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실시…‘바람의나라’, 2020 여름 ‘빽투더바람’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실시…‘바람의나라’, 2020 여름 ‘빽투더바람’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업데이트 ‘AWAKE’ 2차 콘텐츠로 신규 5차 스킬을 선보였다.

총 43개 전 직업에 모두 추가된 이번 신규 5차 스킬은 각 직업의 고유 콘셉트에 잘 부합하면서 보다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어, 또 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5차 스킬 관리가 용이하도록 ‘V매트릭스’의 기본 최대 슬롯을 한칸 확장하고, 5차 전직을 진행하거나 이미 완료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신규 스킬 코어’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를 선보이고, ‘AWAKE 각성의 시간’에 신규 등급 ‘천공의 비급’을 오픈, 9월 2일까지 놓친 ‘각성의 비급’을 추가로 수련할 수 있는 ‘보충 수련’ 이벤트를 연다.

한편, 넥슨은 오는 8월 마지막 3차 ‘AWAKE’ 업데이트를 앞두고, 7월 23일부터 8월 5일까지 ‘AWAKE 가위바위보’, 8월 6일부터 19일까지 ‘AWAKE 빙고’ 미니게임을 진행, 참여 보상으로 ‘각성의 기운’을 제공한다. 또, 8월 19일까지 ‘천공의 검’ 이벤트 스킬을 습득해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성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2020 여름 ‘빽투더바람’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3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빽투더바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경과 NPC, 몬스터 등 그래픽 디자인이 구버전으로 표시되는 구버전 그래픽 모드를 지원한다. 구버전과 신버전 그래픽을 각각 와이드 모드와 일반모드로 지원해 총 4개 그래픽 모드가 제공된다. 다른 그래픽 모드를 선택한 유저와도 동일 서버라면 함께 플레이가 가능하며, 기존 서버에서도 그래픽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신규 정식 서버 ‘진’과 버닝 서버 ‘나르샤’를 오픈했다. ‘진’ 서버는 새롭게 오픈되는 정식 서버로 누구나 랭커에 도전할 수 있도록 강력한 육성 난이도 완화 혜택이 제공된다. ‘1+1 바린이 나르샤 육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수, 환수를 고속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무료 기술 능력부여 기회를 3회 제공한다.

‘나르샤’ 서버는 서버 이전이 가능한 임시 서버로 600레벨 도달 시 다른 기존 서버로 캐릭터 이전이 가능하다. ‘나르샤’ 서버에서도 ‘1+1 바린이 나르샤 육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무료 기술 능력부여 기회를 2회 제공한다. 또 서버 이전 시에는 다양한 정착 지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상비령서’, ‘십억경자동교환비서’, ‘경험치 변환비서’, ‘축지령서’ 등 기존에 넥슨캐시로 구매하던 유료 아이템이 무료로 전환된다.

한편 넥슨은 10월 13일까지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접속해 아이템 판매, 금전 소모 등 미션을 수행하면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에서 ‘재생축복물약’진’, ‘18k 요강’, ‘육성 패키지’, ‘18k 돋보기’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바람의나라X바람의나라: 연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7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 ‘바람의나라’ 게임에 접속해 출석 체크를 진행하면 출석 기간에 따라 ‘산타의 무제한 사랑’, ‘물품보관함확장(3칸)’, ‘우윳빛태닝크림(7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온국민 카러플 시대’ 광고영상 공개

넥슨은 23일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장성규가 출연한 ‘온국민 카러플 시대’ 광고영상을 공개했다.

방송인 장성규가 4인 가족의 아빠로 등장하는 이번 영상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이더가 된 부모와 자녀가 힘을 모아 레이싱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담았다.

주행 도중 아들이 바나나를 밟아 미끄러지자 딸이 상대편에게 미사일을 조준해 복수하고, 장성규가 아내와 딸의 도움으로 트랙 내 지름길을 통과하는 등 함께 플레이하면 더욱 즐거워지는 레이스의 재미를 재치 있게 그렸다.

넥슨은 또한 총 상금 1천만 원 규모의 이벤트 대회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 참가자를 모집을 시작했다. 아빠와 딸, 형과 동생 등 가족 구성원이 포함된 팀이라면 8월 5일까지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패밀리가 모여 게임하는 모습을 개인 SNS에 게재하고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32개 팀을 선발하여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이후 4강 및 결승은 8월 23일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 예정이다.

지난 5월 12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간편한 터치 조작만으로 드리프트의 재미를 완벽히 재현하며 서비스 두 달여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500만 명을 달성했다.

모바일 캐쥬얼 샌드박스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 글로벌 정식 론칭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캐쥬얼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 블리츠(SUPERTANK BLITZ)’가 23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 됐다.

슈퍼탱크 블리츠는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7년 출시해 전세계에서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슈퍼탱크대작전’의 차기작으로 다양한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완성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캐쥬얼 샌드박스 게임이다.

