사용 습관 형성을 돕는 ’스마트 친구‘를 표방한다.

SK텔레콤은 12세 이하의 어린 고객들이 스마트폰 사용 관리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자유로운 형태 변화가 특징인 슬라임을 브랜드 디자인 콘셉트로 활용한 부분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자체 개발한 ‘잼’ 폰트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SK텔레콤이 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준비한 온보딩 키트도 본상을 수상했다. 온보딩 키트는 컵, 스티커, 연필, 공책, 에코백 등 신규 입사자가 회사 생활을 시작할 때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됐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입사하는 신규 입사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온보딩 키트는 SK텔레콤의 두 사업 영역인 ‘MNO’와 ‘New Biz(성장사업)’를 디자인에 반영, 각 사업 영역을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표현해 조화와 시너지를 표현한 부분이 주최측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 차종휘 통합 브랜드/UX 그룹장은 “이번 수상은 SK텔레콤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브랜드 디자인이 세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5G, AI 등 SK텔레콤의 New ICT 역량과 가치를 담은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해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클라우드 기반 DX 가속화로 ‘디지털 뉴딜’ 이끈다

KT는 23일 서울 종로구 S타워에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KT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성과를 소개하고, 차별화된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형 디지털 뉴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설명했다.

KT는 2011년 국내 최초 충남 천안에 클라우드 전용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국내 최초 공공기관 대상 G-클라우드 출시(2015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출시(2017년), 국내 최초 금융 클라우드 전용 존 구축(2019년), 세계 최초 5G 기반 에지 클라우드 출시(2019년) 등을 선보이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왔다.

KT는 올해 10월 준공을 앞 둔 용산을 비롯해 전국 13곳에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를 보유하고 있으며, 6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CDC), 서울(혜화), 부산에 2개 에지 클라우드도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전국 최대 클라우드 인프라를 바탕으로 7000여 기업·공공 고객을 확보하고 공공·금융 클라우드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KT는 코로나19로 인해 보편화되고 있는 언택트 생활과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혁신(DX, Digital Transformation for All X)을 적극 추진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인프라에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을 결합시켜 모든 산업에서 괄목할 혁신을 가져오겠다는 것을 목표로, 지난 6일 ‘디지털 뉴딜 협력 TF’를 신설하기도 했다.

KT Cloud·DX사업단장 윤동식 전무는 “고객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해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KT의 비전 실현을 위해 클라우드의 역할과 중요성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KT는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 및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시켜 ‘디지털 뉴딜’의 한 축을 담당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