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휴가철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에이스손보, 자체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손해보험, 휴가철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에이스손보, 자체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휴가철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DB손해보험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휴가철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326개점에서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은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 공기압등 25가지 점검과 실태 살균탈취 서비스, 특약 미가입고객은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안전과 편의제공을 위해 휴가기간 통행량이 급증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DB손해보험 가입고객뿐만 아니라 타사가입고객의 차량까지 포함하여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신탄진과 탄천 휴게소 프로미카월드 점에서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다음달 7일부터 8일 두 차례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에게는 25개 점검서비스를, 특약미가입 고객과 타사고객에게는 12개 점검서비스를 제공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손해보험업계 전체적으로 서비스를 축소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자가차량을 이용한 국내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여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시행한다"면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서비스 제공 시 상시 마스크 착용, 고객용 손소독제 추가비치 등을 통해 혹시 모를 코로나19 전파예방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AIA생명
©AIA생명

AIA생명, '웰빙@AIA' 프로그램 런칭

AIA생명은 24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사내 프로그램 '웰빙@AIA'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웰빙@AIA'는 AIA생명의 임직원들이 운동이나 건강식단 정보 등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방법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선, AIA생명은 '웰빙@AIA'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최근 페이스북 워크플레이스에 신설한 사내 디지털 소통 플랫폼에서 V 챌린지 사진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다. AIA생명의 건강 & 웰니스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와 승리의 '빅토리'에서 알파벳 'V(브이)'를 딴 'V 챌린지'는 구성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찾은 'V(브이)' 모양의 다양한 사진과 함께 건강한 생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도록 하는 이벤트다.

또한 AIA생명은 '웰빙@AIA'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7월 13일부터 3주간 사내에서 '건강 간식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일 오전에 한 번씩 건강 증진 활동을 인증한 임직원 50명에게 선착순으로 건강 음료와 간식을 증정하며 건강한 생활 방식을 권장하고 있다. 

AIA생명은 남은 하반기 동안 임직원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상담 프로그램과  구성원 가족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된 만큼 임직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이 곧 고객과 사회의 건강으로 선순환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보다 오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AIA 브랜드 약속을 회사 안팎에서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손보, 음성분석기술 활용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에이스손해보험은 24일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된 보험계약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음성분석기술을 활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이란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되는 보험계약의 주요내용이 계약자에게 제대로 설명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해당 모니터링을 통해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보험회사가 최종적으로 청약을 승낙하는 일종의 ‘보험계약자 보호제도’다.

에이스손해보험에 따르면, 기존에는 모니터링 담당자가 보험계약 체결 당시의 음성녹음내용을 일일이 들으며 점검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시간적, 물리적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새로 도입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로 활용하면 음성분석기술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많은 통화내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해진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디지털은 우리의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이는 보험산업에서도 마찬가지"라며 "에이스손해보험은 새로운 음성분석기술을 도입하여 완전판매와 고객보호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에이스손해보험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진적인 시스템의 도입 및 확대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