정식 론칭 버전에서는 총 12종의 캐릭터와 탱크에 다양한 추가 기능을 더해주는 보조무기 12종, 보조장치 7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캐릭터는 슈퍼탱크 블리츠에서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로 각각 다른 장점을 가진 캐릭터와 이들이 보유한 특수 탱크를 활용해 탱크 조립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실시간 전투 콘텐츠는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다. 기본적인 1:1 데스매치 외에도 팀 데스매치와 서바이벌 모드를 선보인다. 서바이벌 모드의 경우 ‘화산섬’, ‘군수공장’, ‘얼음섬’과 같은 맵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맵의 특징이 따라 지형지물이 파괴되고 탱크가 피해를 입는 등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해 한층 더 스릴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정식 론칭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스토브의 슈퍼탱크 블리츠 홈페이지를 통해 12종의 캐릭터 중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를 선발하는 ‘사령관 인기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 숫자에 따라 모든 유저들에게 푸짐한 혜택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또한, 29일부터 8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에 한 건씩 올라오는 공지사항에 댓글로 출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장인아 대표는 “샌드박스 장르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의미 있는 날이다. 샌드박스 게임의 재미를 더욱 쉽고 캐쥬얼하게 풀어내기 위해 개발사와 밤낮으로 연구를 거듭해 온 결과물인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하사신 출시, 성장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출시하고 클래스 성장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사신 콘솔 버전 출시로 검은사막 이용자들은 PC-모바일-콘솔 3개 플랫폼서 즐길 수 있다. 3개 플랫폼 업데이트는 게임 업계 최초의 시도이며, 각 플랫폼별 특징과 콘텐츠 차이를 고려해 쉽지 않은 도전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펄어비스는 콘솔 버전 하사신 출시를 기념해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8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접속 일자에 따라 △밸류 패키지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그믐달 비전서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등 1만 3000펄 상당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하사신 레벨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15레벨부터 60레벨까지 캐릭터 레벨 달성에 따라 총 6억 은화 가치의 금괴와 블랙스톤(무기, 방어구), 카마실브의 축복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하사신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 모래 폭풍 이벤트를 8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사냥터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모래폭풍과 상호작용을 하면 모래 폭풍의 근원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모래 폭풍의 근원 버프는 3시간 동안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100%, 아이템 획득 확률 추가 20% 증가한다.

전투 및 기술 경험치를 추가로 제공하는 ‘24시간 핫타임’ 이벤트와 ‘어둠의 틈’, ‘라이텐 습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여름 시즌을 맞아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PS4) 할인 이벤트를 8월 18일까지 진행한다. PS4 썸머 세일을 통해 신규 번들 패키지를 추가해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기존 패키지를 구매한 검은사막 PS4 이용자들도 신규 번들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챕터 ‘라이벌’과 ‘위기를 기회로’가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챕터에서는 워너비챌린지 도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예상치 못한 시련을 극복해 나가는 주인공들의 로맨스 스토리가 생생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워너비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하현’의 특별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워너비라이브’는 등장인물들의 개인 방송을 감상하는 브이로그(VLOG) 콘텐츠로, 기존 메인 스토리와 달리 각 캐릭터의 차별화된 일상을 조명해 유저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등장인물 중 유일하게 다른 신분을 갖고 있는 ‘하현’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그간 비밀에 둘러싸여있던 ‘하현’의 일상 생활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서핑’, 황금빛 해변’ 등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다양한 콘셉트의 신규 영원 카드를 새롭게 선보이고, ‘챕터 소탕’ 기능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러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워너비챌린지 주요 캐릭터인 ‘은결’의 생일을 축하하는 이벤트 스테이지가 오픈되며,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모아 ‘은결’의 한정판 생일 SR 영원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바캉스 출석 챌린지’와 ‘별빛이 쏟아지는 은하수를 건너’ 이벤트 등 한정판 SSR 영원 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일일미션 달성 시 단계별 보상을 제공하는 ‘워너패스 이벤트’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됐다.

컴프야2020, 금호타이어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이 국내 타이어 판매 1위 브랜드 ‘금호타이어’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컴프야2020’과 ‘금호타이어’가 공통으로 가진 역동적인 이미지를 내세워 ‘매일매일 레이싱’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콜라보 이벤트인 만큼 게임유저는 물론 금호타이어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컴프야2020’유저들은 오는 8월 16일까지 게임 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으로 획득한 응모권을 사용해 원하는 실물 경품에 직접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무상교환권 및 구매 할인권을 비롯해 KBO 10개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사인볼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누적 응모 횟수에 따라 컴프야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구단 선택 나만의 팩’, ‘고유 능력 변경권’ 등 게임 보상을 추가로 제공해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금호타이어’에서도 이번 제휴 프로모션을 기념해 타이어 구매 고객들에게 ‘컴프야2020’ 플레이를 지원하는 각종 게임 아이템을 같은 기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컴프야2020’은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금호타이어’ 매장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할 경우 최고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